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김다혜 기자] 올해 유통업계는 급격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심리 악화에 저마다 생존을 위한 고군분투가 이어졌다. 기업들은 실적 부진의 고육책으로 희망퇴직이란 극약처방을 내렸고, 활로 모색을 위한 사업 재편에 분주했다. 이러한 시련에도 ‘K-푸드’의 비상은 식품외식업계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내일을 기대하는 위안거리로 작용했다. 뉴스웍스는 유통업계의 올해 10대 뉴스를 선정·정리했다.1. 고물가 여파 ‘플레이션 전성시대’올해 유통업계의 키워드는 ‘고물가’다. 코로나 엔데믹 전환과 함께 고강도 인플레이션이
[뉴스웍스=고지혜 기자] LG전자가 여름 축제인 한강 페스티벌에서 차세대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어·슈케이스' 체험존을 운영한다.'2023 한강페스티벌-여름'은 서울시가 8월 4일부터 20일까지 8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하는 축제다.이번 행사는 한강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피서를 주제로 도전 체험, 공연예술, 문화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LG전자는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골든블루마리나 선착장에 스타일러 슈케어·슈케이스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곳을 방문한 고객들은 요트 투어, 패들보드 등 수상레저를 즐기고 차별화된
#한꼬집: 꼬집는 행위를 연상케 하는 '꼬집'은 소금과 설탕, 후추 등의 양념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끝으로 집을 만한 분량을 일컫습니다. 손가락 끝의 양념이 음식 맛을 돋우는 것처럼, 유통업계의 관심 있는 현상을 한꼬집 양념을 넣어 집중 조명합니다.[뉴스웍스=김상우 기자] 국내 맥주 시장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업계 숨통을 죈 코로나19 방역이 완전히 해제되면서 소비가 크게 늘 것이라는 기대감인데요. 이런 분위기에 맥주 제조사마다 신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습니다.시장 1위인 오비맥주는 대표 제품
#한꼬집: 꼬집는 행위를 연상케 하는 ‘꼬집’은 소금과 설탕, 후추 등의 양념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끝으로 집을 만한 분량을 일컫습니다. 손가락 끝의 양념이 음식 맛을 돋우는 것처럼, 유통업계의 관심 있는 현상을 한꼬집 양념을 넣어 집중 조명합니다.[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칼스버그 맥주'의 국내 유통을 담당해온 골든블루가 최근 칼스버그그룹과의 계약 해지에 억울함을 토로하고 나섰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횡포이자 갑질이라며 격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사연을 듣고 보니 단순한 문제가 아님을 알 수 있었습니다.관련 업계의 반응도 예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골든블루가 칼스버그 맥주의 국내 유통을 오는 31일부터 중단한다. 골든블루는 지난 7일 칼스버그그룹으로부터 칼스버그 맥주의 유통을 중단한다는 계약 해지 통지서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골든블루는 지난 2018년 5월부터 칼스버그그룹과 계약을 맺고 칼스버그 맥주의 국내 유통을 맡았다. 그러나 지난해 1월부터 칼스버그그룹은 골든블루와의 계약을 2~3개월 단기 단위로 변경했으며, 그해 10월 이후에는 단기 계약도 맺지 않았다.골든블루는 칼스버그그룹이 지난해 10월 국내법인을 설립하면서 계약 해지를 위한 사전 작업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7일 유통업계에서는 리모델링 무한책임, 미국 코스트코 입점, 신입 공채, 핼로윈 세트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한샘이 리모델링 전 과정에서 '6단계 무한책임 시스템'을 도입했다. 하이트진로가 미국 코스트코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했고 전자랜드에 따르면 소형 주방 조리 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가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하고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미국 맥주 '쿠어스' 판매한다. 제너시스BBQ이 핼로윈 특별 세트를 출시했고 잡코리아가 오는 2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유통업계가 추석선물 세트를 내놓고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포장재에서 플라스틱을 없앤 'ECO선물세트'와 '이색 선물세트', '실속 선물세트'를 대거 내놓고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골든블루가 '테일러메이드'와 협업한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롯데제과가 추석 선물세트 70여종을 본격 판매하고 파리바게뜨가 경북 경산 대추를 활용한 추석선물세트를 내놓았다. 다향이 '2022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고 웅진식품이 '장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유통업계에서는 김치기부, 신상품 출시, 공장견학 재개, 투자유치, 실질 수수료 공개 소식이 전해졌다. KT&G가 유럽 풍미를 더한 신제품 '레종 프렌치 썸'을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했고 대상이 3500만원 상당의 종가집 김치 세트 500박스를 제작해 서울 종로구에 기부했다. 농심이 공장 견학을 다시 시작하고 2021년말 기준으로 무신사 '실질 수수료율'이 14.5%로 집계됐다. 