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4.01.15 15:05

지문인식, 6자리 비밀번호로 연말정산 사이트 로그인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사진제공=카카오뱅크)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카카오뱅크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간편인증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카카오뱅크 고객은 국세청 홈페이지 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로그인, 간편인증에서 카카오뱅크 아이콘을 선택해 로그인할 수 있다. 기존 공동인증서 로그인 방식에 비해 지문인식, 6자리 비밀번호 입력 등으로 인증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분증 확인 및 계좌인증을 통한 카카오뱅크 인증서 발급이 필요하다. 인증/보안 내 인증수단 관리 메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본인인증과 실명확인된 고객들의 신분증을 확인해 인증서가 발급되고 고객서비스 센터 운영 및 통합 모니터링 센터 운영으로 실시간 장애 대응 체계를 갖춰 편의성은 물론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카카오뱅크 인증서의 사용처도 확대되고 있다.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등 공공기관뿐 아니라 메가박스, 멜론, 카카오스타일, 한국산업인력공단 Q-net, 핀다이렉트 등에서 본인인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어 카카오뱅크는 지난달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사업자인증서 출시를 위한 전자서명인증평가를 획득했다. 라이선스 확보를 계기로 올해 1분기 내 카카오뱅크 사업자인증서를 출시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의 편리한 연말정산을 위해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많은 곳에서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