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정은지 기자] 기아가 ‘더 기아 EV9’의 사전 계약 대수가 1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 EV9은 웅장함이 돋보이는 외관과 새로운 차량 경험을 선사할 실내 공간을 갖췄다. 또 99.8㎾h 대용량 배터리 기반 19인치 휠 2륜 구동 모델 기준 501㎞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달성했으며, 최고 수준의 신기술이 대거 적용됐다.기아에 따르면 3일 시작한 EV9의 사전계약은 기본모델(에어·어스 트림)과 GT-line으로 진행됐으며, 영업일 8일 만인 15일 마감 기준 1만367대가 접수됐
[뉴스웍스=최승욱 기자] 한반도는 주변 강대국들의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엇갈리는 지정정학적인 요충지였다. 중국인들은 한반도를 자신의 수뇌부를 때릴 '쇠망치'로 여겼고 일본인들은 자신의 심장부를 노리는 '단도'로 생각했다고 한다. 러시아에게 있어 태평양으로 나아가는 '길목'이었고 미국에게는 러시아와 중국의 대양 진출을 견제하는 '교두보'로 인식됐다. 한반도는 주요 강대국 간의 국가이익이 언제라도 다시 부딪힐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중국에 있어 북한은 미국와 일본, 한국으로 이어지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기아자동차는 11일 상품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대형 SUV '2021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2021 모하비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편의 사양을 새롭게 추가하고 조작계, 승차감 등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됐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을 돕고,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km/h 이하의 정체 상황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기아자동차는 자동차 구독서비스인 '기아플렉스(KIAFLEX)'를 리뉴얼해 본격 신규 서비스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기아플렉스는 차량 임대에 대한 보증금이나 차량 보유에 따른 각종 세금 부담 없이 월 구독료를 납부하고 차량을 운영하는 기아차 최초의 구독형 서비스다.지난해 6월부터 실시한 시범운행을 바탕으로 신규 서비스를 도입해 새롭게 리뉴얼 런칭했다.리뉴얼 이전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서비스 적용 차량이 확대됐다는 것이다.기아차는 기존 대상 차량인 K9, 스팅어, 모하비, 니로·쏘울 전기차에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기아자동차가 올해도 국내 최대 쇼핑 관광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기아자동차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해 주요 인기 차종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기차 구매를 특별 지원하는 '기아 세일 페스타(KIA SALE FESTA)'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날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국내 소비 진작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할인 행사로, 기아차도 2016년부터 5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기아자동차가 차세대 군용차 표준 플랫폼 개발을 본격화한다. 기아차는 최근 자사 광주공장에서 차세대 군용 표준 플랫폼이 적용되는 2½톤 및 5톤 중형표준차량에 대한 상세설계검토(CDR) 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CDR 회의는 차량 상세 설계에 대한 개발 요구 기준이 완전히 충족되는지를 점검하고, 후속 단계 진행 여부를 공식적으로 확인하는 절차다. 이번 회의에는 군용차 개발 사업 주관 기관인 육군본부를 비롯해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협력업체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회의 참석자들은 그간 진행된 세부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본래 자동차는 소유하는 것이었다. 1980년대 후반쯤엔 '마이카 시대'가 시작됐다는 말도 나왔다. 개인이 차를 소유하는 행위가 보편화됐다.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는 1985년 100만대를 처음 넘겼지만, 2014년 20배 가까이 증가하며 2000만대를 돌파했다. 가파른 성장세였다. 마이카 시대의 도래 이후 약 30년, 변화의 조짐이 보인다.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가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다. 식품, 의류, 콘텐츠 등을 넘어 자동차도 구독경제의 영역에 들어왔다. 구독경제는 소비자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기아자동차가 디지털 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와 함께 ‘더 드라이빙 앱 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현대‧기아차 사내스타트업으로 시작해 2019년 분사한 ‘튠잇(Tuneit)’이 개발한 ‘더 드라이빙 앱 키’는 기존 자동차 스마트키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되 스마트키를 소지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으로 도어 잠금 및 해제, 트렁크 열림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오토큐의 브랜드 상품이다.