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화한다. 고로 존재한다.”“절대 변하지 않는 대화의 기술.”새해에 접어들며 인공지능(AI)을 적용해야 하는 업무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많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자리가 AI에 의해 위협받을 수 있다고 걱정하면서 AI를 어떻게 업무에 적용해야 할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하지만 두려움이란 이해하지 못하거나, 경험하지 못했을 때 발생하는 감정적 현상이다. 이미 한번 본 공포 영화는 두렵지 않다. AI를 조금이라도 경험하게 되면 두려움은 사라지고, 내 업무의 업그레이드라는 가능성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직장인이 AI와의 공존하려면 AI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HMM이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및 취약계층을 위한 국제 구호 물품 운송을 후원한다고 10일 밝혔다.이날 인천광역시 서구 네파 물류센터에서 진행된 '요르단 난민캠프 2차 구호 물품 운송' 전달식에는 HMM을 비롯한 네파(NEPA), 휴먼아시아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국제 구호 활동은 국내 인권 전문 NGO(비정부기구) 기관 휴먼아시아와 함께 진행하며,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및 취약계층에 방한 의류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HMM은 해상운송뿐 아니라 통관, 내륙 운송 등 전 구간의 운송을 지원하며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코로나19로 실내활동이 어려워지자 사람들은 밖으로 나가기 시작했고, 이는 '아웃도어'에 활기를 불어넣었다.중·장년층의 단체 산행이나 야유회 활동은 코로나19를 맞아 줄어든 반면, 혼자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의 증가와 MZ세대의 유입으로 아웃도어 시장은 오랜만에 웃을 수 있었다.2021년 아웃도어 시장은 최대 호황기였던 2014년 이후 성장세를 보였다. 아웃도어사의 2021년 실적은 탄탄했다. 13개 기업 중 전년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곳은 단 두 곳뿐이었다. 대부분 기업이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신세계 그룹이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개했다. 신세계까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투게더 어게인' 행사를 오는 6월 19일까지 진행하고 신세계사이먼이 28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키즈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오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멤버십 위크'를 진행하고 신세계그룹이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2022 스타워즈 캠페인'을 진행한다. SSG닷컴이 신입 개발자를 대규모 채용한다.◆신세계까사, '투게더 어게인'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16일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고, 톡톡 튀는 신제품을 선보였다.오리온이 까만색 풍선껌 '와우 블랙레몬'을 출시했고, 네파는 트레킹화 '스피릿 고어텍스'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카드사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제너시스BBQ가 지난 15일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시 카할라 지역에 BBQ 쿠오노몰점을 오픈했고, 웅진식품이 연말을 맞아 베스트셀러 음료를 증정하는 '두근두근 랜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온, '와우 블랙레몬' 출시오리온이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유통가에서는 4일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현대백화점이 '그랜드 비비더스'를 전시 및 판매하며 남양유업은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에 나섰다. 네파가 '네파 X 지리산 스페셜 팝업스토어' 운영하고 롯데칠성음료가 2021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를 출시했다. ◆ 현대백화점, 그랜드 비비더스 전시·판매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가 오는 14일까지 11층에서 스웨덴 럭셔리 매트리스 브랜드 해스텐스의 '그랜드 비비더스'를 전시 및 판매한다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국내 시판중인 등산화의 안전성은 우수한 반면 내구성과 기능성은 제품별로 성능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은 등산화 7개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 안전성과 표시사항은 모든 제품이 관련기준에 적합하다고 29일 밝혔다.다만 충격흡수·추진력은 모든 제품이 우수했지만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발바닥의 압력, 겉창의 내마모성 등은 제품별로 성능에서 차이가 발생했다.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와 착용 시 발바닥의 압력을 살펴본 결과 노스페이스, 밀레, 블랙야크, 아이더 등
