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차진형 기자] DGB금융지주가 14일 권광석 우리금융캐피탈 고문과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 황병우 DGB대구은행장(후보자 이름 가나다 순)을 차기 회장후보로 확정했다.DGB금융지주는 이날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를 열고 3명의 차기 회장 후보(숏리스트)를 발표했다.그동안 회추위는 사전 공개된 바와 같이 약 4주간에 걸쳐 '숏리스트 선정 프로그램'을 진행, 회추위원과 외부전문가 10여명이 참여해 후보자 검증 등 객관성과 공정성을 제고했다.이날 후보로 선정된 권광석 우리금융캐피탈 고문(전 우리은행장)은 1963년생으로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7일 현대해상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ESG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성장기별 치과질환 예방을 위한 치아보험상품을 시장에 내놨다.현대카드는 홈쇼핑 할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다.◆현대해상,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A등급 획득현대해상은 한국ESG기준원에서 실시한 '2023년 ESG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상장회사(올해 987社) 등을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양정숙 무소속 의원이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10월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카카오는 소상공인피해접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며 "정확한 금액 규모를 추정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양 의원은 이어 "더 많은 소상공인의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조치라고 하지만, 아직까지 피해 규모를 추정하지도 못하고 소상공인이 피해보상을 기다리게 해 카카오가 책임을 방기한다는 지적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카카오는 지난 2022년 10월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 불편을 겪은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4일 금융권은 봄을 맞이해 프로스포츠 시즌 개막 이벤트, 여행 캐시백 이벤트를 열었다. 다양한 혜택을 담은 금융상품을 새로 내놓기도 했다. ◆신한카드, LG트윈스 승리 기원 이벤트신한카드는 2023 프로야구 개막을 맞이해 LG트윈스와 함께 승리 기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신한카드는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마음껏 즐기려는 야구 팬들에게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고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LG트윈스 응원 스탬프 찍기 이벤트는 LG트윈스 신한카드(신용, 체크) 소지 고객을 대상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토스뱅크가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 확충에 나선다.토스뱅크는 이사회를 열고 2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키로 결의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증자의 신주 발행가액은 6500원으로 직전 가액 대비 30% 할증됐다. 이전 주당 발행가액은 5000원이었다.토스뱅크 관계자는 “2021년 출범 이후 고속 성장세와 혁신성이 투자자로부터 높은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신주 발행가도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신규 발행 주식은 보통주 3077만주다. 증자 방식은 제3자 배정으로 기존 주주와 신규 주주 모두 참여할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물류테크 이커머스 기업 오아시스가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스닥에 입성한다고 8일 밝혔다. 오아시스는 독자적 물류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존 비즈니스 확대 및 신사업 진출을 통해 국내 신선식품 이커머스 리딩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오아시스는 총 523만6000주를 공모한다. 희망공모밴드는 3만500~3만9500원이며, 최대 공모 예정 금액은 2068억원이다.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날까지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14~15일 일반청약을 거쳐 오는 23일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뉴스웍스=우성숙 기자] 연말 소비와 중소·소상공인 상품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이 오늘(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온라인 플랫폼과 전통시장, 지역상권 등을 융합한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경제 활력을 제고함은 물론 나눔까지 실천하는 따듯한 행사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모두가 이득 행복이 가득'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쇼핑몰·TV홈쇼핑 등 온라인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현대카드는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간 쇼핑,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할인을 비롯해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7개의 주요 홈쇼핑에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쇼핑몰은 현대Hmall, CJmall, GS SHOP,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신세계TV쇼핑, SK스토어다. 쇼핑몰 별로 정해진 기간에 따라 5~1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 중 SK스토어를 제외한 나머지 홈쇼핑에서는 정해진 요일 별로 최대 5만 포인트 한도 내에서 최대 20%의 M포인트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티몬,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롯데카드는 롯데렌터카, 묘미 등 롯데렌탈의 모든 렌탈 상품 대여료를 할인해주는 '마이 렌탈 플러스 롯데카드'를 내놓는다. 하나카드는 국제교육개발NGO 사단법인 온해피와 손잡고 카드 사용시 일정액이 기부되는 '온해피 하나카드'를 출시했다.◆롯데카드, 롯데렌탈과 '마이 렌탈 플러스 롯데카드' 선봬롯데카드가 롯데렌탈과 함께 롯데렌탈 월 이용료를 최대 3만원까지 할인해주는 '마이 렌탈 플러스 롯데카드(MY RENTAL+ 롯데카드)'를 선보인다.마이 렌탈 플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유통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할인, 친환경 경영, 디자인 상 수상, 캠페인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리바트가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동 가구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현대백화점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종이 영수증 발급 '제로화'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2022 배민신춘문예'가 당선작을 발표했고 롯데제과가 '스위트 에코'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제너시스 BBQ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매사추세츠주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국내 주요 TV홈쇼핑 업체들이 납품업체에 판촉비를 떠넘기는 등 유통업법을 위반해 40억원대 과징금을 물게됐다.5일 공정거래위원회는 GS샵, 롯데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등 TV홈쇼핑 7개사의 대규모유통업법 위반행위를 적발하고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총 41억4600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공정위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지난 2015년 1월부터 2020년 6월까지 거래상 우월한 지위를 악용해 ▲판촉비용 전가 ▲납품업자 종업원 등 부당사용 ▲계약서면 즉시교부 위반 ▲양품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홈앤쇼핑이 2일 한국무역협회에서 열린 '2021년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 FTA활용'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홈앤쇼핑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동반진출 지원 사업을 통해 24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해 약 6억5000만원의 수출액을 기록했다.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해 대한민국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해외진출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해외홈쇼핑 판로개척을 지원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TV홈쇼핑과 T커머스에서 소멸된 ‘고객 적립 포인트(이하 적립금)’가 4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김정재 의원(국민의힘·포항북)이 공영홈쇼핑,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등 총 12개 업체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6년간(2015~2021년 7월 말 기준) 적립금 사용 및 소멸 현황에 따르면 소멸된 적립금은 4조30억원에 달했다.소멸된 적립금이 가장 많은 업체는 1조6357억원이 소멸된 GS홈쇼핑이었으며, 뒤를 이어 홈앤쇼핑(1조5611억원), 현대홈쇼핑(1779억원,) 공영홈쇼핑(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유통업계 곳곳에서 온정의 손길이 계속되고 있다. 하이트진로와 본우리집밥은 취약계층에 송편 등 추석 음식을 제공했다. BGF리테일과 홈앤쇼핑은 협력사와 고통을 분담하고자 명절 전에 상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하이트진로, 저소득층 가정 아동·장애인·노인에 명절 음식 전달하이트진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명절 음식을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 외 48개 사회복지기관에 송편과 영양떡 1만 7850인분을 후원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전달식을 진
[뉴스웍스=정영섭 기자] 영주시가 ‘코로나19’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시는 홈앤쇼핑(대표 김옥찬)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5월 19일과 6월 9일에 방송돼 우수한 매출 실적을 거둔 ‘빨간마녀세척사과’ 방송을 계기로 홈앤쇼핑과 함께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의 모바일 판매행사, 특집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양측 이 상생협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장욱현 시장은 “영주사과, 영주한우, 풍기인삼 등 영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