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15일 초·중등교육 정상화를 위한 대학체제 개혁방안을 담은 '대한민국 교육 정상화와 사회 개혁을 위한 대학 체제 개편'을 공동으로 제안하고, 대학서열 해소방안 마련을 위한 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공동제안자로 김누리 중앙대 교수, 김동춘 성공회대 교수, 김종영 경희대 교수, 손우정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장,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이 나섰다.서울시교육청은 서열화된 대학체제 하에서 좋은 대학에 들어가기 위한 과도한 경쟁이 초·중등 교육정책에 왜곡된 효과를 만들어 낸다는 문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롯데홈쇼핑이 24일 모바일 생방송을 통해 엔제리너스의 히트상품 ‘반미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이색 콘텐츠를 진행한다.방송은 계열사 협업을 통한 차별화된 상품과 콘텐츠 기획의 일환이다.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주목 받을 수 있는 이색 콘텐츠로 젊은층을 유입하고자 지난 9월부터 기획하게 됐다.최근 2030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와 ‘걸뱅이 먹방’, ‘호랑이 관장’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타 트레이너 양치승 씨 연계로 쇼핑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2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한국광고학회와 교육 분야에 대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방안에 합의했다.양 기관은 지난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광고학회 유관 대학을 대상으로 맞춤 광고·미디어 교육을 제공하는 산학연계 프로그램, 지역 광고 교육 등의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코바코는 광고교육원을 통해 '광고 콘텐츠 창작자 양성과정', '유튜버 양성과정' 등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춘 대학별 맞춤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별 학점인정제, 취업멘토제 등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롯데홈쇼핑이 이달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12일 공개했다.이 영상은 이날 롯데홈쇼핑 TV방송을 비롯해 유튜브 등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공개됐다.롯데월드타워 전광판 등 오프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콘셉트는 '리치언니 박세리가 알려주는 남다른 스케일의 쇼핑비법'이다. 영상 공개에 앞서 지난 7일부터 5일간 실루엣 영상 속 주인공을 맞추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해 조회수만 20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김종영 전 방송통신사무소장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광고진흥본부장으로 선임됐다.코바코는 지난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종영 전 방송통신사무소장을 광고진흥본부장으로 임명했다고 30일 발표했다.임기는 2년으로 오는 2022년 6월 29일까지다.김 본부장은 행정고시 41회 출신으로, 주남아공대사관 문화홍보참사관과 방송통신위원회 운영지원과장을 역임한 바 있다.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강덕)은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재단의 업무를 총괄하던 박정숙 초대 상임이사의 퇴임식을 개최했다.이날 퇴임식에는 교육청소년과 직원 및 청소년 유관단체 관계자들을 비롯한 청소년재단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박정숙 상임이사의 2년간 발자취 동영상 시청, 퇴임사, 감사패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박 상임이사는 2018년 경상북도 최초로 출범한 포항시청소년재단의 초대 상임이사로 약 2년간 재임하며 청소년재단 본연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추진방향 수립·운영 및 중장기 발전전략을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감염에 대한 불안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위기경보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된 지난 달 27일 이후부터 이달 2일까지 일주일 간 고객 구매성향을 분석한 결과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 이용 고객이 평소보다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해당 기간 동안 '손세정제', '마스크', '비누' 등 위생 건강 상품 검색이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롯데홈쇼핑 '엘클럽' 광고 영상에 가수 양준일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롯데홈쇼핑은 최근 JTBC 예능프로그램 '슈가맨 3'에 출연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양준일'을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양준일은 1991년 싱글 '리베카'로 데뷔했으며, 파격적인 패션과 음악, 퍼포먼스 등을 선보였던 가수다. 