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3.12 11:10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12일 증권가에는 KB증권이 울산금융센터를 리뉴얼 오픈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한국투자증권은 '2024 KIS 리서치챌린지'를 개최하고, IBK투자증권은 고객을 위해 MTS 서비스를 개선했다. 미래에셋증권 분당WM은 VIP 초청 세미나를 연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울산금융센터 리뉴얼 오픈

KB증권은 남울산금융센터 명칭을 울산금융센터로 변경하며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에 KB증권 울산금융센터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국고채, 국내 우량등급 회사채 및 해외채권 등 다양한 리테일채권과 시장 상황에 적합한 국내·외 공·사모 펀드 등 고객의 관심 상품에 대해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1대 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KB증권 울산금융센터는 VIP고객과 법인고객에게 종합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내 연금·세무·글로벌 투자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배치해 울산지역의 특성에 맞게 법인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제도, 자산운용 컨설팅,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법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본사 IB와 연계한 다양한 구조화 상품 및 자금 운영·조달 컨설팅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

한편 KB증권 울산금융센터에는 KB국민은행도 입점해 은행 관련 업무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2024 KIS 리서치챌린지'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2024 KIS 리서치챌린지'를 개최한다. KIS 리서치챌린지는 애널리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증권업 입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투자증권이 매년 진행하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KIS 리서치챌린지는 이달 22일까지 예비 애널리스트들의 지원서를 받는다. 오는 8월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대학생·대학원생은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개인은 물론 2인 규모 팀 단위 신청도 가능하다. 

서류심사에 합격하면 이후 리포트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심사가 차례로 진행된다. 심사는 각 부문의 시니어 애널리스트들이 지원자들의 분석력과 리포트 작성 능력, 프레젠테이션 역량 등을 종합 평가한다.

모든 심사 과정을 통과한 참가자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지급된다. 아울러 7월 중 시작하는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 기회도 제공된다. 

지난해 대회에서 수상했던 7명 중 3명은 한국투자증권 리서치본부에 입사해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KIS 리서치랠린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유튜브 또는 카카오톡 채널 '2024 제6회 KIS 리서치 챌린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IBK투자증권)
(사진제공=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 MTS 고도화로 고객 편의성 강화

IBK투자증권이 고객의 투자 경험 향상을 위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개편에 속도를 낸다.

IBK투자증권은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에 집중한 MTS 고도화 1단계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MTS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MTS 홈 화면의 '주식' 탭은 주요 시장 지수와 보유 종목뿐만 아니라 종목 발굴에 도움이 되는 투자 정보까지 함께 볼 수 있도록 개선됐다. 

IBK투자증권 MTS가 제공하는 투자정보로는 ▲오늘의 랭킹 ▲고수 Pick ▲투자리포트 등이 있다.

'금융상품' 탭에서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수익률 높은 펀드 ▲테마별 ETF ▲이자율 좋은 채권 등 고객의 필요에 따라 이해하기 쉽게 분류했다.

계좌별 자산과 수익률, 자산추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나의자산' 탭도 원형 그래프와 선 그래프를 활용해 직관성과 심미성을 강화했다.

'관심종목' 화면에는 간편 보기 기능을 도입해 종목명과 로고 아이콘을 함께 표시해 식별이 더욱 쉽도록 만들었다. 보유 종목에서 종목 수량과 수익률의 노출 여부를 정할 수 있는 온-오프 기능도 추가했다.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분당WM '2024 VIP 초청 세미나' 개최

미래에셋증권 분당WM은 오는 13일부터 5월 8일까지 '2024 VIP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고객과 함께하는 특별한 동행'이라는 취지를 바탕으로 총 7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별로 다양한 주제와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첫 번째 회차인 오는 13일에는 '미래에셋증권 대표 애널리스트에게 듣는 2024 주식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애널리스트가 시장상황에 따른 투자 전략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다.

두 번째 회차는 같은 달 20일에 진행되며 '천금 같은 내 퇴직금, 어떻게 관리할까'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해당 세미나에서는 연금계좌에서의 ETF운영, 세금 및 연금지급 등을 중점으로 효율적인 절세방법 강연을 진행한다.

세 번째 회차는 오는 27일 진행되며 '24년 채권투자전략' 이라는 주제로 금리인하 시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채권투자 전략 및 채권 ETF 투자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네 번째 회차인 다음 달 3일 진행되는 세미나는 허혁재 미래에셋증권 VIP솔루션팀 수석매니저가 'GTX신규 노선발표, 24년 경기남부권 부동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동산 시장의 최신 동향과 효과적인 투자 전략을 소개하고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를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미래에셋증권은 설명했다.

다섯 번째 회차인 다음 달 18일에는 국민연금 강사를 초청해 '24년 건강보험 이해와 절세전략'에 관한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여섯 번째 회차는 다음 달 24일 열린다. 미국주식을 주제로 '올 한 해 글로벌 주식 전망과 미국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초보자들을 위해 투자 인공지능(AI)이 요약한 종목은?', '어닝콜 읽어주는 AI' 등 투자에 참고할 만한 미래에셋증권 AI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5월 8일에는 '효과적인 HTS활용법'에 대한 주제로 HTS를 활용한 기업 분석 방법과 트레이딩 전략 및 주의사항 관한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혁진 미래에셋증권 분당WM지점장은 "지속적인 세미나를 통해 장기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자 다양한 콘텐츠의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에셋증권 분당WM 세미나홀(미라클홀)에서 개최된다. 좌석 수가 제한된 관계로 주제별 선착순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