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진행한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9일 동안 총 1780만개 제품을 판매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지난해 5월 행사 대비 거래액이 17% 급증했다. 행사 규모에 맞게 일 평균 방문자 수도 22% 늘었다.브랜드 제품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9일간 G마켓과 옥션, G9 합산 랭킹 톱 5로 삼성 갤럭시북 이온2(69억원), 삼성 무풍 에어컨(65억원), 위닉스 제습기(64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전자랜드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나우링'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나우링은 전자랜드 대표 번호로 전화를 걸면 가장 가까운 전자랜드 매장으로 연결해주는 간편 상담 서비스다. 나우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전문 상담사와 비대면 상담을 진행해 구매할 가전을 결정하고, 전자랜드 퀵 페이 안심 결제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나우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나우링 행사 패키지 제품을 삼성·신한·국민·롯데·NH농협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아이어워즈 2020’ 수상작들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됐다.올해로 제1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웹어워드코리아 2020’은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692업체가 참여해 총 447개의 웹사이트가 등록됐다.최종 심사결과 올해 ‘웹어워드코리아 2020’ PC웹 최고대상의 영예는 ‘제네시스 브랜드 웹사이트’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사업본부)가 차지했다.모바일웹 최고대상은 ‘롯데캐슬’ (롯데건설)이 선정됐다.각 이노베이션대상 수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현대건설 디에이치’ (현대건설)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카카오 이용자의 일상을 바꿀 카카오의 신규 서비스가 공개됐다.카카오는 '이프 카카오 2020' 컨퍼런스 첫 날인 18일 '카카오가 준비하는 더 나은 내일'을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여민수,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는 '지갑', '콘텐츠 구독’, '상품 구독' 등 출시를 앞둔 서비스 및 비즈니스 플랫폼 개편 내용을 공개했다. ◆ 카카오톡 안으로 들어온 '지갑'카카오는 신분증, 자격증, 증명서를 카카오톡에서 보관·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에누리 가격비교'는 에누리를 경유하면 인기 의류 건조기를 최고가 대비 약 120만 원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고 19일 발표했다. 습한 날씨 탓에 빨래 말리기가 쉽지 않자 의류 건조기를 찾는 고객이 증가했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올해 6월부터 8월(~17일)까지 의류 건조기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39%가 증가했다. 매출은 28%가 올랐다.의류 건조기 인기상품은 ‘LG전자 트롬 RH16VS’가 차지했다. 무상 AS 10년을 필두로 콘덴서 자동세척, 씽큐앱으로 건조 코스 추
[뉴스웍스=김소현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핑사이트 G9는 오는 13일 오전 9시까지 '슬기로운 장마생활' 기획전을 연다. 해당 기간 G9는 제습기·써큘레이터 등 장마철 필수 가전템을 할인 판매한다. 일부 상품은 카드사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먼저 위닉스 2020년형 제습기 DXAH100-JWK(10ℓ)를 21만원에 판매한다.카드사 10% 할인을 추가하면 최종혜택가 18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보국전자 제습기 BDH-1540(15ℓ)는 32만9000원에 판매한다.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 ACDH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5월 제습기 판매량과 매출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119%씩 증가했다. 제습기 수요는 이달까지 이어져 6월 1일부터 9일까지의 누적 판매량과 매출이 각각 전년동기 대비 113%, 109% 증가했다.지난해에는 판매량과 매출이 7월에 집중됐지만, 올해는 5월부터 큰 폭의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이미 지난해 6월 매출을 넘어섰다.6월(1~9일)까지 판매된 제습기의 용량별 비중을 살펴보면, 20리터 이하 제품이 전체의 81%를 차지했으며, 10리터 17%, 30리터 이하 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코로나19가 본격 확산되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도도 덩달아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 삼성전자, 위닉스, 샤오미, 다이슨 및 코웨이 공기청정기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 기간은 1월1일부터 2월17일까지와 대구에서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2월18일부터 4월5일까지 두 기간으로 정확한 정보량 추이를 비교하기위해 48일간씩 같은 기간을 조사했다. LG전자 공기청정기의 경우 1월1일부터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공기청정기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스마일배송을 통한 공기청정기 거래액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늘었다고 20일 밝혔다.올해는 코로나19 사태와 환절기 미세먼지 이슈 등으로 공기청정기가 판매 상위를 모두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일배송 디지털가구 빅세일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2019년형'은 G마켓, 옥션에서 총 4억5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설 연휴 기간 뷰티 및 건강 관리 제품 등 '나를 위한 상품'의 주문량이 늘었다.CJ ENM 오쇼핑 부문은 설 연휴 나흘(1월 24일~27일) 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를 포함한 이·미용품 주문금액이 연휴 직전 나흘(1월 20일~23일)보다 27% 늘었다고 28일 밝혔다.이 기간 동안 소비자의 건강기능 식품 주문량은 20% 증가했다.CJ 오쇼핑 관계자는 "명절 연휴 중 자기 관리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며 "설 당일 직후 이·미용품과 건강 식품 편성을 대폭 늘린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11번가의 '월간 십일절'이 오는 11일 시작된다.11번가는 2020년 첫 월간 십일절 테마로 '플렉스 타임'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렉스(Flex)'란 프리미엄·럭셔리 상품을 소비하고 이를 자랑하는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이번 1월 십일절 플렉스 타임에서는 '인기 플렉스 아이템'으로 샤넬 백을 소개한다. 샤넬 2.55 플랩백 쇼핑 정보와 가격대별 샤넬 백 추천 정보를 한 눈에 보여줄 계획이다.한편 '타임딜'로는 오전 11시 버거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9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메가스토어' 잠실점을 오픈한다.롯데하이마트는 7일 프레스투어를 열고 이곳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면서 머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곳은 전체 면적 7431m²(약 2248평)로 국내 최대 규모다. 기존에 있던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을 대폭 확장 리뉴얼했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2층은 다양한 브랜드들의 프리미엄 가전, 대형 가전, 주방가전, 생활 가전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꾸며 놓았다. ◆ 국내외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최근 미세먼지 주의보가 빈번하게 발령되고 실내 공기 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공기청정기 구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다만 공기청정기 제품마다 유해가스 제거 효율·소음 등의 성능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9개 브랜드, 9개 제품을 대상으로 표준사용면적(미세먼지 제거성능), 유해가스 제거효율, 소음,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7일 발표했다.이번 조사대상 제품은 삼성(AX40R3030WMD), 샤오미(AC-M4-AA), 샤프(FP-J40K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동절기를 맞아 ‘11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의 일환으로 환경 관련 가전제품 이용행태를 조사했다.환경관련 가전제품을 구매 또는 렌탈한 경험이 있는지 물음에 84.2%가 있다고 응답했는데 공기청정기가 93.1%로 가장 많았고 이어 정수기, 의류관리기, 연수기 순으로 응답했다. 연령별로는 육아기에 있는 30대와 40대의 공기청정기 사용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소비자들이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때 영향을 받은 매체는 TV광고가 62.7%로 가장 높았고, 이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추석 선물을 고르지 못한 소비자들이 적지 않다. 아직도 선물을 고르지 못했다면 실용성과 편의성으로 무장한 가전 제품은 어떨까?부모부터 자녀, 형제, 친지, 지인, 친구에게까지 정성스런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연령별 취향저격 가전이 있다. 성인이 되었다 해도 부모에게 자식은 언제나 걱정거리이다. 그 중에서 가장 흔한 걱정은 바로 ‘끼니’일 것이다. 20대 자녀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 바로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다.이 블렌더는 동급 컴팩트 블렌더 가운데 최고인 900와트(W) 파워에 스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