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의 2024년 키워드는 ‘소비심리’로 요약된다.고물가로 인해 소비자마다 지갑을 굳게 닫은 상황에서 해빙무드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는 시각이다. 또한 내수 시장의 소비 부진을 만회하기 위한 수출 증대 전략이 화두로 떠올랐으며, 이커머스 시장을 둘러싼 인수합병(M&A) 시장의 재점화 가능성도 제기된다.◆오프라인 채널 '가성비+효율화+대형화'최근 몇 년 동안 저성장을 거듭했던 대형마트는 올해도 고물가 현상의 지속으로 수익성 강화를 위한 전략에 고심을 더할 것으로 관측된다.먼저 기존 가격할인 행사와 함께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롯데웰푸드가 내달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 ‘빼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옥외광고와 버스 광고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쳐 빼빼로 판매 증대를 이끌어낼 계획이다.특히 뉴욕 타임스퀘어와 로스앤젤레스(LA) 한인타운 중심가에 빼빼로 브랜드 디지털 옥외광고를 선보여 미국 시장 홍보에 공을 들인다. 이곳은 출퇴근 유동인구와 관광객 이동이 많은 곳으로 브랜드 홍보 효과가 클 것이라는 기대다. 빼빼로는 미국 시장에서 한인사회에 국한하지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12일 뷰티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아모레퍼시픽의 두피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기획전을 열고, 토니모리가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1+1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율은 힙합 뮤지션 '로꼬'와 협업해 '잠 못 드는 어른이들을 위한 달빛뮤직' 콘셉트의 정식 음원인 '문라이트'를 발매한다. ·◆ 아모레퍼시픽, 최대 규모의 기획전 오픈아모레퍼시픽의 두피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기획전을 선보인다.기획전은 이날부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11일 유통업계에서는 빼빼로 데이 겸 농업인의 날을 맞아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됐다. 신규 출점 소식도 이어졌다.SPC그룹이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1호점인 '아쉬타몰점'을 오픈했고 매드포갈릭은 롯데몰동부산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롯데가 11일 제 76주년 해군 창설 기념일을 맞아 해군·해병대 장병 및 군무원을 위한 빼빼로 8만 개를 위문품으로 전달했고 오비맥주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래떡 간식을 제공하는 '가래떡데이' 이벤트를 실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10일 뷰티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방문 판매원인 아모레카운셀러와 함께 올해 두 번째 '여성 건강 이음 캠페인'을 전개한다. 토니모리가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1+1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룬샷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할인행사와 구성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여성 건강 이음 캠페인 전개아모레퍼시픽은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방문 판매원인 아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유통가는 9일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오비맥주 카스가 위드 코로나 시기를 맞아 '함께 마주하며 건배하는 일상의 기쁨'을 주제로 '다시 돌아온 우리들의 시간, UP짠' 캠페인을 진행하며 롯데제과가 '스위트TV' 실버버튼 획득했다. 이어 CGV가 오는 11일부터 '프랑스 영화 주간' 오픈하며 지그재그가 '혜택이 배배로' 기획전 오픈한다. ·◆ 카스, '다시 돌아온 우리들의 시간, UP짠' 캠페인 전개오비맥주 카스가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유통가는 8일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5일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 9호점' 개관식을 진행했고 폴 바셋이 '위드 코로나'를 맞아 롯데온과 이베이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이커머스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대상네트웍스가 정육 O2O 플랫폼 '고기나우'의 시범 서비스를 론칭했고 엔제리너스가 11월 월간구독권 쿠폰 구매 고객에게 롯데제과 '월간 과자'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 롯데제과, '롯데제과 스위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유통가는 5일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쿠팡이 빼빼로데이을 맞아 '스위트 데이 기획전'을 오픈하며 bhc치킨이 수능을 맞아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어 공차코리아는 지난해 2월부터 올해 9월까지 매장이 170개 증가했고 올가홀푸드가 김장철 맞이 할인 행사를 펼친다. ◆ 쿠팡, 스위트 데이 기획전 쿠팡은 초콜릿, 사탕, 쿠키 등 인기 스낵을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스위트 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초콜릿, 사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유통가는 4일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제과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기획 제품을 파리바게뜨는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협업한 랩 샌드위치를 출시한다. 