기아차 관계자는 “디지털 키를 차량 옵션으로 선택할 수 없었던 고객들도 키가 없는 상황에서 차량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기아자동차는 지난해 6월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해 온 신개념 구독형 모빌리티 서비스 ‘기아플렉스(KIAFLEX)’의 운영을 고객의 높은 호응으로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기아플렉스는 차량 임대에 대한 보증금이나 차량 보유에 따른 각종 세금 부담 없이 월 구독료를 납부하고 차량을 운영하는 기아차 최초의 구독형 서비스이다.두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교환형’ 상품은 월 단위 요금 129만원을 지불하고 K9 3.3 터보, 스팅어 3.3 터보, 모하비 3.0 차량 중 한 차종을 선택해 이용하면서 매월 1회씩 차량을 교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기아자동차가 7일 모하비 더 마스터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 ‘그래비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그래비티 모델은 기존 모하비 더 마스터의 최상위 트림 ‘마스터즈’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실내‧외 고급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기아차는 그래비티 모델에 신규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블랙 도장 20인치 휠을 기본 적용해 강인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연출했다.기아차 관계자는 “신규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은 화살촉에서 영감을 받아 강인하고 세련된 느낌의 조형이 반복적으로 배치돼 전면부의 주간주행등과 모하비 엠블럼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지난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출부진으로 자동차 매출이 급감했다. 내수시장은 신차출시 효과로 인해 매출이 증가해 부진한 수출 실적을 방어했다.지난달 국산차 5사는 내수시장 14만5141대, 해외시장 19만6803대를 기록해 총 34만1944대를 판매했다.지난 3월 내수 15만1025대 보다 약 4% 감소했고, 해외시장에서 판매는 44만6801대보다 약 56% 감소했다. 내수 시장은 신차 출시 효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발생한 생산차질과 수요 위축 등의 영향으로 판매가 감소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기아자동차는 26일 전기차 전용 구독 서비스 ‘기아플렉스(KIAFLEX) EV 라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기아플렉스 EV라인’은 월 단위 요금 87만원(부가세 포함)을 지불하고 니로 전기차 또는 쏘울 전기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시 추가로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월 1회 72시간 대여할 수 있는 시승할 수 있다. 기아차는 업계 최초로 전기차 무제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옵션 상품을 마련하고, 이를 월 6만9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충전 부담을 낮췄다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박한우 기아자동차 사장은 주총에서 선제적 EV 전환과 선택과 집중을 통한 최적의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이라는 2대 핵심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는 ‘플랜 S’의 본격화를 선언했다.기아자동차는 24일 양재동 본사에서 제76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등 5개 안건을 모두 통과시켰다.박한우 사장은 “지난해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이 장기화되고, 국가간 자국보호 정책의 강화와 업체간 경쟁심화 등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공유 경제와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국산 SUV 중고차 중 잔존가치가 가장 높은 모델은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로 조사됐다.26일 헤이딜러가 발표한 국산 SUV 중고차 잔존가치 분석결과에 의하면 89.1%를 차지한 펠리세이드가 1위를 차지했다. 2위 싼타페TM 72.5%, 3위 더 뉴 모하비 70.3% 순으로 나타났다.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 더 뉴 쏘렌토는 67.5%로 4위를 차지했고, QM6와 G4렉스턴은 각각 65.1%, 65%를 나타내며 5위와 6위를 기록했다.중고차 시장에서의 인기도를 가늠할 수 있는 딜러들의 경매 입찰 선호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지난 1월 중고차 시장에서 국산차는 현대 팰리세이드, 수입차는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가 가장 빨리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SK엔카닷컴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대형 SUV 돌풍을 일으킨 현대 팰리세이드가 16.5일로 국산차 중가장 빠른 판매 기간을 기록했다.다음으로 현대 NF 쏘나타 22.7일과 NF쏘나타 트랜스폼 23.4일이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4위와 5위는 기아 모닝 24.4일, 기아 뉴카렌스 24.7일이 각각 차지했다.2018년 말 출시한 현대 팰리세이드는 지난해 5만대 이상 판매되면서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