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7.11.29 09:16
<사진=심재철 국회부의장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자유한국당 소속의 심재철 국회부의장이 문재인 대통령을 내란죄로 고발해야한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야권의 반응이 전혀 나오지 않고 있어 주목된다.

심 부의장은 지난 28일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정부가 적폐청산이라는 미명으로 여러 행정부처에 과거사진상조사위원회를 설치해 벌이고 있는 일은 적법절차를 명백하게 위배한 잘못된 행위"라며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비서실장, 서훈 국정원장과 윤석열 서울 중앙지검장을 법치파괴의 내란죄와 국가기밀누설죄 등으로 형사고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같은 발언이 나오자 여당이 더불어민주당은 브리핑을 통해 "황당무계한 주장"이라며 "자유한국당 소속 심재철 국회부의장의 즉각 사퇴를 촉구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반면, 심 부의장이 소속되어 있는 자유한국당에서는 일체의 논평이나 브리핑을 내 놓지 않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자유한국당)핵심 당직자에게 물어봤는데 심 부의장이 정확히 뭐라고 얘기했는지 모르는데 따져본 뒤에 반응을 내겠다고 답했다"며 "'크게 관심을 안 뒀었다'로 해석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의 한 관계자는 심 부의장이 뭔가 혼동한 것 같다라고 얘기를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