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이달 16일(현지시간)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유로쿠치나 2024'에서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등 혁신 가전을, LG전자는 공감지능(AI) 기술과 초프리미엄 디자인을 겸비한 신제품을 공개한다.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 세계 2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다.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함께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로 주방 관련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삼성전자, 스마트싱스·AI 홈 연결된 비스포크 가전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가 독자 활동에 나선다. 지난 21일 블리수 측과 지수는 공식 SNS에 "블리수(BLISSOO)라는 이름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지수는 "앞으로 블리수와 함께 걸어갈 저의 모든 과정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언제나 팬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행복을 선물하는 지수가 되겠다"면서 "블랙핑크 그리고 저 지수도 많이 사랑해달라"고 전했다.블랙핑크는 그룹 활동으로만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돼 있고 멤버 개인으로는 모두 YG를 떠났다. 블랙핑크 내에서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LG생활건강이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를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행사 첫날인 현지 시간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행사장에는 일반인 관람객, 언론인, 바이어 등 400여 명의 방문객들이 임프린투 부스를 방문했다. 임프린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이 고른 원하는 도안을 피부 및 적합한 소재의 의류에 그려 넣을 수 있는 휴대용 타투 프린터다.LG AI 연구원의 초거대 AI ‘엑사원 아틀리에’가 만든 ▲꽃·자연 ▲기하학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LG생활건강이 뷰티테크 기기 ‘임프린투’를 북미 시장에서 처음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은 다음 달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휴대용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를 통해 인공지능(AI)으로 만든 세상에 없던 이미지들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임프린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원하는 도안을 고르고 이를 그대로 피부 및 적합한 소재의 의류에 쉽게 그려 넣을 수 있는 휴대용 타투 프린터다. LG AI연구원의 초거대 AI ‘엑사원 아틀리에’가 제작한 ‘꽃·자연’, ‘기하학·도형’, ‘문자도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추석 선물 시장에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고물가 기승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판매가 대세 트랜드로 부상했고, 1만원대 실속형 추석 선물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청탁금지법의 선물 가액 상향으로 30만원이 넘는 고가 선물 세트의 판매가 늘었고, 올해도 수억원을 호가하는 초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도 등장해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6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와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은 이달 들어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판매 경쟁에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신성장동력 중심으로 그룹 체질 개선에 주력하고 있는 LG가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 2.0'을 공개했다. 엑사원 2.0은 생성형 AI의 고질적 문제인 '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해 '전문가도 사용 가능한 AI'를 표방한다. LG는 국내외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엑사원 2.0의 실질적 성공 사례를 만들어 '글로벌 AI 컴퍼니'로 거듭날 것이란 청사진을 제시했다. LG AI연구원은 19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컨버전스홀에서 'LG AI 토크 콘서트 2023'을 열고 초거대 멀티모달 AI(인공지능)
[뉴스웍스=고지혜 기자] LG AI연구원이 19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컨버전스홀에서 'LG AI 토크 콘서트 2023'을 열고 초거대 멀티모달 AI(인공지능) '엑사원 2.0'을 공개했다.엑사원은 앞서 2021년 12월 첫 선을 보였으며, LG AI연구원은 계속해서 연구개발을 이어왔다. 이로써 이번 2.0 AI는 현존하는 전문 지식 데이터의 상당수가 영어로 되어 있는 점을 고려해 한국어와 영어를 동시에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는 이중 언어 모델로 개발됐다.또한 파트너십을 통해 확보한 특허, 논문 등 약 4500건의 전문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현대제철이 13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대강당에서 'H스틸 아틀리에 2023 철제공공예술 프로젝트' 작품 기증식을 개최했다.'H스틸 아틀리에'는 현대제철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들과 협업해 철제 예술품을 제작하고 현대제철 사업장 인근 장소에 설치 및 기부하는 사업이다.현대제철은 지난 2018년 당진 삼선산수목원, 2019년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 철제 예술품을 기증, 설치한 바 있다. 올해 3월에는 '헤리티지, 휴머니티, 하모니를 담아낸 H스틸 드림 로드'라는 주제로 세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현대제철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70㎝의 기적, 문샷 챌린지' 걸음기부 캠페인을 통해 푸르메재단에 목표달성 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걸음기부 캠페인은 사람의 평균 보폭인 70㎝가 모여 5억보 이상을 달성하면 그 거리가 달까지의 거리인 38만㎞에 이른다는 사실에 착안했다. 지난 5월 20일부터 창립기념일인 6월 10일까지 22일 동안 진행됐다.걸음기부 캠페인 결과 5억2600만보를 달성해 목표달성 기금인 1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했다. 기금은 장애아동의 장애 유형에 맞는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7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등록 이벤트, 업데이트 진행, 티저 페이지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이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우터플레인'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고, '리그 오브 레전드( LoL)'의 163번째 챔피언 '밀리오'에 관한 정보가 나왔다. 젭은 일본 소프트뱅크와의 협업으로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젭'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고,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협업 이벤트, 신제품 출시, 스타트업 간담회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이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지식재산권(IP) '오버로드'와의 협업 이벤트를 열고,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서 '제2의 나라' 신제품을 출시한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오는 27일 전주센터에서 '초기 고객사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스타트업 간담회' 1회차를 열며,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의 쇼케이스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날짜를 확정했다. 디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6일 게임업계에서는 국가대표 추가 선발 결선, 쿵야 IP 대폭 할인 판매, e-스포츠 대회 일정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이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피파 온라인 4'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추가 선발 결선을 오는 10일부터 3일간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하고, 넷마블이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스토어'에서 쿵야 지식재산권(IP) 전 제품에 대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연다. 크래프톤이 2023년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일정을 공개했고, 디지털터치는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2017년 시작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국내 공예분야의 신진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고 그들과 장인정신 문화를 만들며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기획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매해 새로운 주제로 16명의 신진 작가를 선정, 협업 작가를 포함해 총 20개의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을 제작했다.올해 주제는 'THE NEXT : 공예의 내일'이다. 생활용품·가구·액세서리 등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기술과 감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골프 GTI'를 공개했다.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16일 서울 성수동 마크69에서 개최된 '2022 폭스바겐 아틀리에' 행사에서 부분 변경된 '제타'의 고객 인도를 알리고, 내달 출시하는 신형 골프 GTI를 선보였다.취임 1주년을 맞은 아스키지안 사장은 “지난 1년은 폭스바겐코리아가 한국에서 브랜드 본연의 색을 되찾아가는 한 해였다"며 "내년에도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지속해 폭스바겐 만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4일 게임업계에서 3000만원 기부, 게임명 변경, 경쟁 콘텐츠 시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이 지난 9월 29일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한 기부 레이싱 이벤트 '3000만큼 달려줘'로 모은 성금 3000만원을 난치병 어린이 후원재단에 기부했고, 넷마블이 개발 중인 3D TPS 진지점령(MOBA) PC 게임 '오버프라임'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으로 바꿨다. 원더피플이 PC FPS 배틀로얄 '슈퍼피플'의 경쟁 콘텐츠인 슈퍼 토너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