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05.03 09:15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성년이 된 후, 잃었던 '통신의 자유'를 찾게 되는 경우가 많다. 데이터를 차단당하고, 통화·문자 등 최소한의 기능만 갖춘 '공신폰'은 이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쏟아지는 부모님의 눈총도 없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면 생기던 불안감은 사라진 지 오래다. 

통신의 자유를 찾은 20살을 위한 요금제를 추천한다. 

KT 모델이 'Y슈퍼플랜' 요금제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 모델이 'Y슈퍼플랜' 요금제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KT)

◆데이터 '펑펑' 쓰고 싶다면?…KT, 'Y슈퍼플랜'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면 KT의 'Y슈퍼플랜'을 권한다.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한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다. 월정액 8만원대 '베이직'과 월정액 10만원대 '스페셜' 요금제 2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4월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와 함께 선보인 '5G 슈퍼플랜'의 전 구간 속도 제한 없는 국내 데이터 무제한 혜택은 유지하며, 20대가 선호하는 혜택을 더했다. 

우선 데이터 로밍 혜택을 강화해 해외여행 수요가 큰 20대의 부담을 줄였다. 전 세계 185개국에서 데이터 로밍을 최대 1M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1Mbps는 검색과 구글맵 등 인터넷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속도"라고 설명했다.

스마트 기기 1회선 요금할인 혜택도 추가했다. Y슈퍼플랜 스페셜 고객은 스마트기기 전용 요금제 '데이터 투게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베이직 고객은 스마트기기 1회선을 50% 할인된 가격에 사용 가능하다. 

선택약정 할인과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을 함께 받을 경우, Y슈퍼플랜 요금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5G 다이렉트' 요금제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5G 다이렉트' 요금제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약정·결합 싫다면?…LG유플러스, '5G 다이렉트'

약정이나 결합 등 복잡한 조건이 싫다면 LG유플러스의 '5G 다이렉트'를 추천한다. 결합할인, 약정 등의 조건을 없애 위약금 걱정 없이 자유롭게 가입하고 해지할 수 있다. 입대, 해외 유학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장기 약정이 힘든 20대에게 적합한 요금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1인 가구처럼 결합할인 등의 요금설계가 필요 없는 2030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속도 제한 없이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고, 유·무선 음성통화(부가통화 300분 포함)·메시지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데이터와 음성통화·메시지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기존 '5G 스마트 요금제'와 동일하나, 월 이용료는 약 23.5% 저렴하다. 

5G 다이렉트는 'U+SHOP'을 통해서만 별도의 약정 없이 가입할 수 있다. 복지할인을 제외한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 결합할인, 선택약정, 공시지원금, 멤버십 등은 적용되지 않는다. 

'0히어로'는 SK텔레콤의 군 병사 전용 요금제다. (사진제공=SK텔레콤)
'0히어로'는 SK텔레콤의 군 병사 전용 요금제다. (사진제공=SK텔레콤)

◆입대 앞둔 20살을 위해…SK텔레콤, '0히어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해야 할 20대 남자들을 위한 요금제도 있다. SK텔레콤의 군 병사 전용 요금제 '0히어로'다. 일과 후 휴대전화 사용이 허용된 군 문화에 맞춰 마련된 요금제다. 

0히어로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0플랜 히어로', '0플랜 슈퍼히어로' 총 2종으로 구성됐다. 기존 만 24세 이하 고객 전용 '0플랜' 요금제와 비교해 데이터 제공량이 대폭 늘었다.

0플랜 히어로는 월 3만원대 요금에 데이터 6GB를 제공한다. 데이터 소진 후에도 1M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0플랜 슈퍼히어로는 월 5만원대 요금에 데이터 100GB를 제공한다. 데이터 소진 시 5Mbps 속도를 지원한다. 슈퍼히어로에 가입한 고객은 VIP 멤버십 등급, ‘플로’ 무제한 서비스, ‘옥수수’ 1만 2000포인트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0히어로 요금제는 군 생활 패턴에 맞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평일 일과 후 18~22시와 주말 및 공휴일에는 매일 2GB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데이터 소진 시 3M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일과를 마친 뒤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군인의 생활 패턴을 고려한 결정"이라고 했다. 

0플랜 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 0플랜 슈퍼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36개월까지 이용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에 입대 입증서류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