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3.04 11:15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4일 증권가에는 대신증권이 미성년자 자녀의 증권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한국투자증권은 대학생 모의투자 대회를 개최하고, 키움증권은 미국주식옵션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1달러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적립식 특판 RP를 판매한다.

(사진제공=대신증권)
(사진제공=대신증권)

◆대신증권,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대신증권은 미성년 자녀의 증권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면 경품을 제공한다.

대신증권은 모바일 앱에서 미성년 자녀의 증권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고 주식을 선물하면 최대 5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대신 CYBOS'와 '대신 크레온'에서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한 고객 300명을 추첨해 1만원의 축하금을 제공한다. 

또한 개설된 자녀의 계좌로 KOSPI200 구성종목의 주식을 1주 이상 선물하면 10명을 추첨해 외식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자녀에게 주식을 선물하려면 MTS 내 메뉴에서 '주식 선물하기' 화면을 이용하면 된다.

이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법정대리인 계좌로MTS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를 신청한 뒤 자녀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리테일솔루션부장은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점 방문없이 자녀의 증권계좌를 손쉽게 개설할 수 있다"며 "이벤트를 통해 자녀의 재테크 교육도 시작하고 경품도 받아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제9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제9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8주간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투자 합산 수익률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1위 수상자 500만원 등 수상자 10명에게 총 13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 상위 5명 중 3~4학년 재학생에게는 향후 1년 간 한국투자증권 입사 지원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28일까지다. 뱅키스 계좌를 보유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자 전원에게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이 밖에 출석체크, 동문 다수 참가, 첫 거래 고객, UIC 최강동아리 등 대회 기간 중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박재현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의 여러 종목을 공부하고 다양한 투자전략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바른 투자문화 정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키움증권)
(사진제공=키움증권)

◆키움증권, 미국주식옵션 첫 거래 고객 '수수료 1달러' 이벤트

키움증권은 미국주식옵션 첫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옵션 수수료 1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국주식옵션은 미국 개별주식 및 ETF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특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다. 미리 정한 가격으로 매수할 권리는 콜옵션, 매도할 권리는 풋옵션이라고 불린다. 

이는 적은 금액으로 레버리지 거래가 가능하고 미국 개별주식 하락 시에도 수익을 추구할 수 있어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는 게 키움증권의 설명이다. 

이벤트 신청은 오는 5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 대상인 첫 거래 고객은 지난달 29일까지 미국주식옵션 거래 내역이 없는 고객이다. 

미국주식옵션 거래 계좌가 없어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계좌 개설 후 해당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이벤트 신청 다음 영업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미국주식옵션 수수료를 계약당 1달러로 적용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기본 수수료가 부과된다.

또한 미국주식옵션 실시간 시세 최초 신청 고객에게는 신청 당월 포함 3개월 시세 이용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내 미국주식옵션 1계약 이상 거래 시 시세 이용료 무료 기간이 1개월 단위로 자동 연장되어 지속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 판매

신한투자증권은 만 19~39세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세전 연 7%의 우대수익률을 제공하는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를 오는 29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적립식 특판 RP는 선착순 4000명까지 신규 및 기존 개인고객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 단 지난해 8월~9월 진행했던 적립식 특판 RP 기가입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월간 최소 1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6개월간 인당 최대 300만원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만기는 가입일로부터 6개월이며, 중도 해지 시 세전 연 1.0%가 적용된다.

RP는 주로 국공채, 지방채, 통안채 및 우량 등급 회사채 등을 담보로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약속된 이자와 원금을 지급하는 '환매를 조건으로 한 채권'을 말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이벤트가 최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해 고객, 사회와 함께하고, 실질적 지원을 통해 고객과 함께 행복하자는 신한금융그룹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다양한 재테크와 투자 상품에 관심이 많은 청년층 고객들에게 월 적립식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투자 습관을 기르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