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2일 게임업계에서는 제휴이벤트, 업데이트, 그랜드 파이널 대회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가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바다의 유령 폴리티스'를 업데이트 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BAFTA 게임 어워즈 2024'에서 '게임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고 'FC 온라인'의 고등학교 대항전 'FC 하이스쿨'을 오는 5월 14일 개최한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났다. 에버랜드에서 태어난지 1354일만에 중국으로 돌아갔다. 해외에서 태어난 판다는 '자이언트 판다 보호연구 협약'에 따라 만 4세(생후 48개월)가 되기 전에 중국으로 반환된다.푸바오는 3일 반도체 수송에 이용되는 특수 무진동차량에 탑승해 에버랜드 판다월드를 떠났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중국 측이 마련한 전세기를 타고 쓰촨성에 위친한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 워룽 선수핑 기지로 간다.이날 에버랜드에서는 오전 10시 40분부터 20분간 배웅의 시간을 가졌다. 차량 내부에 있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가 다음달 14일까지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자사의 대표 캐릭터 ‘무너’를 소개하는 초대형 팝업 전시 '무너의 봄 피크닉'을 진행한다.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사회초년생'이라는 의미를 가진 LG유플러스 캐릭터다. LG유플러스는 매년 400여만 명이 찾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맞춰 여의나루역 인근 한강공원에 무너 캐릭터를 활용해 '봄 소풍' 콘셉트의 팝업 전시를 선보였다. 약 2300여평 규모로 지금까지 국내에서 열린 캐릭터 팝업 전시 중 최대 규모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전시공간에서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일 에듀업계에서는 의대전형 변화 소개 소식이 전해졌다.대성학원이 2025학년도 의예 전형의 주요 변화사항을 정리했고 클래스101이 크리에이터와 함께 배우고 교류할 수 있는 '101클럽'을 출시했다.◆대성학원 '의예 전형'대성학원이 2025학년도 의예 전형의 주요 변화사항을 정리했다.2025학년도 정시 의예과는 39개 대학에서 일반 868명, 지역인재 221명을 선발한다. 의대 증원이 반영되지 않은 인원이다. 올해는 인하대가 다군에서 가군으로, 조선대와 충남대는 가군에서 나군으로 모집군을 변경한다. 부산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 체결, 특허등록, 오디오 크리레이터 양성 소식이 전해졌다.카카오가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했고 잡코리아가 GPTW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등급 '우수'를 받았고 패스트뷰가 '뷰어스'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형태로 확대 개편했다. 가비아CNS가 '모듈 기반 웹사이트 제작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고 스푼라디오가 오디오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100억을 지원한다. ◆카카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가 연결기준 지난해 4분기 매출 2조1711억원, 영업이익 189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3%, 109% 각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8.7%로 개선됐다.지난해 연결기준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4% 늘어난 8조1058억원으로 처음으로 8조원을 돌파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1% 감소한 5019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6.2%다. 별도기준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7% 늘어난 2조6262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 증가한 5674억원이다. 영업이익률은 21.6%을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우리은행이 '위비' 캐릭터를 다시 꺼냈다.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를 우리금융 전체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육성하고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29일 밝혔다.위비는 2015년 론칭한 꿀벌 캐릭터다. 이어 나비, 원숭이 등 친숙한 동물과 곤충을 의인화한 5개의 캐릭터를 추가해 위비프랜즈를 완성했다. 당시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앞세워 모바일뱅킹 앱 '위비뱅크' 마케팅에 적극 활용했다. 