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2.13 10:46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13일 증권가에는 삼성증권의 유튜브 콘텐츠 '올인왕자'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가 130만뷰를 넘어섰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대신증권은 고수익 공모주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영증권은 해운대에 고액자산가를 위한 'APEX프라이빗클럽'을 이전 오픈한다.

(사진제공=삼성증권)
(사진제공=삼성증권)

◆삼성증권, 유튜브 콘텐츠 '올인왕자' 시리즈 130만뷰 돌파

삼성증권은 유튜브 콘텐츠 '올인왕자' 시리즈가 누적 조회수 130만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올인왕자'는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인간의 삶과 관계에 대한 깨달음을 얻는 세계적인 소설 '어린왕자'를 패러디한 콘텐츠로, 2030 투자자라면 한번 쯤은 겪었을 사실적인 에피소드와 빠른 전개를 통해 흥미를 유발한다. 

'올인왕자' 콘텐츠는 총 6편으로 제작됐다. 프롤로그에서는 '투자는 무조건 올인'이라는 마인드를 가진 올인왕자가 올인 투자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장미꽃과의 갈등 끝에 다른 행성으로 떠나게 된다. 

이후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작전주 투자, 고위험상품 투자, 빚투를 하다 위기에 처한 올인왕자가 마지막 행성에서 투자의 현인 여우를 만나 투자에 대한 책임을 깨닫고 지난 흑역사를 반성하게 된다. 

마지막 에필로그에서는 시장의 변동성에 대응하는 포트폴리오 투자를 다짐하며 장미꽃과 함께 잃지 않는 투자를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마무리된다.

올인왕자는 지난 5일 기준, 여섯 편의 콘텐츠 모두 25만회 내외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증권사 유튜브로는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올인왕자 콘텐츠를 통해 고위험 고수익을 추구하는 투자 행태의 위험성 및 포트폴리오 투자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싶었다"면서 "삼성증권 투자자들이 성공 투자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유튜브 투자 정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신증권)
(사진제공=대신증권)

◆대신증권, 분리과세 고수익 공모주 펀드 가입 이벤트

대신증권은 하이일드 공모주 공모 펀드 가입고객 1807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29일까지 자산운용사 6곳(대신·다올·웰컴·코레이트·현대인베스트먼트·흥국자산운용)의 하이일드 공모주 펀드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해당 펀드 가입 전 대신증권 홈페이지 또는 사이보스·크레온 HTS·MTS에서 신청하면 된다.

펀드 가입자는 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커피전문점 기프티콘 5000원(100명), 1000만원 이상 백화점상품권 1만원(100명), 3000만원 이상 백화점상품권 3만원(100명)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운용사별로 선착순 300명씩, 총 1800명에게 제공된다. 추가로 3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 중 7명은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바디드라이어를 받을 수 있다.

분리과세 하이일드 공모주 펀드는 가입일로부터 3년간 최대 3000만원까지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이일드의 이자수익에 더해 공모주 우선배정을 통한 추가 수익도 노릴 수 있다.

김동국 상품솔루션부장은 "분리과세 하이일드 공모주 공모펀드는 과세 혜택이 있어 금융소득이 많은 고객들께서 주목해 볼 만하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하이일드 채권의 이자수익과 세제 혜택, 경품까지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영증권)
(사진제공=신영증권)

◆신영증권, 해운대에 고액 자산가 위한 자산관리센터 오픈

신영증권은 'APEX프라이빗클럽 해운대'를 이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을 통해 부산, 울산, 경남(부·울·경) 지역 WM비즈니스 강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APEX프라이빗클럽'은 고액 자산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 제공을 위해 전문인력과 공간, 제반 콘텐츠를 모두 갖춘 신영증권의 프리미엄 자산관리센터다.

APEX프라이빗클럽 해운대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다양하고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APEX프라이빗클럽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APEX프라이빗클럽 서비스는 본사의 전문가 그룹이 전담하는 대표 서비스다.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찾고 사후 관리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두 번째로 클럽딜 투자와 종합 IB지원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APEX프라이빗클럽 해운대는 다른 프라이빗클럽은 물론 상품공급 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투자 트렌드를 공유하고 클럽딜을 함께 추진한다. 또한 기업 소유가 많은 지역 자산가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IPO, 자금조달, 자산유동화, 가업승계 등 전문적인 PIB 서비스를 연결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APEX프라이빗클럽 해운대는 문화를 매개로 고객과의 공감대를 확장하기 위해 영업점 중앙에 미디어월을 설치하고 라운지를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소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클럽이 위치한 그랜드조선 부산과의 문화적 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서영숙 APEX프라이빗클럽 해운대 센터장은 "APEX프라이빗클럽 해운대는 프라이빗하고 감각적인 공간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목표를 이뤄줄 수 있는 맞춤형 전략과 솔루션을 구현할 것"이라며 "글로벌 자산 배분 투자전략 서비스, 자산승계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부·울·경 지역 내 거점 금융센터로 손꼽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