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현대자동차가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런 2023'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런'은 10월21일까지 이어진다. 누적 참가자 21만명, 누적 거리 639만㎞를 넘어섰다.'롱기스트런 2023'은 '지구와 나의 롱런을 위해, 롱기스트런' 이라는 슬로건 아래 온·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의 달리기로 진행된다.온라인 달리기는 챌린지 형태로 ▲총 5회의 달리기를 통해 나무를 모으는 나무 획득 챌린지 ▲참가자 전체가 3만5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8일 IT업계에서는 다회용기 이용 서비스 시범 운영, 시상식 진행, 협업 캠페인 실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SK텔레콤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국립공원공단·행복커넥트와 함께 '다회용기 이용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KT가 '그룹 DX 원팀'을 열어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하고 상을 수여했다. 지니뮤직과 런데이가 협업 캠페인 '지니와 함께 뮤직런'을 진행하고, 네이버가 두 편의 오디오무비를 공개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SK커
[뉴스웍스=강현민 기자]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가 '하트런 챌린지'를 실시한다.하트런 챌린지는 비대면 러닝 기부 캠페인으로 나의 건강을 생각하는 만큼 지구를 생각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10월 29일~11월 24일까지 진행되는 하트런 챌린지를 통해 인증 인원 수만큼 친환경 칫솔 조르단 그린클린을 환경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참여 완료 인증자 중 추첨을 통해 53명에게 지구를 위한 친환경 제품, 나를 위한 건강한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참여 방법은 휴대폰에 '런데이'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 앱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오디션·삼국지난무 등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는 한빛소프트가 자사 달리기 앱 '런데이'를 활용한 e커머스 사업을 시작했다.한빛소프트는 오에스스토리와 협업해 온라인 쇼핑몰인 '런앤핏스토어'를 오픈했다.유저들은 비대면 온라인 달리기 앱 런데이를 통해 런앤핏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다. 런데이는 이용자들이 모이지 않고도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함께 달리고 기록을 비교할 수 있는 비대면 달리기 앱이다. 런앤핏스토어는 다양한 커머스 사업자와 협업해 운동에 특화된 용품과 자기관리를 위한 상품을 전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한빛소프트가 올해 3분기 매출 147억원, 영업이익 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6% 늘었고 영업이익은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3분기 누적 연결 매출은 3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흑자를 지속했다.한빛소프트 측은 "게임 '오디션'을 중심으로 한 기존 게임 사업에서 안정적인 매출과 이익구조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계열사인 한빛드론의 급성장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빛드론의 3분기 누적 매출은 150억원으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유방암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비대면 러닝 ‘핑크런 플러스’의 접수 미션을 오는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유방암 인식 개선 및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위해 20년간 전개해 온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인 ‘핑크런’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비대면 러닝 방식인 ‘핑크런 플러스’로 변경됐다.핑크런 플러스는 접수 미션과 본 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방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일상에서 운동의 중요성과 인식을 더욱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올해 K-게임은 세계로 간다. 이번 게임업계 '슈퍼 주총 위크'에는 경영진 재선임이 유독 많았다. 큰 잡음없이 속전속결로 수장을 재선임한 게임사들은 경영진의 안정적인 회사 장악을 바탕으로 몸집 불리기에 나섰다. 그 타깃은 세계 무대다. 주주총회에 나온 게임사 대표들은 앞다퉈 '글로벌 집중 공략'을 선언했다.아직 문이 닫혀 있는 중국 시장을 제외하더라도 동남아, 북미, 유럽 등 가는 곳도 다양하다. PC·모바일·콘솔 등 플랫폼도 가리지 않는다.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달리기앱 런데이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한빛소프트는 최근 런데이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149개국, 애플 앱스토어 기준 155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글로벌 출시와 함께 런데이는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됐다.업데이트로 장거리 저속 달리기 '롱 슬로우 디스턴스' 플랜과 모의 평가 기능 '체력시험 도전 달리기' 플랜이 새로 추가됐다. 갤럭시, 애플, 가민 등 스마트워치와 연동하는 기능이 들어갔다.런데이는 트레이너가 옆에서 같이 달리는 듯 육성으로 운동 방법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한빛소프트는 지난해 연결기준 435억4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보다 9.3% 증가해 2010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2억7000만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23억5000만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스퀘어 에닉스 공동개발 프로젝트와 자회사 한빛드론의 성장세가 실적에 반영돼 매출액이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한빛소프트는 올해 기존 게임사업의 토대 위에 다양한 신작 게임 출시를 통해 1세대 '게임 명가' 부활에 시동을 걸 계획이다. 모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빛소프트가 올해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게임명가' 재건에 나선다.6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올해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RPG)'삼국지난무', 오디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 모바일 액션역할수행게임(ARPG) '엣지 오브 크로니클',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모바일버전, 3인칭 슈팅게임(TPS) 1종 등 다양한 게임을 국내외에 론칭할 계획이다.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는 "업무의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한빛소프트는 2019년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46억원, 영업이익 26억원, 당기순이익 24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24%, 당기순이익은 21% 늘었다.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97%, 당기순이익이 108% 증가했다. 회사 영업이익은 지난해 2분기부터 흑자를 지속했다. 당기순이익도 지난 1분기부터 흑자다.상반기 누적 실적은 매출 241억원, 영업이익 40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을 달성했다.한빛소프트 관계자는 "효율적인 비용관리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하이퍼포먼스 스포츠브랜드 다이나핏이 국내에서 가장 힘이 센 '스트롱맨'을 찾아 나선다.다이나핏은 대한민국 최고 힘의 고수를 찾는 CJ ENM의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더 스트롱맨: 짐승들의 대결'을 제작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달 참가자를 모집해 오는 8월 중 첫 촬영에 들어가는 이번 프로그램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부상을 포함해 총 50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더 스트롱맨: 짐승들의 대결'은 다양한 이력을 가진 참가자들이 모여 힘의 최강자를 가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한빛소프트는 오는 5월 12일까지 자사 운동 앱 '런데이'를 통해 제이버드와 함께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경품은 제이버드의 신제품 프리미엄 무선 스포츠 이어폰인 'RUN XT' 3개, 운동 중 스마트폰 등 소지품을 보관하는 '제이버드 러닝벨트' 80개다. 이벤트 기간 '런데이'에 접속해 달리기 코스를 완주하고 얻은 스탬프 5개로 1회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응모를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1명당 최대 5번까지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한빛소프트는 무선 스포츠이어폰 브랜드 제이버드와 제휴해 '런데이' 미션 완수 시 '제이버드 러닝벨트'를 50명 한정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러닝벨트는 운동 시 스마트폰 등을 편리하게 보관하는 액세서리다.이벤트 기간 내 런데이의 '플랜'을 선택해 운동을 완료하면 부여되는 스탬프를 5개 획득할 때마다 자동으로 1회 응모된다. 최대 응모회수는 3번이며, 많이 응모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런데이는 달리기 운동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야외 달리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한빛소프트가 공격적으로 신사업을 전개한다. 게임뿐 아니라 교육, 헬스케어, 블록체인 등 다각적인 사업에서 성과를 낼 계획이다.한빛소프트는 20주년 슬로건으로 각 사업의 영문 약자에 의미를 부여한 'Hanbit Brings Great Evolution'을 7일 공개했다. '세상을 놀라게 할 진화를 가져온다'는 뜻의 이 슬로건은 1세대 게임사로서 업계 및 사회 전반에 의미 있는 혁신을 선도한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한빛소프트는 설명했다.게임 사업에서는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