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지난 27년간 일자리 창출로 발달장애인 자립을 도와 온 '소울베이커리'가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의 올해 두 번째 희망나눔인상을 수상했다.18일 KT그룹에 따르면 희망나눔인상은 나눔으로 아름다운 사회 가치를 만드는데 기여한 사람(단체)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제정한 상이다.소울베이커리는 1997년 설립된 경기 고양시 애덕의집 보호작업장으로 발달장애인 취업을 돕고 노숙인,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과 중증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월 평균 40여명의 발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슈퍼 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재생수 5억 회를 돌파했다.16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두 번째 미니음반 '겟 업'(Get Up)의 '슈퍼 샤이'가 지난 14일 기준 누적 5억 67만1157회 재생됐다.이로써 '슈퍼 샤이'는 '오엠지'(OMG)와 '디토'(Ditto), '하이프 보이'(Hype Boy)에 이어 뉴진스 통산 네 번째 5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 기반에 통통 튀는 사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문을 연 국내 최대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디저트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15일 강남점 지하 1층에 오픈한 스위트 파크가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40만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스위트 파크는 벨기에 왕실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와 프랑스 파리의 줄 서는 빵집 ‘밀레앙’ 등 손꼽히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 1호점을 비롯해 국내외를 대표하는 40여 개 디저트 매장을 약 1600평(5300㎡) 공간에 모은 매장이다. 대대적으로 진행한 강남점 식품관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빙그레, 하이트진로, 롯데웰푸드, 대상, 풀무원 등이다.◆빙그레 ‘면역워터 제로’빙그레가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연을 원료로 삼았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8.5㎎ 함유(1병 350㎖ 기준)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한다.면역워터 제로는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장안구민회관은 돌봄 특례시 실현과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정책의 일환으로 ‘마음 톡톡! 새빛나눔’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마음 톡톡! 새빛나눔’사업은 다문화, 조손, 한부모 등 소외계층 가정 아동에게 쿠킹 등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는 지역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이 사업은 장안구민회관이 지역아동센터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요청받은 희망 강좌를 개설·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첫 번째 프로그램은 오는 29일 키다리 꿈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17명을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디저트 ‘제로’의 브랜드 모델로 아이돌 그룹 ‘뉴진스’를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롯데웰푸드 제로는 뉴진스와 함께 ‘나를 위한 디저트, 나를 위한 새로운 기준, ZERO’를 제안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신선한 매력을 가진 뉴진스와 함께 디저트의 새로운 기준이 될 제로를 알리기 위해 진행한다.뉴진스 멤버들이 제로를 일상 속에서 즐기는 모습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TV, 디지털 등 다양한 매체에서 공개한다. 뉴진스의 새로운 모습이 담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KB국민은행이 주관하는 'KB유니콘클럽'이 10개 스타트업에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18일 판교 창업존에서 'KB유니콘클럽 3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KB유니콘클럽은 No.1 금융플랫폼을 지향하는 KB국민은행과 글로벌 Top 공공액셀러레이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기술창업분야의 3년미만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입주지원부터 투자연계까지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상호 협력해 ESG경영 목적을 실현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LG생활건강, 코웨이, 동서식품, 대상, 스타벅스 등이다.◆LG생활건강 ‘구찌 알케미스트 가든’글로벌 명품 브랜드 구찌 뷰티가 ‘알케미스트 가든(The Alchemist’s Garden) 컬렉션‘의 신제품 ‘플로럴 벌스 오 드 퍼퓸(A Floral Verse Eau de Parfum)’을 출시했다. 구찌 뷰티의 국내 마케팅과 유통‧판매를 담당하는 LG생활건강은 전국 백화점과 백화점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신제품을 선보인다.알케미스트 가든 컬렉션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대상, 농심, LG생활건강, 뚜레쥬르, 정관장 등이다.◆대상 ‘DIY 김치 페이스트‧스프레드’대상은 서구 식문화에 걸맞게 김치를 새로운 형태로 변형한 글로벌 전용 신제품 ‘DIY 김치 페이스트’와 ‘김치 스프레드’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미국‧유럽 시장을 겨냥해 현지인들의 취식 행태와 트렌드를 고려했다.DIY 김치 페이스트는 김치를 샐러드처럼 즉석에서 만들 수 있도록 양념 형태로 만들었다. 고춧가루, 마늘, 배, 생강 등 김치 양념에 필요한
