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7.04 13:56
일본 불매운동 (사진=TV조선 캡처)
일본 불매운동 (사진=TV조선 캡처)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일본 정부가 반도체 등의 제조 과정에서 필요한 3개 품목의 수출규제를 강화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국내에서 일본 제품의 불매 운동 목소리가 커졌다. 이에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눈길을 끈다.

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일본 경제 제재에 대한 정부의 보복 조치를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청원자는 "우리 국민들 먼저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 및 일본관광 불매로 대응해야 한다"며 "정부에서 금번 경제제재와 관련해 상대방 관세 보복 또는 관광금지 또는 수출규제 등 방법을 찾아달라"고 촉구했다. 또 "일제강점기 본인들의 잘못을 인식하지 못하며, 매년 망언과 오만한 행동을 일삼는 일본에게 대한민국이 힘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소식을 접한 일본 네티즌들은 커뮤니티 등을 통해 "역사 문제를 반성 안한다고 하는데, 일본은 한국한테 감사하단 말을 들어야하는 거고, 반성해야 할 일은 조금도 하지 않았어", "사지말고 오지말고 도쿄 올림픽도 참가하지 말고 하는 김에 재일교포도 데리고 돌아가", "일본 맥주 마시지마~", "불매운동을 환영합니다", "일본여행 자제라고 하지만 과연 결과는? 7월 해외여행통계가 기다려지네", "성능 좋은 일본 제품 사지말아주세요 제발"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해당 청원 글은 4일 오후 1시 50분 현재 1만6983명이 동의했다. 청원 마감은 오는 31일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