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8.12 10:00
11일 저녁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사진=뉴스1)
11일 저녁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사진=뉴스1)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12일 "K-POP 공연을 성공적을로 마쳤다"며 "잼버리 대원들이 한국에서 영원한 추억으로 기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잼버리비상대책반 회의에서 "잼버리 대원 모두가 참여해 공식 행사를 마무리하고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안전지침을 잘 지켜준 4만명이 넘는 잼버리 대원과 K-POP행사를 성고엊긍로 이끈 출연자 진행요원, 자원봉사대원, 의료진, 경찰·소방 등 안전요원을 비롯해 정부부처 공무원과 지자체 지원, 각계 단체장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한 총리는 "잼버리 공식일정이 오늘 마무리된다. 이미 인천공항에서 출국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대원들이 있고, 일부 대원들은 잼버리 이후 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출국할 예정"이라며 "정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이날 이후 진행되는 숙식·교통·문화체험·관광 등에 대해서도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각 부처와 지자체도 잼버리 대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제일의 원칙으로 하면서 숙박·급식·이동·체험·출국 등 모든 과정에서 지금 해왔던 것과 같이 불편함 없도록 꼼꼼히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행정안전부·여성가족부·조직위 등은 당분간 상황기능을 유지하면서 남아있는 잼버리 대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관련 부처나 지자체와 협조해 필요사항을 조율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