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9.14 15:56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 주최·뉴스웍스 주관…보건복지부·여성가족부·대한의사협회 후원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 주최로 뉴스웍스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여성가족부·대한의사협회가 후원하는 '고립은둔청년 사회 복귀를 위한 정책 토론회'가 20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 주최로 뉴스웍스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여성가족부·대한의사협회가 후원하는 '고립은둔청년 사회 복귀를 위한 정책 토론회'가 20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뉴스웍스가 전국 60만명으로 추산되는 고립은둔 청년들의 건전한 사회 복귀를 모색합니다.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이 주최하고 민간통신사 뉴스웍스가 주관하는 '고립은둔 청년 사회 복귀를 위한 정책 토론회'가 이달 2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됩니다.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대한의사협회가 후원에 나서는 이번 토론회에서 음지 속에 있는 우리 사회 내 고립은둔 청년들의 현황을 살펴보고, 이들의 사회 복귀를 위한 법적·제도적·사회적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토론회에서는 이솔지 동명대 사회복지학과 조교수(사회복지학 박사)가 '고립은둔 청년 실태와 해결 방안'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전국 6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는 고립은둔 청년들의 현황과 제도적 미비점, 그리고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하게 조명합니다.

최승욱 뉴스웍스 편집인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패널 토론에서는 ▲임세희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총괄과 청년정책팀장 ▲조린 여성가족부 학교밖청소년지원과장 ▲윤정숙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범죄분석조사연구실장 ▲송성용 대한의사협회 의무이사 ▲김연은 생명의전화 종합사회복지관장이 토론자로 나서 정부 부처와 학계, 의료계, 현장 전문가들이 아우른 심도 있는 해결 방안을 도출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고립은둔 청년들과 직·간접적으로 관계된 많은 분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패널 토론 말미에는 토론회를 찾은 관객들의 질문을 받아 전문가 패널들이 즉석에서 조언해 주는 시간도 마련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청년 세대의 고립은둔 탈출은 개인의 사회적인 삶을 되찾는 것을 넘어, 국가의 건전한 미래와 지속가능성을 위해 시급히 해결해야 할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부와 학계, 의료계, 현장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어 우리 사회의 건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고립은둔 청년 사회 복귀를 위한 정책 토론회'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