[뉴스웍스=우성숙 기자]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2024 DAY1(데이원)' 행사가 오늘(30일)부터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열린다. 데이원은 신세계그룹이 새해 초부터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통합 행사로, 올해 행사는 기존 이마트·SSG닷컴·G마켓·W컨셉 4개사에 이마트24·이마트에브리데이·신세계L&B(와인앤모어) 3개사가 추가로 참여하고, 행사기간도 기존보다 2일 늘어난 것이 돋보인다. 특히 '생활밀착형 세일'이라는 슬로건답게 생활필수품 중심의 카테고리 행사와 대규모 할인쿠폰 발급을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KG모빌리티(KGM)는 고객의 이색적인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2023 KGM 크리스마스 캠프'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충북 제천 KG어드벤처 베이스캠프에서 진행된 2023 KGM 크리스마스 캠프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KGM 차량 보유고객 120여 팀, 약 500여 명이 참가했다.KGM은 참가 고객 전원에게 웰컴 기프트로 크리스마스 기념 수제 쿠키세트를 증정하고, 크리스마스 전날인 24일에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눈꽃 솜사탕과 소망트리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마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15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만안구 엘몽끄 베이커리에서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드림 산타마을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가족 등 40명을 대상으로 10명씩 총 4차시로 나눠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쿠키 만들기가 진행됐다.앞서 지난달 30일에는 예비 초등학생을 둔 부모 또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두근두근 우리 아이 첫 등교, 예비 초등학생 부모교육'도 열렸다. 이날 안양시가족센터의 부모교육 전숙희 전문강사는 입학 전 준비사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9일 교보생명은 '교보 체육꿈나무장학생 3기' 선발했다고 밝혔으며 한화생명은 추운 날씨에도 영업현장에서 발로 뛰는 임직원을 응원하고자 커피와 쿠키를 전달했다.동양생명은 연말을 맞이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담요 등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으며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마약 근절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 에이스손해보험은 여성가족부로부터 올해의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교보생명 '교보 체육꿈나무장학생 3기' 선발교보생명은 올바른 인성과 리더십 역량을 갖춘 스포츠 리더를 키우기 위해 '교보 체육꿈나무장학생 3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겨울철 대표 길거리 음식인 ‘붕어빵’이 재료비 인상 등으로 자취를 감추자, 이른바 붕어빵 판매 지역을 일컫는 ‘붕세권(붕어빵+역세권)’이 주목받고 있다. 관련 앱 출시는 물론, 유통 업계도 잇따라 붕세권 마케팅에 나서며 새로운 겨울철 트렌드로 부상할 조짐이다.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붕어빵의 주재료인 붉은 팥 40kg의 도매가격은 27만44000원으로 평년 평균가인 20만6100원보다 33% 올랐다.원재료 가격 상승에 장사를 접는 붕어빵 가게들이 늘어나자, 붕세권 정보를 중고 거래 플랫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대상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FiE 2023’에 참가해 소재 부문 사업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낸다.대상은 FiE 2023에서 알룰로스, 천연 조미 소재 등 다양한 고기능성 소재를 출품한다고 27일 밝혔다.FiE는 2년마다 개최되는 유럽 최대 식품 및 식품첨가물 박람회다. 매년 평균 1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과 90개국이 참여하고, 1만1000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가 방문한다.대상은 칼로리는 거의 없지만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내는 알룰로스를 소개한다. 알룰로스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