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12.10 15:39

"신임 공수처장, 울산시장 선거 개입·월성 원전 조작사건 은폐·조작한다면 형사처벌 받을 것"

국민의힘 의원들이 지난 9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의 '공수처법 처리' 움직임에 대해 항의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국민의힘 의원들이 지난 9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의 '공수처법 처리' 움직임에 대해 항의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회에서 공수처법(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이 통과되자 제1야당인 '국민의힘'은 "공수처를 세우기 위해, 의회의 70년 전통도 윤리도 짓이겼다"고 규탄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역사 앞에 부끄러운 줄 알라. 이름이 아깝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이제 정권은 형사처벌을 피할 수 있을 것 같아 안심인가"라며 "공수처가 지금은 낳아준 정권을 위해 충견 노릇을 할지 모른다. 하지만 정권 말기에는 생존 논리로 갈 것이다"라고 예측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정부·여당은 정권의 피붙이 수준의 공수처장을 찾는 것"이라며 "찾기가 어려워 조국 교수라도 임명하고 싶은 심정일 것"이라고 비꼬았다.

특히 "지난 2017년 문재인 대통령에게 발탁된 윤석열 검찰총장은 2020년 현 정권의 중범죄를 도려내고 있다"며 "2012년 대선 공약으로 탄생한 대통령 특별감찰관은 2016년 사실상 정권을 붕괴시켰다. 새로 임명되는 공수처장은 단단히 청문회를 준비하기 바란다"고 날을 세웠다. 

또한 "울산시장 선거 개입, 라임·옵티머스 청와대 연루 의혹, 월성 원전 관련 조작사건 수사를 은폐·조작한다면 훗날 형사처벌이 기다리고 있음도 알고 오기 바란다"고 성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