최근 유튜브 채널 '온라인 탑골공원' 영상을 통해 '시간 여행자', '시대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김종영 영일화성 대표는 직장생활 20년, 기업운영 40년 등 총 60년의 현장 경험과 9년간의 학사-석사-박사 과정을 거치며 축적한 지식을 바탕으로 최근 '창업에서 장수기업으로' 저서를 출간했다고 17일 밝혔다.김종영 대표는 지난 1960년대에 규산 나트륨 제조공장에 입사해 생산기술을 배우고 익힌 뒤 1979년 본인 이름을 딴 '영일화성'을 창업한 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현재 10여건의 발명특허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창업에서 장수기업으로' 책은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9일 오전 1시 10분부터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THE STAGE)’를 통해 총 관객수 41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창작뮤지컬 ‘그날들’의 티켓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그날들’은 고(故) 김광석이 부른 명곡들로 구성된 대표적인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20년 전 사라진 ‘그 날’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감동적인 음악과 화려한 군무로 전개한다. 지난 2013년 초연 이후 각종 뮤지컬 시상식에서 11개 부문을 수상하고, 평균 객석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설 연휴가 시작되는 첫날 사건사고를 조심해야 한다.KT텔레캅은 최근 3년간 추석과 설 명절연휴 기간에 발생한 사건사고를 분석한 결과 설 연휴 첫날 발생한 긴급 출동 건수는 연휴 전체 기간 발생한 출동건수의 35%를 차지했다. 이는 일 평균 긴급출동 건수보다 12% 높은 수치다. 일평균 2000건이 넘는 긴급출동 중 실제 일어난 사건사고도 설 연휴 첫날 집중된 것으로 분석됐다.설 연휴에 발생한 전체 사건사고 중 63%가 첫째 날 발생했으며, 뒤를 이어 셋째 날이 25%, 넷째 날이 12%를 차지했다. 명절 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독일 명품 의류 브랜드 라우렐(Laurel)이 전속모델로 배우 한고은을 발탁했다.도시적이고 세련된 외모와 탁월한 패션센스, 솔직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최근 연기는 물론 예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고은은 이번 19 SS 시즌부터 라우렐의 브랜드 뮤즈로 활약하게 됐다.라우렐은 뮤즈 발탁을 기념하여 한고은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한고은은 화사한 컬러의 수트, 니트, 트렌치코트 등을 활용해 우아한 스프링룩을 연출했다.라우렐은 현재 유럽, 미주, 아시아를 중심으로 약 30여개국
[뉴스웍스=김규현 기자] 군포시는 ‘마을버스 운행질서 공표제’ 시행에 따른 서비스 및 운행실태를 점검, ㈜행복운수를 교통안전 최우수 업체로 선정된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또 행복운수의 12번 마을버스를 운행하는 김종영 기사를 우수 운수종사자로 선정해 시상했다.시는 관내 마을버스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 말까지 4개 분야(탑승 모니터링, 설문 조사, 교통 불편 신고현황, 업체 지도점검) 13개 항목의 운행질서 평가를 실시, 400점 만점 중 327점을 받은 ㈜행복운수를 우수 업체로 선정됐다.현재 행복운수는 2개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유료회원제 ‘엘클럽(L.CLUB)’이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1만명을 돌파하며, 올해 목표를 50일 앞서 조기 달성했다고, 이달 15일 밝혔다. ‘엘클럽’은 연회비 3만원으로 추가 할인, 적립금, 무료 배송 등의 쇼핑 혜택을 매월 제공 받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월 1일 ‘엘클럽’을 도입한 이후 이달 8일 가입자 수가 올해 목표였던 1만명을 돌파하자 연내 3만명을 유치하는 것으로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 내년까지 ‘엘클럽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내달 31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역대 최대 쇼핑 이벤트 ‘서프라이즈 100억 페스타’를 진행한다. 연말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비심리가 살아나는 연말 특수를 선점하기 위한 대규모 행사로, 100억 원 상당의 혜택이 고객에게 제공된다. 모바일 앱을 통한 상품 구매 시에 적용돼 모바일 채널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총 두 달 동안(11/1~12/31) ▲매일 2만명 고객 대상 5000원 추가 할인 쿠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