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 참가, 'OLED Vibes'를 주제로 공개 전시를 연다고 26일 밝혔다.영단어 'VIBE'는 분위기나 느낌 등을 뜻하며, 누군가와 마음이 잘 통한다는 뜻으로도 쓰인다. 이번 전시에서 관람객은 우리 일상 곳곳에서 더욱 혁신적인 'OLED Vibes'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패널 물에 담그고 수세미로 닦은 직원, 사람 아닌 로봇삼성디스플레이 부스에서는 가장 먼저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한국 영화계를 이끈 주역들의 독립 단편 영화가 웨이브(Wavve)에서 공개된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웨이브는 국내 최대 독립영화 배급사 인디스토리와 함께 총 93편의 독립 단편 영화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공개되는 45편을 시작으로 나머지 작품들 역시 순차 오픈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 라인업에는 박찬욱, 연상호 등 거장들의 초기작은 물론, 구교환, 박정민, 정유미 등 대세 배우들의 출연작이 대거 포함됐다. ‘심판’(1999)은 박찬욱 감독의 초기 연출작으로 사고 희생자를 둘러싼 타락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2023년 여름을 강타할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웨이브는 8월 먼슬리 웨이브 영상을 통해 '연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국민사형투표', '엑소의 사다리 타고세계여행-거제&통영' 등 다양한 장르의 신규 콘텐츠를 예고했다.먼저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신작 드라마가 8월 웨이브를 찾는다. MBC ‘넘버스’, SBS ‘악귀’의 후속작 MBC ‘연인’,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와 새롭게 시작하는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가 종영드라
[뉴스웍스=최승욱 기자] 올해 청보리밭축제는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대 100만㎡ 부지에서 오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열린다. 2004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해마다 평균 50만여명이 찾는 '경관농업의 1번지 축제'이다. 올해 주제는 '가자! 싱그러운 초록낙원 청보리밭'. 백미는 청보리밭 체험길 걷기다. 고창군은 트릭아트 길, 보리밭 사잇길, 노을길, 마중길 등에서 문화와 낭만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고 1.5㎞의 차 없는 거리도 조성했다. 관광객들은 탁 트인 청보리밭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강원도 태백시 매봉산 해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1일 IT업계에서는 납품대금 조기 지급, 음악행사 마무리, 신임 CTO 선임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LG유플러스가 설을 맞아 2000개 중소 협력사의 안정적인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납품대금 200억원을 100%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며, 틱톡이 '37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틱톡'의 누적 시청 조회 수가 1000만회를 기록했다. 윌로그가 미국 IBM 왓슨연구소 출신의 인공지능(AI) 전문가 이준영 박사를 신임 CTO로 선임했으며, 딥브레인AI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유통업계에서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 업무협약,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와 손잡고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무신사 스탠다드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슬랙스 랩'을 오픈한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추진한 문화기술 프로젝트 '지구를 살리는 어둠'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로 선정됐고 CGV가 강남구청과 협업해 강남대로에 미디어 플랫폼 'G-LI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숲이오래! 숲놀이 체험 스탬프 투어'를 오는 4월 30일에 특별 진행한다.이날 행사에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 '숲이오래' 키즈아카데미에 위치한 본부에서 국립수목원 공식 유튜브 계정 구독 미션을 수행한뒤 스탬프북을 받아 숲놀이 체험에 나서면 된다.국립수목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양한 숲놀이 체험 중심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감성 발라더' 존박이 배우 전미도와 역대급 콜라보를 예고했다.존박은 오는 9일 발표하는 신곡 '밤새 서로 미루다'를 통해 전미도와 듀엣으로 호흡을 맞춘다. 이번 듀엣은 존박의 러브콜에 전미도가 흔쾌히 응하며 성사됐다. 신곡 ‘밤새 서로 미루다’는 이별한 두 남녀의 아쉬운 마음을 노래하는 겨울 듀엣 발라드 곡이다. 존박과 전미도 모두 이번 곡에서 탁월한 감정 표현은 물론, 다양한 음역대까지 멋지게 소화해내며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였다는 후문이다.전미도는 차기작 촬영으로 바쁜 일정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아성다이소는 다이어리, 달력, 팬시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기획, 판매하는 ‘다꾸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다이어리는 매일 하루를 정리할 수 있도록 날짜형으로 기획됐다. 모먼트 다이어리는 연간·월간·주간으로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구성했고, 오케이 다이어리는 80매입으로 날짜 단위로 스케줄을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디피티 탁상 달력은 양면 구성으로 용도에 따라 나눠 사용할 수 있고, 모먼트 탁상 달력은 일정을 기재할 수 있는 공간이 넓고 달력 뒷면에는 감성있는 일러스트가 디자
[뉴스웍스=강현민 기자] HK이노엔은 연말을 맞아 숙취해소브랜드 컨디션의 광고모델 박서준과 '상태네 포차'로 랜선 팬미팅을 기획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온라인에서 열린 상태네 포차의 이름은 컨디션의 우리말 뜻에서 본 땄다. 실제 모임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MZ세대들이 자주 찾는 을지로 바(Bar)를 빌려 랜선 포차로 연출했다.이날 박서준은 컨디션환과 컨디션을 먹는 것을 시작으로 상태네 포차의 개시를 알렸다. 박서준은 온라인으로 참여한 1000여 명 팬들과 컨디션을 주재료로 한 칵테일을 만들고 컨디션에 관한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23일 금융권은 MZ세대 공략 행보를 이어갔다. 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출연한 Z세대 전용 금융플랫폼 '리브넥스트(Next)'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신한은행은 넥슨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신한은행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몰리'가 직접 트랙을 달리는 뛰라이더 카트 '몰랑몰랑 몰리' 레전드 카트 바디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26일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마포 7기·구로6기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청년LAB 처인·기흥이 11월부터 '공유물품 대여서비스'를 시작한다.용인시는 지난 3월 '용인청년LAB 수지'에서 처음으로 물품 대여서비스를 도입해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처인·기흥구 청년 공간 2곳으로 확대했다.만 18~39세의 용인 청년이라면 텐트, 테이블 등의 캠핑용품과 폴라로이드 카메라, 보드게임 등의 취미용품, 전동드릴·실리콘 건 등의 생활용품 등 30종의 물품을 무료로 빌릴 수 있다.대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용인 청년 LAB을 방문하면 된다. 1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2021년 추석 연휴를 맞아 플럼에이앤씨 소속배우들의 손글씨가 담긴 추석 인사 영상이 공개됐다.플럼에이앤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은 배우들의 개성이 담긴 폴라로이드 이미지와 따뜻하고 풍성한 연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의 담긴 메시지가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임시완은 여유로운 미소의 이미지와 함께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기 위해 열심히 촬영하고 있으니 곧 만나요~’라며 애정 가득한 메시지로 추석 인사를 전했다.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CJ올리브영이 한정판 기프트카드 3종을 출시하고 오는 30일 자체 모바일 생방송 '올라이브'를 통해 특별 판매에 나선다.올리브영 기프트카드는 원하는 금액만큼 구매해 충전할 수 있는 카드 형태의 상품권이다. 올리브영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모바일 앱에서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입력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어 MZ세대에게 실속과 의미를 모두 잡은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누적 판매액 1000억원을 넘어섰다. 2018년 8월 출시 이후 약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V 컬러링' 3사 공동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17일부터 3사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SKT가 지난해 9월 V 컬러링 서비스를 시작한 후, KT는 올해 1월, LGU+가 5월에 V 컬러링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V 컬러링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V 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컬러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