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대상이 영국 인디안 커리 브랜드 ‘파탁스’와 국내 단독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정식 판매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대상은 해외여행 및 SNS 등을 통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에 대한 정보가 확산하고, 새로운 맛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파탁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해외에서 들어온 각종 소스류 수입량은 2019년 12만3368톤 수준에서 지난해 15만3490톤으로, 5년 새 24% 증가했다. 새롭고 이국적인 음식을 찾는 국내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뉴스웍스=우성숙 기자] 제3호 태풍 '구촐(GUCHOL)'이 필리핀 동쪽에서 발달해 일본 남쪽 해상인 오키나와를 향해 북상하고 있다. 현재로서는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는 하지만 태풍의 경로가 유동적이어서 만약의 경우에 대비할 필요는 있어 보인다.7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9시께 필리핀 마닐라 동쪽 약 1490km 해상에서 발생한 제5호 열대저압부가 이날 오전 3시 제3호 태풍 구촐로 발달해 시속 45㎞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구촐은 미크로네시아 연방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이 나라 현지어로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5월, 이제 대학 생활에 적응기를 마칠 시기다. 대학에서 처음 만난 친구와도 어느 정도 우정을 쌓았다. 하지만 점심때만 되면 언제나 고민이다. 학식을 먹을지, 주변 맛집을 찾아갈지 항상 친구들과 의견이 갈린다.이런 고민이 있다면 앱을 이용해 배달 음식을 고르거나, 주변 맛집을 찾아보면 어떨까. 배달 앱에서는 배달은 물론, 주변 맛집 검색과 주문이 많은 가게를 검색해 준다. 신한은행의 배달 앱 '땡겨요'를 활용해 주요 대학의 맛집 리스트를 작성해 봤다.◆서울대생만 알고 싶은 찐맛집 '상하이'중국집 '상하이'는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오리온이 인기 제품 ‘꼬북칩’을 베트남과 인도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각각 현지 생산 체제를 갖춰 출시에 나선다.베트남에서는 한류 열풍에 맞춰 한국어 ‘맛있다’를 그대로 옮긴 ‘마시타(Masita)’로 제품명을 정했다. 베트남 스낵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네 겹 스낵 특유의 바삭한 식감이 현지 소비자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인도에서는 미국, 호주, 영국 등의 수출 제품명과 동일한 ‘터틀칩(Turtle chips)’으로 출시했다. 향신료를 즐기는 인도의 식문화를 반영하여 멕시칸 라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대한항공의 기내 서비스 와인이 한층 젊어진다. 900여 종의 후보 와인 중 세계 최연소 소믈리에 챔피언이 꼼꼼한 테스트를 거쳐 50종을 골랐다. 이들 와인은 내년 3월부터 기내에서 승객들을 만나게 된다.대한항공은 13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신규 기내 와인 발표회를 열고 ▲퍼스트클래스 19종 ▲프레스티지클래스 21종 ▲이코노미클래스 10종 등 새롭게 선정된 기내 와인 50종을 발표했다.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은 "와인 서비스는 항공사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서비스이자, 서비스 수준을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 강소농 10명이 시의 지원을 받아 국내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진출했다.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방송과 채팅으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면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서비스로 최근 온라인 쇼핑의 한 축으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다. 네이버, 카카오, 롯데백화점, 티몬, CJ 등이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하고 있다.30일 용인시에 따르면 6월 2일 3개 농가를 시작으로 오는 9월 20일까지 관내 9개 농가(10명)가 2회에 걸쳐 네이버 TV를 통한 기획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첫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유통업계에서는 국책과제 선정, 친환경 캠페인, 장학생 모집,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KT&G장학재단이 '2022 대학 상상장학생'을 5월 20일까지 모집하고 인테이크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의 '계란 대체 식물성 소재 개발' 과제에 선정됐다. 디아지오가 위스키 포장박스를 제거하고 샘표가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오픈했다. 교촌치킨이 가맹점 환경 개선과 상생을 위해 '교촌 클린데이'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농심의 미국 제2공장이 내달부터 본격 가동한다.농심은 제2공장에서 연간 3억5000만개 라면 생산 능력을 갖춰 미국에서 연간 총 8억5000만개 라면을 만든다. 농심은 미국 제2공장 가동으로 미국 시장은 물론 멕시코 등 중남미 시장 진출에도 힘을 쏟을 수 있게 됐다. 농심은 북중미 시장에서 오는 2025년까지 지난해 3억 9500만 달러 대비 2배 성장한 8억 달러의 매출을 이룰 계획이다. ◆제2공장, 주력제품 고속으로 만든다농심 미국 제2공장은 캘리포니아 랜초 쿠카몽가에 위치한 LA 공장 바로 옆에 2만6
