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정은지 기자] BMW가 국내 수입차 판매 1위 브랜드 탈환에 성공했다. 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BMW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 총 7만7395대를 판매하며 7만6697대를 판매한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아우디는 볼보의 추격에 쫒기며 3위 자리를 간신히 지켰다.앞서 BMW는 2009~2015년까지 7년간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수입차 시장의 강자로 등극했다. 이후 벤츠가 'E-클래스'를 앞세워 2016년부터 1위 자리를 차지했고, BMW는 '5시리즈'의 연쇄 화재 사건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볼보가 친환경 소재 사용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강조한 소형 전기 SUV 'EX30'을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였다. EX30은 2030년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향한 볼보자동차의 브랜드 비전을 담은 5인승 순수 전기 SUV다. 볼보코리아는 29일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스몰토크 세션을 개최하고 볼보 EX30의 디자인과 친환경성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티 존 메이어 볼보자동차 외관 디자인 총괄이 참석했다.티 존 메이어 디자인 총괄은 "EX30은 콤팩트한 외형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응축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볼보 EX30'을 국내 최초 공개하고 사전 예약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EX30은 5인승 순수 전기 SUV다. 디자인과 인테리어, 안전 기술과 편의 사양 등 모든 분야에 혁신적인 요소를 담으면서도 순수 전기차의 대중화를 위해 보조금 100%를 확보할 수 있도록 4000만원대에서 시작하는 파격적인 가격이 책정됐다.EX30의 외관은 '기능성을 갖춘 정직한 디자인'이라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바디 컬러와 통일된 폐쇄형 전면 디자인은 새롭게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탄탄한 모델 라인업을 구축한 볼보코리아가 30~4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국내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패밀리카에 대한 높은 수요가 볼보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1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통계에 따르면 올 1월에서 7월 볼보자동차 구매자 가운데 30대의 구매 비율은 26%, 40대는 36%, 50대는 2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종별 판매량 비중은 'XC60' 3163대 (29%), 'S90'은 2281대 (21%), 'XC90'은 1798대 (16%)로 집계됐다. 30~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 SUV인 'EX30'을 11월 출시한다.15일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EX30'은 볼보자동차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SUV다. 브랜드 내 4번째 순수 전기 모델인 EX30은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됐다.EX30은 볼보의 모회사인 지리자동차에서 개발한 'SEA' 플랫폼을 적용했다. EX30은 가격 경쟁력을 갖춘 소형 모델로 볼보자동차의 전기차 판매량을 확대하는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전기차의 네이밍과 관련해 볼보 관계자는 "앞에 붙는 'E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볼보자동차 최고경영자(CEO) 방한을 앞두고 국내 배터리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CEO가 직접 나서는 만큼 새로운 협력업체와 신속하게 동맹을 맺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업계에서는 원통형 및 각형 배터리를 생산하는 삼성SDI와 협업할 가능성이 제기된다.8일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짐 로언 볼보자동차 CEO가 이달 12일에 한국을 방문한다. 전기차에 탑재되는 배터리는 아직 글로벌 규격이나 표준이 없는 상황에서 다양한 폼펙터 및 공급망을 확보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대외적으로는 주요 시장 점검을 위한 방문으로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울 송파 전시장에서 푸르메재단과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사업 협약식을 진행하고 해당 사업을 위한 기부금 3억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7년부터 푸르메재단과 함께 선천적인 요인이나 불의의 사고로 인해 장애를 겪고 있는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재활과 자립을 돕고자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본 사업은 그동안 약 600명의 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만 18세 미만의 장애 어린이 및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빅데이터, 디지털 휴먼 등의 최첨단 기술과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는 '스마트테크 코리아'가 8일 막을 올렸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주최 및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오는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올해 전시회의 주제는 '미래를 연결하다'로 '스마트테크쇼', '인공지능&빅데이터쇼', '디지털 유통대전', '메타버스쇼', '로보테크쇼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 등록 이벤트, 최종 수상작 발표, 파트너십 체결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이 '히트2'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이달 30일부터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하고, '로스트아크'는 '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을 볼보자동차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기술에 도입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랑사가'는 서비스 500일을 맞아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첫 쿠페형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를 선보였다. 볼보의 전동화 전략을 이끄는 핵심 모델인 C40 리차지는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고 탁월한 주행성능을 갖춰 국내 출시 5일 만에 1500대가 모두 완판되는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다른 나라보다 저렴하게 책정된 가격도 매력을 더한 요소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미디어 시승행사에서 처음 만난 C40 리차지 '트윈 얼티메이트'는 마치 금방이라도 달려갈 것만 같은 모습이었다. 뒤로 잡아당긴 듯한 전면부 헤드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푸르메재단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기 위해 올해 21억원 규모의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푸르메재단 지원사업은 장애인 당사자뿐 아니라 부모와 비장애 형제·자매까지 가족 단위로 통합 지원한다. 올해는 아름다운재단·바보의나눔 등 다른 비영리단체와 함께하는 의료비 및 가족 지원사업과 메가스터디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신설했다.전체 지원사업은 13개로, 총 21억5700만 원 규모다.올해 지원사업은 의료·재활 지원, 사회적응·자립 지원, 장애인가족 지원이란 3가지 분야로 진행된다.의료·재활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폴스타코리아가 2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있는 첫 번째 전시공간 '데스티네이션 서울'에서 국내 전기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하고, 브랜드의 글로벌 비전과 한국에서의 중장기적 사업 전략을 밝혔다.폴스타는 스웨덴 볼보자동차에서 독립한 고급 전기 자동차 브랜드로, 볼보자동차와 중국 지리홀딩이 2017년 설립했다. 현재 18개국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오는 2023년까지 30개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폴스타코리아는 이날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전기차 공개 ▲100% 온라인 판매 ▲500억원
[뉴스웍스=박명수 기자] 스웨덴 볼보자동차가 이달 말 스웨덴 증권거래소(나스닥 스톡홀름)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볼보의 최대주주인 중국 지리(吉利)자동차는 볼보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투자은행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골드만삭스와 SEB가 이번 상장을 주도하며 BNP파리바, 카네기, HSBC 등도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9월 말 나스닥 스톡홀름 상장이 목표다. 지리차는 IPO를 통해 200억달러(약 23조374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볼보 주식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SK텔레콤은 인공지능을 통해 운전 중 길찾기·음악 재생은 물론 차량 기능 제어까지 가능한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인공지능(AI)이란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 지각능력, 자연언어의 이해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을 말한다.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인간과 같이 사고하고 학습하고 판단하는 논리적인 방식을 사용하는 고급 컴퓨터 프로그램을 지칭하기도 한다. 2016년 알파고와 이세돌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배터리 내재화'에 나섰다. 배터리가 전기차 제조원가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만큼, 자체 배터리 기술 및 생산라인을 확보해 전기차 경쟁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는 포석이다. 특히 유럽, 미국 등에서 배터리 전문 업체와 합작사를 설립하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이미 배터리 생산체계를 갖춘 전문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배터리 사업 진출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인다는 전략이다. 배터리 업체 역시 완성차 업체에 시장 지배력을 빼앗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