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벼리기자
  • 입력 2016.07.27 11:13

[뉴스웍스=김벼리기자] 종근당의 ‘명작 프리미엄 오메가-3’가 혈액순환 기능 개선 등 건강보조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프리미엄 오메가-3는 노르웨이 메가펙스(MegaPex)사의 참치원유에서 추출한 순도 92.7%의 원료를 함유한 제품이다. 아울러 바닷물범유지, 포도씨유, 스쿠알렌, 달맞이꽃종자유, 비타민E 등을 함유해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캡슐형태라 복용이 편리하며 하루 1캡슐로 EPA와 DHA를 800mg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PA와 DHA란 불포화지방산으로 오메가-3의 일환이다.

또한 3개월 단위로 포장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고 관계자가 밝혔다.

오메가-3는 인체의 정상적인 성장과 유지를 위한 필수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두뇌발달과 영양공급, 혈액순환 개선,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등 혈액질병 예방, 심장질환 예방 등이 꼽힌다.

그러나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가생산을 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다. 대신 음식물을 통해 섭취한 알파-리놀렌산(α-linolenic acid)을 EPA와 DHA로 전환해서 흡수하는 등의 방법으로 오메가-3를 공급받을 수 있다.

그러나 성인의 경우 전환율은 10~15%에 불과하며 어린이는 3~6%로 더욱 낮다. 이런 점 때문에 알파-리놀렌산을 함유한 식품을 섭취하기보다 EPA와 DHA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는 평이 나온다.

EPA와 DHA를 많이 함유한 원료로는 연어, 참치, 멸치, 물범(하프씰) 등이 있다.

앞서 식약처는 오메가-3의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의 효능을 인정한 바 있다. EPA와 DHA도 기능성 성분으로 공식화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