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4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장기이식 거부 반응 검사, 원데이 뚜벅 챌린지, 광고 캠페인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GC지놈이 '장기이식 거부반응 검사'서비스를 확대한다. 태극제약이 상처 살균·치료에 효과적인 '포리비돈연고'를 선보였고 펙수클루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중 성장률 1위를 기록했다. 헥토그룹이 '걷는만큼 기부하는 원데이 뚜벅챌린지'를 개최하고 빨간펜의 '브레이니 아이'가 누적 판매 매출 160억원을 돌파했다. 신신제약이 다한증 치료제 노스엣센스의 신규 캠페인을 론칭했고 캐시워크가 '동네 산책'서비스를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롯데웰푸드가 자사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를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제과업체가 태국 면세점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이다.태국은 연간 4000만명 이상의 해외관광객이 방문하는 국가다. 이번 킹파워 면세점 입점으로 해외 관광객들에게 롯데웰푸드의 주요 제품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특히 태국 ‘쏭끄란 축제’에 맞춰 빼빼로 세트 2종(8입‧10입 세트)과 제로 2종(후르츠 젤리, 크런치 초코볼)을 입점해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했다. 송끄란 축제는 명성이 높은 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광동제약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캐릭터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한 '비타500 허니로열 곰돌이 푸 에디션'을 출시했다.비타500 허니로열 곰돌이 푸 에디션은 비타민C 500㎎과 아카시아벌꿀, 로열젤리펩타이드, 수용성 프로폴리스추출물을 함유한 '건강한 비타민C 비타500' 브랜드 라인업이다. 광동제약은 '곰돌이 푸'와 함께 연상되는 '꿀단지'에서 힌트를 얻어 비타500 허니로열을 출시했다. 꿀로 풍미를 제조한 기존 제품에 곰돌이 푸 모양 유리병을 적용했다. 노란색 라벨과 포장 상자에도 곰돌이 푸가 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4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최고개발책임자 영입, 탄소중립 활동 강화 소식이 전해졌다.지씨셀이 강진희 최고개발책임자(CDO)를 영입했다. 빨간펜이 건강기능식품 '브레이니 아이'를 출시했고 세노비스가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강진희 '지씨셀 CDO'지씨셀이 강진희 최고개발책임자(CDO)를 영입했다.강 본부장은 네오이뮨텍에서 글로벌 전략 본부장 겸 최고규제책임자(CRO)를 역임했다. 폴루스에서 글로벌제품개발본부장으로 근무하며 인슐린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규제전략과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1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헬스케어 침대 출시, 투자유치, 어린이 건기식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바디프랜드가 '라클라우드 헬스모션'을 출시했고 에이아이트릭스가 국내외 9개 벤처캐피탈로부터 총 271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CMG제약이 '아워팜'과 함께 '우리아이 쾌변젤리 사과맛'을 출시했고 마이크로바이오틱스가 레고켐바이오와 박테리오파지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 쎌바이오텍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대장암 신약 'PP-P8'의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고 뷰노가 104억원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정관장의 ‘찐생홍삼구미’가 출시 80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회사 측은 해당 제품이 젊은 층과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맛있는 홍삼’으로 입소문을 탄 결과라는 분석이다.KGC인삼공사는 지난해 11월 24일 출시한 찐생홍삼구미가 올해 2월 14일까지 80일 동안 총 102만개가 판매됐다고 6일 밝혔다. 판매량 자체 분석에서 40대가 31.5%로 비중이 가장 높았고, 50대 26.9%, 60대 이상 22.5%, 2030세대 19.1% 순이었다.특히 40대 여성 판매 비중이 전체 21%로 가장 높았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방학 동안 느슨하게 풀어졌던 고삐를 바짝 붙잡을 때다.새 학기가 시작되고 아이들이 부모의 눈을 벗어나면 그동안 잘 해오던 생활습관조차 지키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치아 건강이 대표적이다. 유치에 충치가 생기면 이후 자라나는 영구치에도 세균이 옮겨가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크다. 새 학기를 맞아 아이들의 치아 건강을 위협하는 생활습관과 적절한 예방법을 알아봤다.