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3.05 11:45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5일 증권가에는 한국투자증권이 케이뱅크와 손잡고 IRP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신영증권은 'APEX패밀리서비스'를 출시했고, KB증권은 MTS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쿠폰을 증정한다. 교보증권은 국내 대표 주식에 투자하는 자문형 랩을 출시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케이뱅크와 손잡고 IRP 계좌개설 서비스

한국투자증권은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 서비스를 활용하면 케이뱅크 앱과 연동된 웹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IRP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IRP는 퇴직금이나 여유자금을 납입해 개인이 직접 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퇴직연금 계좌다. 펀드, ETF, 예금, ELB 등 투자 가능한 상품도 다양하다.

또한 연말정산시 연 납입금액 중 900만원까지 최대 16.5%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서비스 제휴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케이뱅크를 통해 IRP 계좌 개설 후 납입한도를 설정하거나 1원 이상 입금하는 고객 전원에게 백화점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납입한도는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앱 'my연금'에서 설정 가능하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케이뱅크 앱을 통한 연금저축계좌 개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계좌 개설 후 오는 4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잔고를 유지하면 백화점상품권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홍덕규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본부장은 "고객들이 이번 제휴 서비스를 통해 퇴직연금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하며 절세 효과도 누리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해 고객 접점을 계속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영증권)
(사진제공=신영증권)

◆신영증권 'APEX패밀리서비스' 출시

신영증권은 가족 생애주기 관리 서비스인 'APEX패밀리서비스'를 출시했다.

APEX패밀리서비스는 자손의 출산, 결혼, 교육, 독립 등 생애 중요 이벤트들을 기념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원하는 조부모의 마음을 담은 신영증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신영증권은 "최근 단순히 비정기적으로 용돈을 제공하기 보다 가족에 대한 사랑과 자산의 가치를 함께 전하고 싶은 조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APEX패밀리서비스는 고객과 함께 자손의 중요 모멘트(시점)를 설정하고, 이에 따른 지원, 투자 방법 등을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임동욱 신영증권 WM사업본부 본부장은 "APEX패밀리서비스를 준비하며 조부모 세대 고객의 다양한 니즈가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공을 들였다"며 "일반적인 투자 외에도, 손자녀와의 유대관계 팁부터 효율적인 증여 계획, 교육과 부동산 관련 컨설팅, 태아 관련 등 다양한 전문가들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김대일 신영증권 총괄본부장은 "APEX패밀리서비스는 효율적인 자산 이전으로 손·자녀들이 삶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은 조부모들을 위해 신영증권이 선제적으로 선보인 상품"이라며 "고객 삶의 목표를 향한 투자 여정을 돕는 APEX자산관리와 가문의 자산승계를 위한 패밀리 헤리티지에 이어 고객과 가족의 인생의 순간을 위한 신영증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치투자 명가에 이어 자산승계의 명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여의도 KB증권 본사. (사진=박성민 인턴기자)
여의도 KB증권 본사. (사진=박성민 인턴기자)

◆KB증권, MTS 신규고객에 최대 5만원 주식 쿠폰 증정

KB증권은 모바일 매체(MTS, 웹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규 주식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최대 5만원까지 주식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식 쿠폰 증정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쿠폰은 주식 매수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에 주식 계좌가 없었던 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대상자에 한해 자동으로 이벤트 쿠폰 선택 페이지가 나타난다. 이후 국내·외 주식 1, 2, 3, 5만원권 중 각 쿠폰 별 '쿠폰 사용 가능한 주식 매수 금액'을 고려해 원하는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 받을 수 있다.

각 쿠폰의 '쿠폰 사용 가능한 주식 매수 금액'은 ▲1만원권 1만원 이상 ▲2만원권 10만원 이상 ▲3만원권 100만원 이상 ▲5만원권 500만원 이상이다. 단, 쿠폰 가액에 따라 사용 가능한 매수 금액이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KB증권은 투자 예정 금액이 높을 경우 높은 금액의 쿠폰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거래 체결이 완료되면 쿠폰 가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영일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소액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부터 KB증권과 본격적으로 첫 거래를 시작하는 투자 고수들까지 다양한 신규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의도 교보증권 사옥. (사진제공=교보증권)
여의도 교보증권 사옥. (사진제공=교보증권)

◆교보증권, 국내 대표주식 투자 절세형 자문형 랩 출시

교보증권은 국내 대표주식에 투자하는 '교보증권 예드자문형 델타헷지랩' 상품을 출시했다.

교보 자문형 랩은 금융공학 기법을 활용한 매매 전략이다.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 등 KOSPI200 중 우량한 한 종목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연 8~10%의 수익을 목표로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한다. 주식과 현금성 자산의 비율을 변동성에 따라 조절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교보증권은 목표수익률 도달 시 보유한 주식을 100% 현금성 자산으로 전환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상환한다는 점에서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소 가입 금액은 2000만원으로 만기는 3년이지만,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또한 기본보수를 0.01%로 최소화하고 사전에 정해진 기준수익률을 초과하지 못하면 성과보수를 받지 않는 성과보수형 상품이다.

전인봉 교보증권 상품전략부장은 "기존에 출시된 유사 상품의 운용성과를 통해 변동성 장세에 매우 적합한 상품으로 여겨진다"며 "발생수익의 대부분이 주식매매차익인 절세형 상품인 점 또한 고액자산가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