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유튜브·디즈니플러스·넷플릭스에 이어 티빙과 쿠팡플레이도 큰 폭의 가격 인상에 돌입했다. 이들이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은 계속되는 적자를 극복하고 수익성 개선을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의 요금 인상에 서비스 해지도 늘어날 조짐이어서 주목된다.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빙은 다음 달 1일부터 연간 구독권을 20% 인상한다. 또 쿠팡은 최근 쇼핑과 OTT(쿠팡플레이)를 결합한 멤버십 가격을 58.1% 올렸다.티빙은 기존 9만4800원이던 연간 구독권(베이직)은 11만4000원, 기
[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SSG닷컴(쓱닷컴)이 KBO리그 역대 최다 홈런 신기록인 SSG랜더스 최정 선수의 468번째 홈런 달성 시기에 맞춰 고객에게 468만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최정은 이날 현재 통산 홈런 467개를 치면서 대기록 달성까지 단 하나만을 남겨둔 상태다. 이벤트는 최정 선수가 신기록을 달성한 다음날 정오부터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SNS 댓글을 남기면 된다. 쓱닷컴은 축하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68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지난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중 넷플릭스만 흑자를 기록하고, 나머지 OTT 업체들은 적자를 면치 못하면서 토종 OTT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올해 스포츠 중계에 나선 쿠팡플레이와 티빙의 이용자가 껑충 증가하면서 올해 'OTT 시장의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된다. 국내 OTT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에 접어든 가운데 자본력을 앞세워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적극 나선 넷플릭스가 큰 우위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2위와 3위 업체인 쿠팡플레이와 티빙이 스포츠 중계를 무기로
[뉴스웍스=박성민 기자] 화창한 날씨에 야구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주 2024 KBO리그(프로야구)는 시즌 70경기 만에 100만 관중을 돌파했다. 이는 2012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특히 올해 프로야구는 하위권을 맴돌던 한화이글스에 '괴물' 류현진이 복귀하는 등 특수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중이다. 이에 증권사들도 발 벗고 나서 야구를 활용한 마케팅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1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 대부분이 야구를 활용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대신증권은 수원을 연고지로 하는 KT위즈의 홈구장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국내 대표 OTT 티빙이 야구경기 중계 중단 등 사고로 야구 중계에 대한 고객 불만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오리지널 콘텐츠 5연타 흥행으로 신규 가입자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티빙은 지난 1분기 신규 유료가입자 수가 직전 분기 대비 50%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1분기 공개된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LTNS', '피라미드 게임'과 프랜차이즈 예능 '환승연애3', '크라임씬 리턴즈'가 연달아 인기몰이에 성공한 결과다.먼저 이재, 곧 죽습니다는 Part 2가 공개된 지난 1월 7일, 플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은행권이 스포츠 팬심 저격에 나섰다. 응원 구단이 승리하거나 순위권 안에 들어갈 경우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방식의 스포츠 연계 마케팅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31일 업계에 따르면 ‘2024시즌 KBO 리그’가 지난주 개막한 가운데 은행권이 야구팬을 위한 특화상품을 선보이고 있다.신한은행은 최고 연 4.2% 금리를 제공하는 '20204 신한 프로야구 적금'을 출시했다. 지난 2018년부터 KBO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있는 신한은행은 우대금리 혜택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2024 신한 프로야구 적금은 1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오는 29일부터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2024시즌 홈 개막전 행사를 진행한다.먼저 개막전 시구는 삼성에서 활약한 차우찬이 맡는다. 차우찬은 삼성 왕조 시절 마운드 한 축을 담당했던 투수로 명가 재건의 원년을 삼는다는 의미에서 시구를 맡게 됐다. 지난해 선수생활을 마치고 지금은 해설위원으로 활약 중이다.이어 경기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다. 29일 개막전에는 이번 시즌 ‘웅장한 신전’을 콘셉트로 제작된 2024시즌 캘린더 2만장을 팬들에게 선착순 지급한다.30일에는 KBO리그 통산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25일 증권가에는 현대차증권이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의 승수와 순위를 맞추면 최대 12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삼성증권은 올해의 마스터 PB 18명을 선정했고, KB증권은 저소득 취약청년들의 체납 건강보험료를 지원한다. NH투자증권은 탄소배출권 거래 중개 시스템 도입 시범사업자로 선정됐다. ◆현대차증권, KBO리그 KIA 최종 순위·월간 승수 적중 이벤트현대차증권은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와 연계한 시즌 순위 및 월간 승수 적중 이벤트를 실시한다.