이어 노랑풍선은 다가오는 2022년을 맞아 '2022년 설연휴 기획전'을 오픈하며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 와인 '프린시피 사니' 2종을 선보인다.◆롯데제과, 다양한 기획 제품 선보여롯데제과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올해 선보인 기획 제품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카자흐스탄, 러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 새로운 빼빼로 광고 캠페인을 전개했다.올해 광고의 슬로건은 '렛츠 겟 클로서 투게더'이다.롯데제과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록 몸은 멀어졌지만 마음의 거리만큼은 좁히자는 뜻에서 빼빼로를 통해 서로 간의 안부를 전하자는 내용을 광고에 담았다. 광고는 국내와 동일한 내용으로 영어 및 현지 언어로 번역돼 공개됐다. 올해 카자흐스탄에서는 전국 7개의 TV 채널에 광고를 방영한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빼빼로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롯데제과가 '크런키 빼빼로 바'를 16일 선보였다.크런키 빼빼로 바는 지난해 히트상품이었던 '크런키 빼빼로'를 모티브 삼아 모양과 맛을 그대로 적용해 만든 제품이다.길쭉한 모양에 초콜릿이 코팅돼 있는 빼빼로 모양을 그대로 살렸으며 초콜릿 코팅 위에 고소하고 바삭한 뻥쌀이 뿌려져 있어 크런키 빼빼로를 연상시킨다.패키지에도 크런키 빼빼로의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크런키 빼빼로 바는 지난해 11월 빼빼로데이를 맞아 이벤트성으로 선보였던 빼빼로 바에 이은 후속 제품이다. 크런키 빼빼로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최근 신입사원 김 씨는 회사 직속 사수에게 '카카오 선물하기'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 씨의 사수는 신입 교육 기간 동안 일이 서투른 김 씨를 친절히 안내해주고, 여러 번 비싼 점심을 사줬다. 김 씨는 고마운 마음에 식사를 대접하고 싶었지만 극구 사양하는 사수에게 보답할 뾰족한 수를 찾지 못했다. 그러던 중 카카오 선물하기가 떠올랐다. 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3만원 미만 적당한 가격의 보조 영양제를 전달하는 데 성공했다.이와 같이 온라인으로 물건을 선물하는 비대면 선물하기 시장이 최근 뜨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써니가 미모의 근황을 전하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지난 11일 써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피 빼빼로데이~ & 가래떡데이!!!!! 쑥가래떡 구워서 꿀 찍어 먹을꼬얌 꺄륵"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웨터를 입고 상큼한 미소로 윙크를 하는 써니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써니는 청순하고도 특유의 귀여운 비주얼로 남심을 저격했다. 한편 써니는 2007년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했다. 이후 '지'(Gee) '훗&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예지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11일 오후 8시 30분 브이 라이브와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예지의 11월 11일 빼빼로데이 맞이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예지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토크로 팬들과 소통하는 건 물론, 깜짝 이벤트를 예고하며 관심도 한 몸에 받고 있다. ‘미묘’(迷猫)로 컴백한 예지는 랩과 비주얼, 퍼포먼스 뭐 하나 빠지지 않는 무대로 전 세계 팬을 사로잡고 있다.특히 예지가 ‘미묘’의 작사와 작곡, 전체 프로듀싱에 참여한 만큼 ‘진짜 예지’ 면모로 임팩트는 기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벤디스가 ‘간식대장 빼빼로 에디션’을 3000개 한정판으로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한다.간식대장 빼빼로 에디션은 빼빼로데이 선물용으로 진열대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빼빼로 3종 등 25개 간식으로 구성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존 간식대장과 동일한 가격인 2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정 수량 3000개만 판매한다.장준영 벤디스 사업개발실 이사는 “간식대장 한정판 상품은 빼빼로와 함께 다양한 제과업체들의 인기 스낵·라면·젤리 등이 함께 들어있어 실용적인 빼빼로데이 선물이 될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