[뉴스웍스=박명수 기자] 도쿄올림픽 경기가 한창 열리고 있는 일본 수도권을 향해 제8호 태풍 ‘네파탁’이 오고 있다. 태풍의 영향으로 올림픽 경기 일정이 일부 변경됐다.27일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현재 8호 태풍 ‘네파탁’은 지바(千葉)현 조시시 남동쪽 230㎞ 해상에서 서남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27일 밤이나 28일 새벽 도쿄 북동쪽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태풍은 최대 풍속은 초속 20m, 순간 최대 풍속은 초속 30m다. ’네파탁’은 도쿄를 관통해 29일 동해 쪽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태풍 강도는 세지는
[뉴스웍스=심현진 인턴기자] 기능성 의류인 쿨링티셔츠의 건조 속도가 제품별로 2배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시민모임은 제품명이나 광고에 냉감 및 차가운 감촉 등의 표현을 사용한 쿨링티셔츠 12개 제품의 기능성을 시험한 결과를 29일 발표했다.건조 속도 실험 결과 코오롱스포츠 제품이 35.9분으로 가장 빨리 건조됐고 리복 제품은 76.8분으로 가장 늦게 건조돼 건조 속도에서 2배 차이가 났다.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분산시키는 현상과 수분이 빠르게 퍼져나가는 현상을 측정한 흡수성 실험에서는 코오롱스포츠, 언더아머 등 2개 제품이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종합 커뮤니케이션 기업 플랜얼라이언스(대표 문경호)가 한 달여 간 진행된 ‘PA 대학생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치고 시상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영예의 대상은 프레시지 IMC 기획안을 발표한 프레시지 1팀(연세대 김재원, 청운대 김보경, 이화여대 박진희, 경기대 김민정)이 차지했다.이번 ‘PA 대학생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일반적인 공모전과는 달리 실무에서 진행중인 과업을 주제로 제시하고, 브랜드 담당자가 대학생 팀들과 매칭되어 세밀한 점검과 보완 과정을 거쳐 최종 제안서를 완성하는 ‘토론형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로 패션 트렌드가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집콕' 생활에 익숙해지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집 근처 1마일(1.6㎞) 반경 내에서 입을 수 있는 옷을 뜻하는 '원마일 웨어'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최근에는 원마일 웨어에서 더 나아가 도심이나 야외활동에도 손색없는 '투마일 웨어' 개념까지 생겨났다.원마일 웨어의 유행에 패션업계는 2021년 봄여름 시즌을 맞아 편안함에 멋을 더한 원마일 웨어 신상품과 행사를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최근 겨울 방한용품으로 인기를 끄는 발열조끼 일부 제품이 의류 안전 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제품들은 발열 부위의 표면 온도가 높아 저온 화상 등의 우려가 있어 리콜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발열조끼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보온성, 안전성, 사용성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발열조끼는 의류의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 보조 배터리로 열을 발생시키는 방한용품이다. 10개 제품은 ▲네파세이프티 '발열조끼' ▲뉴지로 '2019HIT-6온열조끼' ▲따스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타일쉐어가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마케팅 협업을 늘리고 있다. 스타일쉐어는 1020 여성들 중에서도 패션·뷰티 실수요자들이 모여있는 쇼핑 플랫폼이다.SNS와 커머스를 연결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자 후기와 커뮤니티를 통해 대세감을 형성할 수 있어 영타깃 브랜드들의 관심이 높다.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에는 디자이너·스트릿 브랜드와의 협업 비중이 높았던 반면, 언택트 소비 증가에 따라 올해 초부터 백화점 입점 브랜드로부터의 러브콜이 증가하고 있다.스타일쉐어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체험 마케팅 프로그램인 ‘써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네파 피오패리스 관련 무신사 랜덤 쿠폰 퀴즈가 출제된다.21일 무신사 랜덤쿠폰 퀴즈 "네파 패리스 구매 시 증정되는 피오 패리스 키링에는 'NEPA X P.O #OOOO' 라는 문구가 쓰여있습니다. 빈칸에 들어갈 문구는?"의 정답은 '피옷가게'이다."네파 피오 패리스 무신사 할인 기념, 네파 브랜드 좋아요 이벤트의 당첨자수는?"의 정답은 '12'이다."무신사에서 네파 패리스 구매 시 증정되는 피오 패리스 키링의 개수는?"의 정답은 '100'이다."네파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네파 구스코트 아르테 관련 토스 행운퀴즈·깜짝퀴즈 정답에 관심이 쏠린다.15일 토스 측은 "구스코트의 시대, 네파 아르테.. 네파 아르테는 구스다운과 코트를 결합한 새로운 윈터 아우터 '구스코트'입니다. 코트의 스타일에 구스다운의 따뜻함까지 갖춘 당신을 빛나게 할 단하나의 구스코트! 올 겨울 네파 구스코트 아르테와 함께하세요"라고 전했다.이어 퀴즈로 "이번 FW 시즌 신제품 '네파 구스코트 아르테'는 메인컬러인 '아이보리'를 포함하여 총○개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