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빙그레, 하이트진로, 롯데웰푸드, 대상, 풀무원 등이다.◆빙그레 ‘면역워터 제로’빙그레가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연을 원료로 삼았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8.5㎎ 함유(1병 350㎖ 기준)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한다.면역워터 제로는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하이트진로는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첫 번째 투자며, 2018년 첫 투자 이후 누적 기준 서른 번째 투자다.팜조아는 냉동 농산물을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개별 급속 냉동(IQF‧Individual Quick Frozen) 특허 등 냉동 채소와 밀키트 패키지의 핵심 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직영 농장 운영과 산지 계약 농가 비중이 확대되면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고, 제2공장을 설립해 대량 생산 체계를 갖추고 있다. 국내를 비롯해 미국, 홍콩 등 해외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에어수비드’를 비롯한 10가지 조리 기능을 한 대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이 제품은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수비드 조리를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에어수비드 기능을 탑재했다.수비드는 음식을 일정 온도로 천천히 익혀 재료 본연의 수분을 유지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려주는 조리법이다. 고객이 진공 포장된 식재료를 광파오븐에 넣고 에어수비드 기능의 온도를 설정하면, 오븐이 해당 온도의 공기를 일정하게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CJ제일제당은 ‘ISCC PLUS 인증(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 대두유’를 생산하며 바이오 원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ISCC PLUS 인증은 글로벌 재생 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대한 국제 인증 제도다. 식품 원료로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기업 중 CJ제일제당이 처음이다.이번에 인증받은 대두유는 원유 구매부터 정제, 제품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지속가능성을 담고 있다. 석화와 정유 등 산업계 다방면에서 석유화학 원료를 대체해 탄소 감축에 기여할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풀무원은 계열사인 풀무원녹즙 신임 대표에 풀무원식품 김미경(47세) DM(Domain Manager)을 이달 1일자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김 신임 대표는 지난 2008년 풀무원식품에 경력 입사해 회사의 생착즙주스(아임리얼) 시장을 개척했다. 냉동 제품 사업을 총괄하며 풀무원식품의 냉동 가정간편식 시장 확장에도 기여했다.또한 풀무원식품의 대표 혁신 제품으로 평가받는 '얇은피꽉찬속 만두(얄피만두)'와 ‘노엣지피자’ 출시를 주도했다. 풀무원은 마케팅 전문가인 40대 젊은 여성 리더를 풀무원녹즙 대표로 선임하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에 참가해 ‘K푸드’의 우수성과 롯데 브랜드를 널리 알렸다고 28일 밝혔다.베트남 푸드엑스포는 베트남 정부 인증 최대 규모의 국제 식품 박람회다. 베트남 산하 무역진흥청이 주관해 지난 2015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행사에는 전 세계 18개국, 400여 개의 전시 업체가 참가했고, 총 2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롯데웰푸드는 과자, 아이스크림, 가정간편식, 영유아식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로 운영 부스를 구성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오뚜기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90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늘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7.6% 증가한 829억9000만원으로 집계됐다고 14일 했다. 오뚜기는 오뚜기밥과 컵밥 등 HMR(가정간편식)의 매출 증가와 냉동피자, 코다노 치즈 등을 제조하는 자회사 조흥의 연결 편입 효과로 매출이 상승했다고 평가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케첩과 마요네즈 등 전통적인 1등 제품을 비롯해 해외법인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삼양식품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352억원, 영업이익 434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58.5%, 124.7%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삼양식품의 3분기 컨센서스(증권사 평균 추정치)는 매출 2836억원, 영업이익 355억원이다. 매출은 15.4% 하회했으나, 영업이익은 22.6% 상회했다.3분기 실적은 해외사업부문이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23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3% 증가했다. 수출이 분기 사상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했고, 올해 1~3분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포장 전 마지막 단계에서 닭의 내부까지 맨눈으로 확인하는 과정을 추가했습니다.” 지난달 하림이 생산한 닭에서 벌레가 나오는 사고가 일어났다. 이에 하림은 닭의 외부를 확인하고 포장했던 기존 방식에서, 닭의 속까지 눈으로 꼼꼼하게 확인하는 과정을 새롭게 추가했다. 위생에 대해 '한 치의 허점'도 막겠다는 대비책이다.9일 기자가 찾은 전북 익산에 위치한 '하림 푸드로드'는 하림의 자부심이 곳곳에 깃든 곳이다. 국내 닭고기 생산시설 중 가장 최첨단 설비를 갖췄고, 동물복지 인증을 통해 품질은 물론 동물권까지 챙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농심 ‘먹태깡’에 이어 하림이 만든 가정간편식(HMR) ‘더미식 유니자장면’을 추천했다.최근 정 부회장은 자신의 사회연결망서비스(SNS)에 하림이 판매하고 있는 ‘더미식 유니자장면’ 사진을 업로드했다.그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 예술이다”라며 “냉장도 냉동도 아닌 상온이다”라고 극찬했다.더미식 유니자장면은 하림이 지난해 4월 출시한 HMR 제품으로 2개들이 1세트를 시중 마트에서 7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정 부회장은 81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셀럽’이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신세계푸드가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유아왓유잇은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이라는 콘셉트로 개발했다.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의 첫 제품으로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 3종을 출시한다. 3종은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으로 일상에서 즐기는 메뉴들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다.또한 굽고 튀기거나 끓여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삼양식품그룹이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맞아 그룹과 지주사의 명칭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변경하고 새 출발한다.삼양라운드스퀘어는 14일 서울 종로구에 소재한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인선에서 삼양라면 출시 60주년 기념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 정우종 삼양애니 대표이사 등 그룹 경영진과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김정수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특별한 문화적 매개체를 만들어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 ‘불닭’ 브
#한꼬집: 꼬집는 행위를 연상케 하는 ‘꼬집’은 소금과 설탕, 후추 등의 양념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끝으로 집을 만한 분량을 일컫습니다. 손가락 끝의 양념이 음식 맛을 돋우는 것처럼, 유통업계의 관심 있는 현상을 한꼬집 양념을 넣어 집중 조명합니다.[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 주가가 바닥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020년 11월 자본시장에 첫발을 디딜 당시, 코스피 시장 역대 최고 공모 청약 경쟁률(1318대 1)을 자랑했습니다. 그때와 비교하면 ‘날개 잃은 추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SPC삼립은 생성형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Samlip Generative Product Development)’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SGPD는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인 W&G와 함께 개발한 업무 솔루션으로 온라인 커머스 및 소셜미디어, 오프라인 샵 등을 통해 수집된 시장 트렌드 빅데이터를 분석한다. 또 챗GPT 및 이미지 생성 AI인 ‘스테이블디퓨전’ 등을 접목해 신제품 개발에 활용한다.SPC삼립은 SGPD를 통해 ▲트렌드 분석 ▲신규 아이템 발굴 ▲콘셉트 설정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CJ제일제당이 신세계그룹 유통 3사인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 자사 신상품 13종을 우선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타 유통채널보다 두 달 먼저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으로, 이날부터 이마트 매장을 비롯해 SSG닷컴, G마켓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신제품은 가정간편식(HMR) 카테고리에서 ‘비비고 납작교자’ 3종과 ‘햇반 컵반’ 2종, K-스트리트 푸드 카테고리에서 ‘비비고 떡볶이’ 3종, ‘비비고 붕어빵’ 3종 등이다.납작교자는 바삭한 만두피와 풍부한 육즙이 특징으로 오리지널·매콤·갈비 3가지 맛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