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PC버전 사전 다운로드, 공식 커뮤니티 오픈, 중국 서비스 준비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C버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고 스마일게이트가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 중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네오플이 개발한 2D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오는 5월 21일 중국에 출시하고 게임베리스튜디오의 '헌터 키우기'가 출시 1년 만에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브라운더스트2'가 종합 서브컬쳐 행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7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스포츠 행사 후원, 합작회사 출범 소식이 전해졌다. 한미약품이 다회용 점안액 '눈앤큐'를 새롭게 출시했고 인성정보가 케이더봄과 기업정신건강 서비스 독점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콴첼이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 제품을 후원하고 있고 한독과 소비의 합작법인 '한독소비'가 공식 출범했다.◆한미 '눈앤큐'한미약품이 다회용 점안액 '눈앤큐'를 새롭게 출시했다.신제품은 10년 이상 약국가에서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인공눈물 '눈앤'의 확장 라인업이다. 기존 제품 주성분과는 다른 7가지 유효 성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1인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OTT로 올라섰다. 웨이브는 '신선함'을 필두로 독점 및 최초공개 타이틀이 1분기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웨이브는 올해 1분기 누적 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결산 리포트를 15일 발표했다.웨이브는 1분기 전 장르에서 시청 시간 순증 추세가 보였으며 특히 새로운 시도 방식으로 접근한 타이틀에서 두드러지는 성장세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동기간으로 볼 때 데이터분석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OTT 앱 중 웨이브가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롯데그룹이 그룹 내 다양한 자산을 활용해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한다.롯데그룹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롯데월드타워와 몰에서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다.행사 기간에는 서울 잠실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 대형 아트벌룬을 전시하고,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잔디광장에는 포켓몬 관련 미니게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GS건설이 이달 광주광역시 북구 운암3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를 분양한다고 12일 발표했다.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는 총 3개 단지로, 지하 3층 지상~최고 29층 37개동 전용 59~109㎡ 총 3214가구로 구성되는 광주 북구 최대 규모 단지다.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84㎡ 총 119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물량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313가구 ▲59㎡B 45가구 ▲75㎡A 210가구 ▲75㎡B 40가구 ▲75㎡C 10가구 ▲84㎡A 90가구 ▲8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K팝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가 스토리텔러의 베일을 벗으며 기대를 높이는 가운데 배우 송강이 스토리텔러로 출연한다.CJ ENM은 배우 송강이 K팝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 스토리텔러로 출연한다고 밝혔다.'아이랜드2 : N/a'는 Mnet만의 차별화된 포맷을 기반으로 한 신선한 기획과 프로듀싱 노하우, 세계가 인정한 월드 톱클래스 프로듀서 테디(Teddy)의 조합으로 일찍이 주목받고 있다. '아이랜드'와 '그라운드'로 나눠진 공간을 오가며 참가자들의 경쟁과 성장 서사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스타벅스에서 ‘소금빵’ 열풍이 불고 있다.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달 29일 선보인 소금빵 3종이 출시 일주일 만에 25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소금빵 3종의 25만개 판매 기록은 기존 ‘탕종 베이글’ 3종의 25만개 판매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다. 스타벅스에서 빵이나 샌드위치를 찾는 고객 약 3명 중 1명이 소금빵을 선택하고 있을 정도로 고객 호응이 매우 높다.소금빵 3종은 ▲소금빵 ▲햄&딥 치즈 소금빵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로 구성됐다. 대중적 인기를 확보한 소금빵을 스타벅스만의 감성으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오리온의 ‘참붕어빵’이 매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연간 최대 매출 경신에 이어, 올해 1~2월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오리온은 참붕어빵이 ‘붕세권’으로 일컬어지는 붕어빵 인기에 힘입어 비약적인 매출 증진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붕어빵을 구매하기가 쉽지 않아지는 실정에서 참붕어빵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설명이다.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참붕어빵을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서울역과 명동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한화생명은 작년 당기순이익이 연결 기준 전년 대비 1.2% 증가한 826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같은 기간 연간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은 회사가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 판매를 적극 확대한 결과 2조5412억원을 달성했다. 작년 동기 1조6094억원 대비 58% 증가한 실적이다.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 보험료를 연기준으로 환산한 개념)는 보장성 상품 중심의 매출 확대를 바탕으로 3조2631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52% 늘었다.지난해 4분기 APE 대비 신계약 CSM의 수익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국내 디저트 시장이 10조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한 가운데, 유통 업계의 ‘디저트 맛집’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디저트 PB(자체 브랜드) 상품에 공을 들이는 편의점 업계는 물론, 백화점 업계까지 디저트 브랜드를 속속 선보이고 있어 주목된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통업체들마다 디저트 시장 공략에 분주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집계한 2022년 국내 디저트 외식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3.9% 증가한 12조4000억원이다. 매년 10% 이상 고공 성장을 거듭한 것을 고려하면 지난해의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뮤지컬 '헤드윅'이 3년 만에 14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제작사 ㈜쇼노트는 오는 3월 22일부터 6월 23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뮤지컬 '헤드윅'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무대에는 배우 조정석, 유연석, 전동석 등이 출연한다.스테디셀러 뮤지컬 '헤드윅'은 음악을 통해 상처로 얼룩진 인생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로커 헤드윅의 자전적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이다.1994년 뉴욕 맨해튼의 작은 록 클럽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마니아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 1998년에는 오프브로드웨이로 무대를 옮겼다. 2014년에는 브로드웨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유통업계가 내년 2월 10일 설날을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고물가와 경기침체로 할인 혜택이 큰 사전예약 판매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양극화된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가성비’를 강조한 선물세트부터 김영란법 시행령 개정으로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오른 상한액을 반영한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마련해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갤러리아는 이달 29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총 280여 개 품목을 최대 6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올해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핸드메이드 마켓플레이스 아이디어스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운영 중인 백패커가 디자인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 '텐바이텐(10x10)'을 인수한다.GS리테일은 22일 전자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텐바이텐의 보유 주식을 매각한다고 공개했다.백패커는 GS리테일의 지분을 전량 매입, 텐바이텐의 지분 80%를 확보하게 됐다. 2001년 설립된 텐바이텐은 2013년 GS리테일에 인수됐으며, 2030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로 자리매김해왔다.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핸드메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넥슨이 9일 자사의 2023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3분기 매출은 1203억엔(1조913억원), 영업이익 463억엔(4202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대비 23%와 47% 성장한 수치다. 넥슨은 올 3분기 'FC 온라인'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PC온라인 스테디셀러의 안정적 성과와 'FC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 '블루 아카이브' 등 모바일 라이브 타이틀의 성장세에 힘입어 자체 전망치를 웃도는 매출을 기록했다.지역별로도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북미 및 유럽, 동남아 등 기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헬스밸런스의 머슬텍이 '서울특별시장배 보디빌딩대회'에 자사 제품 협찬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머슬텍은 2022년 7월 캐나다의 Iovate와 헬스밸런스의 협업을 통해 국내 공식 론칭된 브랜드다. 세계 140여 개국에 유통되고 있는 북미 대표 프로틴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국내에는 머슬텍의 글로벌 스테디셀러인 '8아워 프로틴'과 '나이트로텍웨이 골드', '클리어웨이 프로틴'이 판매 중다. 국내 출시 제품 모두 NSF 테스트를 통해 스테로이드 불검출 결과를 받았다. 따라서 공식 보디빌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