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9.06 10:33

청와대에 직격탄…"내란은 국토 참절·국헌 문란인데, 조국 수사가 왜 내란음모냐"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6일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 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6일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청와대 관계자가 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각종 의혹과 관련한 검찰 수사에 대해 "내란음모 수사하듯 한다"고 거론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은 6일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내란음모라는 것은 국토를 참절하거나 국헌을 문란케 할 목적으로 폭동을 일으키는 것을 뜻하는 말인데,청와대는 지금 조 후보자 일가 관련 검찰 수사에 대해 무엇을 근거로 내란음모라고 하는지 근거를 제시하라"고 일갈했다. 이어 "오늘 청와대 관계자의 말씀은 국민에 대한 정면 도전, 민주주의의 파괴"라며 "국민이 두렵지 않느냐"고 쏘아붙였다.

아울러, "조 후보자의 딸이 고교 시절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에서 인턴을 했다는 생활기록부 기재는 허위"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오늘 새벽에 서울대로부터 관련 자료를 제출 받았다"며 "공익인권법센터에서 5년 동안 고교생이 인턴을 한 사실이 있는지 밝히고자 고교생을 포함해 인턴 활동한 모든 사람에 대한 자료를 받았고, 5년간 고교생이 인턴을 한 사실을 발견할 수 없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계속해서 "인턴 증명서는 성명이 기재돼 있고 생년월일, 소속이 기재돼 있다"며 "그 기간에 17명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인턴으로 활동했고, 고교생은 단 한 명도 없었다"고 폭로했다. 

기자회견 후, 백브리핑에서 주 의원은 "이 나라는 진보세력만의 나라가 아니다"라며 "문재인 정권은 유한하지만, 대한민국은 계속돼야 하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