모바일메신저, 페이먼트, 온라인마켓 등 다양한 제휴 사업을 펼치며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하지만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앱 서비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2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추념하기 위해 안동 충혼탑에서 참배 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이날 임종식 교육감을 비롯해 본청, 경북도교육청연구원, 경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 안동교육지원청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함께 참석해 헌화와 분향, 묵념을 하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이후 본청 웅비관에서 개최된 새해 다짐식에는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 이동에 따른 직원 소개, 표창 수여식, 교육감 신년사, 갑진년 새해 다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했다.1월 1일자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가 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 이모티콘을 3D로 제작, 용인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25만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용인시가 용을 소재로 공식 캐릭터로 활용하고 있는 만큼 올해 '청룡의 해'를 맞이해 용인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에 대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용인시가 이번에 무료 배포하는 '조아용' 3D 이모티콘은 ‘조아용이 조아용했다’를 주제로 기존의 조아용을 한층 더 익살스럽고 생동감 넘치게 표현했다.무료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16종으로 ▲새해 인사 조아용 ▲의지에 불탄 헬스용 ▲방구석 조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6일 교보생명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인도네시아 버카시 지역에 있는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그린스쿨'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라이나생명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증정에 나섰다. 또 롯데손해보험은 자사 보험 플랫폼인 '앨리스'를 통해 체결된 보험서비스 계약이 출시 4개월만에 2만5000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교보생명, 인도네시아 초등학교 교육환경 개선교보생명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인도네시아 버카시 지역에 있는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그린스쿨' 지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SK텔레콤이 내년 1월부터 5년 이상 장기 가입자를 대상으로 가입연수가 길면 혜택의 규모가 커지는 '스페셜 T'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5년이상 고객에게 매년 가입한 달에 가입연수만큼 데이터를 1GB씩, 최대 30GB까지 추가로 지급한다.예컨대 2017년 6월 가입 고객이면 2024년 6월에 데이터 7GB를 추가로 받게 된다. 같은 방식으로 2014년 10월 가입고객은 2024년 10월 10GB, 2025년 10월 11GB를 제공받는다. 추가 제공된 데이터는 이월되지 않는다. 10년 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2주년을 맞았다.카카오는 이모티콘 12주년을 기념해 지난 12년간 이모티콘이 만든 다양한 기록들과 올해를 빛낸 이모티콘을 공개했다.지난 12년간 출시된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약 60만개이며, 누적 발신량은 2600억건을 돌파했다. 2023년 기준 월평균 이모티콘 사용자와 누적 이모티콘 구매자 수는 각 3000만, 2900만으로 분석됐다. 2021년 출시한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자 수도 200만명을 넘어섰다. 정기구독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는 감정이나 상황에 따라 개별 이모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6일간의 추석 연휴.하지만 게임을 하다 보면 지루할 틈이 없을 것이다. '시간 순삭'의 마법 속으로 빠져들 테니까. 게임속에서 명절이면 빼놓을 수 없는 윷놀이를 즐기거나,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도 있다. 할인 쿠폰을 챙기거나 박물관을 찾아 체험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28일 게임업계가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한다. ◆넥슨 '윷놀이'·'강강수월래' 등 이벤트넥슨은 인기 게임 16종에서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얼리 액세스에 돌입한 '워헤이븐'은 '달덩이 수집 이벤트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는 경기국제공항 사업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수원시 대표 캐릭터인 ‘수원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수원이는 수원시에서 최초 발견된 우리나라 고유의 종인 수원청개구리를 수원시 상징물로 활용해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개발된 캐릭터이다. 유튜브 및 SNS 등을 통해 주요 시정홍보를 위해 활용되고 있다.총 16종으로 구성된 수원이 이모티콘은 여행을 떠나기 좋은 추석 연휴 기간에 맞춰 MZ세대 취향을 적극 반영해 제작됐다.수원이 이모티콘은 25일 오후 2시부터 수원시 카카오톡 채널
[뉴스웍스=고지혜 기자] 삼성전자가 신혼부부의 새로운 시작을 즐겁고 특별한 방식으로 응원하는 '비스포크 웨딩 펀딩(BESPOKE Wedding FUNding)' 캠페인을 이달 1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에 각자의 개성을 담고 실용적인 방식을 선호하는 예비 부부들의 결혼 준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예비 부부에게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 청첩장을 지원한다.'비스포크 웨딩 펀딩' 모바일 청첩장은 웹툰 작가를 비롯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등과 협업해 기존과는 차별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