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1.12 11:42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12일 증권가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가 설정액 8000억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안타증권은 '글로벌 투자에 올라타 유안타' CM송을 공개했고, 카카오페이증권은 국내외 타사 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 설정액 8000억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반도체·이차전지 등 국내 대표 IT 업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가 설정액 8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는 반도체와 이차전지, 인공지능(AI) 등 IT 업종으로 대표되는 국내 기술혁신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김정수 미래에셋자산운용 본부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공모펀드 시장이 과거에 비해 다소 위축된 상황에서도 빠른 성장을 통해 국내 대표 공모펀드로 자리 잡았다”며“앞으로도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유안타증권)
(사진제공=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글로벌 투자에 올라타 유안타' CM송 공개

유안타증권은 '글로벌 투자에 올라타 유안타' CM송을 공개했다. '글로벌 투자에 올라타 유안타' CM송은 슈퍼주니어 출신 가수 규현이 출연하며 유안타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M송 공개를 기념해 오는 4월 11일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지난해까지 유안타증권 계좌가 없는 신규 고객이다. 이 기간 동안 위탁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1만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 및 총 4만원 상당의 투자 지원금 쿠폰을 증정한다.

(사진제공=카카오증권)
(사진제공=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 국내외 타사 주식 입고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증권은 국내외 타사 주식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옮기면 최대 18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국내외 타사 주식 입고 이벤트 참여 이력이 없는 카카오페이증권 사용자는 4월 12일까지 타사에서 거래 중인 국내외 주식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옮겨 거래 시 최대 180만원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타사 국내 주식 순 입고 1000만원 당 1만원, 해외 주식 순 입고 1000만원 당 2만원 등 국내와 해외 주식 각각 최대 1억원 순 입고 금액에 대한 혜택을 준다. 국내와 해외 주식 모두 개별적 혜택이 적용돼 타사 주식 입고 만으로 최대 3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입고 후 주식 거래까지 할 경우 최대 6배까지 리워드를 확대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내 국내외 주식 누적 거래금액이 합산 1000만원 이상일 경우 기존 입고 리워드 금액의 2~6배 늘어나 이벤트를 통해 최대 18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국내와 해외 주식을 모두 합산한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적용된다.

이벤트는 순 입고 금액 1000만원 이상시 자동 참여 된다. 다만 순입고액 기준 5월 15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하며 입고 주식의 평가 하락으로 인한 잔고 감소는 조건에 반영되지 않는다. 리워드는 이벤트 종료 후 5월 31일에 사용자의 종합계좌로 일괄 지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