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5.11.18 15:52
경복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학생들이 망월사역 일대에서 진행한 '망월, 유스페스타' 공연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학생들이 망월사역 일대에서 진행한 '망월, 유스페스타' 공연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복대학교)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 공연예술학과가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문화 협력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연예술학과 학생들은 의정부도시공사 주관 '망월, 유스페스타', 제75보병사단 '철마부대 가을 콘서트' 등 지역과 공공기관이 주최한 주요 행사에 연이어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으며 우수한 공연 역량을 입증했다.

공연예술학과 학생들은 지난 5일 망월사역 일대에서 열린 '망월, 유스페스타'에서 한국 창작뮤지컬의 대표작인 뮤지컬 '영웅'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깊이 있는 감정선과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내며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제75보병사단 백두연병장에서 열린 사단 문화예술콘서트 '철마부대 가을 콘서트'에서도 생동감 있는 퍼포먼스와 화려한 기량을 뽐내며 장병들과 관람객들에게 활기 넘치는 열정적인 무대를 전달했다.

황선영 학과장은 "학생들이 실전 무대를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 기회를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습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배우 양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연예술학과는 오는 21일까지 2026학년도 수시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자는 연기·노래·움직임 중 두 개 영역을 선택해 실연 평가를 치르며 실기 비중은 70%다. 실기 면접은 11월 28일 실시되며 총 9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