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3.10.06 13:58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6일 은행권은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했다. 신한은행은 한글날을 맞아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독려하는 인스타그램 캠페인을 전개하고 수출입은행은 세미나를 통해 이차전지 광물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 방안을 제시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78명의 금융IT 전문가를 배출했으며 국민은행은 4050세대의 노후준비를 도와줄 토크콘서트를 연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577돌 한글날 기념 인스타그램 캠페인 추진

신한은행은 577돌 한글날을 맞아 올바른 우리말 사용과 아름다운 한글 지키기를 약속하는 '신념으로 지킨 한글, 신명나게 지킬 한글' 인스타그램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각종 비속어와 줄임말 등으로부터 한글을 지키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고, 한글날을 기념해 단 하루 만이라도 아름다운 우리말을 소중히 사용하겠다는 다짐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선언토록 독려한다.

참여 고객은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의 '오백칠십칠돌 한글날 선언문' 이미지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리그램하고 스스로의 다짐을 작성한 후, 필수 해시태그(#신한은행, #한글날, #신한글날선언문)와 함께 15일까지 업로드 하면 캠페인에 자동 응모된다.

신한은행은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만원 백화점 상품권(20명), 1만원 네이버페이 포인트(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명) 등 총 1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2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잘파세대와 소통을 활발히 이어가는 신한금융 공식 캐릭터 '신한프렌즈'의 주인공 '쏠과 몰리'를 활용해 이번 캠페인을 홍보하고 1020세대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권우석 수은 전무이사가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이차전지 핵심광물의 글로벌 공급망 현황 및 확보 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수출입은행)
권우석 수은 전무이사가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이차전지 핵심광물의 글로벌 공급망 현황 및 확보 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수출입은행)

◆수출입은행, 이차전지 글로벌 공급망 확보 전략 세미나 개최

수출입은행은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이차전지 핵심광물의 글로벌 공급망 현황 및 확보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최근 미중 대결 구도의 강화로 인해 세계 각국은 공급망 관련 기본 전략의 방향을 기존의 효율성 위주에서 안정성 추구로 전환하는 등 글로벌 공급망 재편이 진행 중이다.

특히 에너지·광물의 대외의존도가 매우 높은 우리나라는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선 핵심광물의 안정적인 공급망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날 세미나도 이차전지 핵심 광물의 글로벌 공급망 현황 공유 및 권역별 확보 전략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수은의 금융지원 제도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이차전지 핵심광물의 글로벌 공급망 동향 ▲동남아 및 아프리카 지역별 현황과 확보전략 ▲이차전지 및 핵심광물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제도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수은 해외경제연구소는 글로벌 공급망 불확실성이 극대화 되는 상황에서 우리 기업에게 안정적 공급망 구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권역별 에너지·광물 산업 현황과 에너지 자원개발 전략 수립을 위한 협력방안과 시사점을 담은 '2023 신흥국의 에너지·광물 공급망 분석'을 발간하고 세미나 현장에서 배포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우리FIS 아카데미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고정현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 김왕 대한상공회의소 단장, 김재석 소장도 참석해 수료생을 응원했다. (사진제공=우리금융지주)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우리FIS 아카데미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고정현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 김왕 대한상공회의소 단장, 김재석 소장도 참석해 수료생을 응원했다. (사진제공=우리금융지주)

◆우리에프아이에스, 금융IT 전문가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개최

우리금융지주 IT전문 계열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우리FIS 아카데미(이하 우리FISA)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우리FISA는 미취업 청년에게 960시간의 교육, 프로젝트, 기술세미나, 협업 해커톤, 금융BIZ특강을 통해 전문역량을 갖춘 개발자를 양성하는 금융IT 전문가 특화과정이다. 특히, 수료생에게는 우리금융의 일부 계열사 채용전형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생 78명과 고정현 대표이사 및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들이 참석했고 김왕 대한상공회의소 단장과 김재석 서울서부고용복지+센터 소장이 함께 해 수료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김왕 대한상공회의소 단장은 "우리FISA 훈련생들의 과제수행 및 프로젝트 발표회가 수준이 높아 인상이 깊었다"며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구성한 교육과정이 훈련생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올해 10월 우리FISA 2기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국민은행, 4050세대 위한 노후준비 콘서트 개최

국민은행은 오는 19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으로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2' 3회차 행사를 진행한다.

세미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연 3회 시리즈로 진행 중이다. 다양한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노후준비 및 연금자산관리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 개최된 2차 세미나는 누적 실시간 시청자 수 3만명을 돌파했다. 시즌2 마지막 행사인 3차 세미나는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중장년 방청객 100명을 초청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이번 3차 세미나는 노후 준비에 가장 핵심적인 은퇴설계와 노년건강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손경미 KB골든라이프센터장이 퇴직 전 꼭 점검해야 할 체크포인트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전달하고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가 느리게 나이 드는 법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세미나 중 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은퇴설계 Q&A도 진행한다. 강의 중 궁금한 사항이나 평소 은퇴설계 관련 고민하던 내용에 대해 시청자가 질문을 올리면 KB골든라이프센터장이 전문적인 답변을 즉시 회신해준다.

세미나 참여는 KB골든라이프-X와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15일까지 사전 신청 가능하며 KB골든라이프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된 경우 당일 생방송 시청 링크를 별도 신청 없이 받을 수 있다. 현장 방청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에서만 신청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