[뉴스웍스=안지해 기자]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최근 '홈가드닝'과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 정서적인 안정감을 위한 반려 식물을 키우는 것부터 치솟은 채소값에 직접 길러 먹는 일명 '파테크(파+재테크)'까지, 식물 키우기는 소소한 힐링을 주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런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했을까. LG전자가 신개념 식물생활가전을 선보여 홈가드닝족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LG전자가 꽃·채소·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손쉽게 키울 수 있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제너시스 비비큐가 킴스클럽 자체 브랜드(PB)인 오프라이스와 손잡고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오프라이스 제품 2종은 '프라이드치킨'과 '통다리그릴바베큐'다.'프라이드치킨'은 샐러리, 바질과 구운 양파, 고소한 땅콩으로 감칠맛을 냈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집에서 신선한 바삭바삭함을 즐기기 적합하다.'통다리그릴바베큐'는 닭다리에 저크소스와 넛맥, 계피 외 10여종의 향신료가 들어간 특제 시즈닝을 넣었다. 두 신제품은 모두 7990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김치가 코로나19 증상을 덜어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세계김치연구소는 장 부스케 프랑스 몽펠리에 대학 폐의학과 명예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김치의 재료인 배추, 고추, 마늘 등에 함유된 각종 영양 성분이 인체 내 항산화 시스템을 조절하여 코로나-19증상을 감지하는 신경 채널을 차단, 코로나19 증상을 완화시킨다"라고 밝혔다.연구팀은 국가별로 코로나19의 발생률, 증상의 심각도, 사망률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이유를 추적했다. 한국 등 동아시아와 사하라 인근 아프리카 국가에서 코로나19 사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동상이몽2' 미카엘♥박은희 부부의 새 레스토랑이 최초 공개된다.15일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에서는 미카엘♥박은희 부부의 완공을 앞둔 4층 독채의 새 레스토랑에 관심이 쏠린다.이날 미카엘♥박은희 부부는 새 레스토랑이 지어지고 있는 공사 현장에 방문했다. 이어 공개된 건물은 무려 4층 규모의 독채로,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했다. 심지어 이 건물의 주인이 바로 대표인 아내라는 사실이 밝혀져 모두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CJ제일제당은 무첨가 식물성 발효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가 공식 출시 이후 약 반년만에 매출 50억원을 돌파했다.테이스트엔리치는 첨가물 투입이나 화학처리 등의 인위적 공정 없이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감칠맛 발효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조미소재다. CJ제일제당은 10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차별화된 천연 발효공법으로 테이스트엔리치의 대량생산에 성공하고, 지난 5월 MSG와 핵산이 주류인 조미소재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현재 31개국 1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테이스트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CJ제일제당의 차세대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가 글로벌 조미소재 시장에서 급속히 성장하며 트렌드 변화를 이끌고 있다.CJ제일제당은 클린 라벨 식물성 발효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가 11월말 기준으로 매출 5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공식 출시 이후 약 반년 만에 이룬 성과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대형 거래처를 잇달아 확보하면서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다.테이스트엔리치는 CJ제일제당이 60여 년간 쌓아온 발효기술을 비롯한 R&D 역량이집약된 차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비어케이가 실용 아이템으로 구성한 ‘칭따오 캠핑 패키지’와 ‘에딩거 캠핑 체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칭따오 캠핑 패키지’는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 500㎖ 캔맥주(6캔)와 프리미엄 향신료 코타니 2종(히말라야 소금 그라인더, 그릴치킨 시즈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다양한 허브를 사용해 풍미를 더해주는 향신료는 캠핑의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집에서도 각종 육류 요리에 향신료를 첨가하면 손쉽게 감칠맛을 높일 수 있다. 근사한 메인 요리와 함께 즐기는 시원한 맥주는 일상에서 지친 스트레스를 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