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3.11 11:49

"이재명, 총선 승리 위해 자기혁신으로 무엇을 버렸나"

전혜숙 민주당 의원이 11일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당 탈당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전혜숙 민주당 의원이 11일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당 탈당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3선의 전혜숙 민주당 의원이 11일 "이재명 대표 체제 민주당엔 더 이상 희망이 없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전 의원은 이날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대표 체제의 민주당에는 더 이상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의 철학과 가치, 동지애가 안 보인다. 특정인의 방탄과 특정 세력의 호위만 남아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18대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한 전 의원은 서울 광진갑에서 재선을 했으나, 이번 경선에서 친명계 원외 인사인 이정현 전 JTBC 앵커에 패해 공천받지 못했다. 

전 의원은 "민주당에서 제 역할이 다 한 것 같다. 저는 비명 척결의 대상일 뿐"이라며 "특정인의 정당으로 변해가는 곳에서 더 이상 희망을 찾지 않을 것"이라며 울먹였다. 

전 의원은 이재명 대표를 정조준 해 "이 대표는 계양을 출마와 법원 출두로 바쁜데도 총선지휘까지 하고 있다"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시작했다. 중도층 국민이 보기에 누가 더 혁신적으로 보이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총선 승리를 위해 자기혁신으로 무엇을 버렸는가. 민주당 공천혁신을 자랑하는데 이 대표는 총선 결과에 책임질 자세는 돼 있는가"라고 쏘아붙였다. 

또한 "저를 비롯한 여러 의원이 경선에서 패했는데 이 대표는 위로의 말은 커녕 혁신 대상으로 낙인찍고 조롱했다"며 "동지들의 상처에 이재명 대표는 소금을 뿌렸다. 척결 대상을 처리한 칼자루 쥔 자의 포효로 들린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