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2.29 11:07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29일 증권가에는 삼성증권이 디폴트옵션 사전 지정시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한국투자증권은 GWM 패밀리오피스 정기만찬을 개최했고, KB증권의 '글로벌원마켓 플러스'의 누적 가입 계좌 수는 20만개를 돌파했다. 교보증권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인 'Dream UP 3기'를 선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삼성증권)
(사진제공=삼성증권)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사전 지정시 '커피 쿠폰 최대 3잔' 지급

삼성증권은 오는 4월 말까지 디폴트옵션 상품 최초 사전 지정 후 순매수를 하면 커피 쿠폰을 최대 3잔 지급하는 '퇴직연금은 디폴트옵션 Easy' 이벤트를 실시한다. 

디폴트옵션 제도란 퇴직연금(DC·IRP) 가입자가 신규 가입하거나, 상품 만기 후 일정기간까지 적립금의 운용방법을 선정하지 않은 경우 가입자가 사전에 지정한 '하나'의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다.

'퇴직연금은 디폴트옵션 Easy'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디폴트옵션 상품 최초 사전 지정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 1잔을 지급하는데 DC계좌에서 지정하면 전원 지급하고, IRP계좌에서 지정하면 선착순 3000명에게 지급한다. DC·IRP 중복 지급이 가능하다. 

두 번째 이벤트는 디폴트옵션 상품 순매수 10만원 이상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 1잔을 선착순 2000명에게 지급한다. 순매수금액 기준은 DC와 IRP 계좌 합산 기준이다. 

두 이벤트는 중복 지급이 가능하여 최대 3잔 지급이 가능하다.

신경애 한국투자증권 GWM전략담당이 28일 서울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환영 만찬에서 패밀리오피스 전용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신경애 한국투자증권 GWM전략담당이 28일 서울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환영 만찬에서 패밀리오피스 전용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정기 만찬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8일 'GWM 패밀리오피스 고객 환영 만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는 초고액 자산가를 위한 가문 단위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행사는 GWM 패밀리오피스 신규 가입 고객을 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만찬과 함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소개하고 미국 부동산 전문 플랫폼 '코리니'의 문태영 대표가 올해 글로벌부동산 트렌드와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투자증권은 GWM 패밀리오피스가 연 단위로 고객을 선정해 ▲글로벌 투자 ▲자산승계 ▲세무와 절세 ▲부동산 시장 등 패밀리 맞춤형 컨설팅과 연간 자산 리뷰 서비스, 아트 앤 컬처 행사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전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는 "초고액자산가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섬세하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의도 KB증권 본사. (사진=박성민 인턴기자)
여의도 KB증권 본사. (사진=박성민 인턴기자)

◆KB증권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가입 계좌 20만 돌파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가입 계좌가 서비스 오픈 두 달여 만에 2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였으며, 기존 '글로벌원마켓'의 후속 서비스다.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가입자의 빠른 증가 요인에 대해 서비스의 편의성과 환율 변동에 대한 리스크 감소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는 보유 원화는 물론 해당 국가의 외화까지 증거금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해외주식 투자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글로벌원마켓' 서비스의 경우 야간 변동 환율의 리스크가 존재했었으나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는 주문 체결 시점의 실시간 환율로 정산되어 환율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오픈에 맞춰 개선된 24시간 환전(▲미국 ▲일본 ▲홍콩 ▲중국 국가만 가능) 서비스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24시간 환전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환전이 가능해 환전 시점의 실시간 환율이 적용되면서 역시 환율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줄였다.

김영일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환율 변동까지 감안해 매매 해야 하는 불편함을 보완하여 보다 효율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며 "향후 지속적인 고객 니즈 파악으로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석기(왼쪽) 교보증권 대표와 최진 드림메이커스 이사장이 ‘Dream UP 3기’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증권)
이석기(왼쪽) 교보증권 대표와 최진 드림메이커스 이사장이 ‘Dream UP 3기’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증권)

◆교보증권, 자립준비청년 지원 'Dream UP 3기' 장학금 전달

교보증권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인 'Dream UP 3기'를 선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Dream UP'은 미래세대 중심의 지원체계 구축과 지역사회 참여 강화를 위해 기획된 교보증권의 대표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Dream UP 3기'는 상록보육원, 서울성로원 등 교보증권과 오랜 기간 연을 맺고 있는 복지단체와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메이커스'의 추천을 받아 최종 10명의 대상자를 선발했다.

선발된 청년들에게는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진로 탐색 및 자격 취득, 자기 개발 등을 위한 장학금으로 각각 200만원씩 총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긍정적인 생각과 선한 영향력으로 건강한 사회를 이끌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