정규 시즌 최종 순위 적중 이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동아오츠카는 이달 19~23일까지 상주시에서 개최된 ‘2024 실업탁구 챔피언전’에 공식음료로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이 대회는 한국실업탁구연맹과 대한탁구협회가 주최하고 상주시탁구협회가 주관하는 기업팀, 시‧군청팀의 통합 대회다. 단식과 복식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2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상주시는 유소년 축구대회와 전국 초중고 농구 대회, 전국 중고등 레슬링 등 3개 종목의 전지훈련을 유치한 바 있으며, 지난 2018년 제1회 명실상주배 전국오픈 탁구대회를 시작으로 탁구를 통한 생활체육 동호인의 저변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5일 삼성화재는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을 열었다. KB손해보험은 건강체크 무료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카카오페이는 가족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미래에셋생명은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ABL생명은 프로야구 구단 'NC다이노스'와 5년 연속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삼성화재,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 개최 삼성화재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AI 공모전'을 개최한다. 회사에 따르면 이 공모전은 임직원들이 직접 생성형AI를 활용해 이미지를 제작해 자유롭게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지난 23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KBO리그 KT위즈 홈개막전에 참석했다.이날 개막전에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해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의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김 의장은 축사에서 “KT위즈는 2015년 KBO 데뷔 이후 매년 극적인 드라마를 써 내려가고 있다”며 “올해도 승리를 거듭해 꼭 우승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23일부터 프로야구가 6개월 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KBO는 이날 개막전이 열리는 전국 5개 구장의 입장권이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구장별로는 잠실구장에 2만3750명, 인천 SSG랜더스필드 2만3000명,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2만500명, 수원 케이치위즈파크 1만8700명, 창원 NC파크 1만7891명이 찾았다. 이로써 개막전 야구장을 찾은 관중은 총 10만3841명으로 집계됐다.개막전에 10만 관중이 모인 건 역대 3번째다. 2019시즌에는 11만4021명으로 가장 많았고 2023시즌 개막전에는 10만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KBO 리그 시범경기 중계 당시 미흡한 준비로 야구팬들의 뭇매를 맞은 티빙이 KBO 리그 온라인 중계를 본격 개시한다. 이번에는 큰 실수 없이 제대로 된 중계를 할 지 관심이 쏠린다. 티빙은 23일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개막전을 시작으로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오후 2시부터 ▲한화 이글스-LG트윈스 ▲롯데 자이언츠-SSG랜더스 ▲두산 베어스-NC 다이노스 ▲삼성 라이온즈-kt 위즈 ▲키움 히어로즈-KIA 타이거즈의 경기를 동시 진행한다.티빙은 정규 시즌 개막을 맞아 야구 팬들을 위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토스가 토스페이의 오프라인 결제처를 확대한다.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자사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의 신규 오프라인 결제처에 인천 SSG랜더스필드와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KBO리그 정규 시즌이 시작되는 오는 23일부터 각 구단 야구장에 입점한 식음료 매장 일부 및 온·오프라인 굿즈샵 일부에서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가 제공된다. 토스는 추후 제휴사 조율 과정을 거쳐 결제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이번 오프라인 결제처 확장은 토스페이 범용성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전용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발표했다. 스포키는 이용자가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내놓는다. 오는 23일부터 스포키 이용자 누구나 별도 비용없이 즐길 수 있다.첫 이용자는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 중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나만의 팀을 구성해야 한다. 선발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가 부여되고 경기종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