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동호기자
  • 입력 2018.02.25 14:41
<사진=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페이스북>

[뉴스웍스=김동호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17일간의 열전을 마치고 25일 폐막식을 끝으로 그 막을 내린다.

강원도 평창 평창올림픽스타다움에서는 이날 오후 8시부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 대표팀은 금메달 5, 은메달 8, 동메달 4개를 획득하며 동계올림픽 출전 사상 가장 많은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올림픽에서는 스켈레톤 종목에서 윤성빈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며 아시아 선수 사상 첫 동계올림픽 금메달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한국 남자 스피드스케이팅의 간판 이승훈은 이 대회에서 첫 공식종목으로 채택된 매스스타트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이어 우리나라 동계스포츠의 효자종목인 쇼트트랙에서는 남녀 선수들이 금메달 3, 은메달 1, 동메달 2개를 따냐며 세계 최강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또한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의 이상화, 남자 봅슬레이 4인승 종목에 출전한 원윤종, 서영우, 김동현, 전정린, 여자 컬링(김은정,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 여자 매스스타트 김보름, 스노보드의 이상호 등은 은메달을 획득했다.

다음은 이번 평창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의 이름과 사진들.

<금메달>

평창동계올림픽 대한민국 금메달 리스트. 좌측 상단부터 임효준, 윤성빈, 최민정, 여자쇼트트랙 대표팀, 이승훈. <사진=평창올림픽 공식 페이스북>

스켈레톤 남자 : 윤성빈

쇼트트랙 남자 1500m : 임효준

쇼트트랙 여자 1500m : 최민정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 김아랑, 김예진, 심석희, 최민정, 이유빈

스피트스케이팅 남자 매스스타트 : 이승훈

 

<은메달>

평창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은메달 리스트. 좌측 상단부터 차민규, 이상화, 남자 팀추월, 황대헌, 이상호, 김보름, 여자 컬링 대표팀, 남자 봅슬레이 4인승 <사진=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페이스북>

스피트스케이팅 남자 500m : 차민규

스피트스케이팅 여자 500m : 이상화

스피트스케이팅 남자 팀 추월 : 이승훈, 김민석, 정재원

쇼트트랙 남자 1500m : 황대헌

스노보드 : 이상호

스피트스케이팅 여자 매스스타트 : 김보름

컬링 여자 :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은정, 김초희

봅슬레이 남자 4인승 : 김동현, 서영우, 원윤종, 전정린

 

<동메달>

평창동계올림픽 대한민국 동메달 리스트. 좌측부터 김민석, 서이라, 임효준, 김태윤.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페이스북>

스피트스케이팅 남자 1500m : 김민석

쇼트트랙 남자 1000m : 서이라

쇼트트랙 남자 500m : 임효준

스피트스케이팅 남자 1000m : 김태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