프립이 최근 5개 투자사로부터 8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고 이디야커피가 '2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1일 유통업계에서는 프로모션, 신규매장 오픈, 신제품 출시, 이벤트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오뚜기가 지중해산 블랙올리브와 바질, 엑스타라버진 올리브유, 황다랑어를 담은 '올리브바질참치'를 출시했다. 골든블루가 지난 20일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고 AK플라자가 애경그룹과 함께 강원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지원에 나섰다. KGC인삼공사가 오는 5월 15일까지 '봄날의 그대에게, 정관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전자랜드가 21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전자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골든블루가 수입 판매중인 900년 전통의 벨기에 수도원 에일 맥주 '그림버겐'이 큰 인기를 얻으며 맥주 시장 공략에 기사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골든블루가 유통을 시작한 뒤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려온 맥주 ‘그림버겐’은 ‘월드 비어 어워드 2020(World Beer Awards 2020)’에 참가하여 높은 품질과 우수한 맛을 인정받아 수상했다.50개 국가에서 약 2200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뜨거운 경쟁이 벌어졌으며, ‘그림버겐’이 다양한 요소를 높게 평가 받아 메달을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골든블루가 위스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를 7년 만에 새롭게 출시했다.2014년 5월 첫 출시된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100% 스코틀랜드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이번에 맛과 향, 포장은 향상했다. 고품질 몰트 원액을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병은 파란 색상과 컬러와 보석 커팅 기법을 사용하는 제품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브릴리언트 컷팅 기법을 적용해 세련된 분위기와 균형감을 살렸다. 라벨은 정면에 표시됐던 중복 수식어구를 지워 간결하게 표시하고 브랜드 로고를 선명하게 삽입했다.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국내 위스키 시장이 10년째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가운데 남다른 통찰력으로 위스키 시장에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정통 저도 위스키 기업 ㈜골든블루의 이야기다.정통 위스키 시장 1위 기업으로서 저도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골든블루지만 시작부터 순조로웠던 것은 아니었다. 2009년, ‘골든블루’가 처음 출시될 당시 국내 위스키 시장은 글로벌 기업에게 잠식된 상태였다. 1위 브랜드를 선점하고 있던 글로벌 기업을 상대로 토종 위스키 기업인 ㈜골든블루가 입지를 넓히는 것은 불가능해 보였다.악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골든블루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릴레이 형식으로 시행된 이번 헌혈 캠페인은 지난 19~20일 이틀 동안 시행됐다.19일은 골든블루 본사가 있는 부산 해운대구 센텀 사이언스파크 빌딩 앞에서 진행됐다. 20일에는 골든블루 서울사무소가 위치하고 있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SB타워 앞에 헌혈버스를 배치해 실시했다.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접촉 최소화를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해 시간대별로 나눠서 진행했으며, 혈액 수급 불균형이라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골든블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골든블루가 오뚜기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벤트는 골든블루가 판매하는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0.0'와 오뚜기의 유명 안주 3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랜선 홈파티 형식의 '오랜만테이블'이다.오랜만테이블 신청은 만 19세 이상만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모집 기간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4월 4일 24시까지며, 총 250팀을 선발해 '칼스버그0.0' 2캔(330㎖)과 칼스버그 전용잔 1개(330㎖), 칼스버그 코스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골든블루가 국산 위스키 중 처음으로 미국에 진출한다.골든블루는 지난 23일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미국행 선적을 완료하고,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미국 시장 판매에 돌입한다고 25일 발표했다.골든블루는 첫번째 수출 물량을 캘리포니아와 네바다를 중심으로 공급한 뒤, 애리조나·뉴멕시코·오리건·텍사스·워싱턴·하와이 등 총 8개 주에 공급할 계획이다.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미국 시장 진출을 3년 간 준비한만큼, 성공적인 안착을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