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은 당분이 많아 충치 유발균의 번식을 활성화한다. 최근 유행 간식인 젤리, 탕후루는 치아에 달라붙어 잘 제거되지 않는 끈적한 제형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디저트 ‘제로’의 브랜드 모델로 아이돌 그룹 ‘뉴진스’를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롯데웰푸드 제로는 뉴진스와 함께 ‘나를 위한 디저트, 나를 위한 새로운 기준, ZERO’를 제안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신선한 매력을 가진 뉴진스와 함께 디저트의 새로운 기준이 될 제로를 알리기 위해 진행한다.뉴진스 멤버들이 제로를 일상 속에서 즐기는 모습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TV, 디지털 등 다양한 매체에서 공개한다. 뉴진스의 새로운 모습이 담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오리온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조9124억원, 영업이익 4923억원으로 전년보다 각각 1.4%, 5.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세전이익은 6.8% 성장한 5200억원으로 사상 최대 이익을 기록했다. 오리온은 중국과 베트남의 최대 명절인 ‘춘절’과 ‘뗏’ 시점 차에 따른 역기저효과와 중국 위안화 약세, 러시아 루블화 가치 폭락 등에도 제품 경쟁력 강화와 적극적인 영업활동, 생산설비 확대 등의 대응으로 매출액이 증가했다고 평가했다.영업이익은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원자재 가격이 상승했음에도 원료공급선 다변
팔라우는 다채로운 모습을 가지고 있다. 장판을 깔아 놓은 것 같은 바다와 숲으로 뒤덮인 작은 섬들로 가득하다. 하늘에서 보면 마치 정원 같다. 멀리서 보는 풍경은 한폭의 그림이지만 직접 그 속으로 들어가 만나는 속살은 신기하다. 팔라우 여행에선 다이버가 아니더라도 꼭 가는 곳이 있다. 대표적인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우윳빛으로 빛나는 낙원 같은 곳, ‘밀키웨이(Milkey way)’다. 밀키 웨이는 우주를 뜻하는 은하수란 의미이지만 여기에선 우윳빛으로 빛나는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곳을 말한다. 팔라우가 선사하는 선물과도 같은 공간이다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도시는 획일적이지 않다. 각 도시가 처한 환경이 다르고, 해결하고 싶은 문제가 모두 다르다. 마찬가지로 도시에서의 삶도 획일적일 수 없다. 주민들이 살아가는 일상과 해결하고픈 문제도 가지각색이다. 그래서 주민들이 마을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마을만들기는 효과적이다. 올해 수원시에서 마을 주민들이 공동체의 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만들어 낸 마을만들기 사례를 소개한다.◆주택밀집지역에서 음식물폐기물 관리 성공한 ‘지동’수원의 대표적인 구도심으로 손꼽히는 팔달구 지동 주민들은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을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오리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7663억원, 영업이익 14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 15.6%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한국 법인의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5.3% 성장한 2720억원, 영업이익은 29.2% 늘어난 429억원을 기록했다.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쳐 닥터유, 마켓오네이처 브랜드를 비롯해 전 카테고리에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원부재료 수급부터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원가관리 노력을 지속함에 따라 영업이익도 성장했다.4분기에도 수요 증가에 발맞춰 파이, 비
[뉴스웍스=박명수 기자] 할리우드 스타 앤젤리나 졸리(48)가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을 비판하자 이스라엘 대통령이 "이스라엘에도 자위권이 있다"고 반박했다. 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츠하크 헤르초그 이스라엘 대통령은 언론인 피어스 모건과의 인터뷰에서 "앤젤리나 졸리가 하는 말은 이스라엘 사람들의 어떠한 자위권도 인정하지 않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앞서 지난 1일 졸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스라엘군의 공습으로 큰 폭발 피해를 본 가자지구 북부 자발리아 난민촌의 사진을 올리면서 "가자지구는 지난 20년 가까이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가 프랑스 파리에서 부산엑스포 유치전에 나선다. LG는 제173회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가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아 투표일까지 2030대의 ‘부산엑스포 버스’를 운영하며 유치전을 펼친다.2030년 엑스포 개최지는 이달 28일 열리는 BIE 총회에서 발표된다. LG는 현지시간 6일 파리 에펠탑 인근의 센강 선상카페에 꾸며진 행사장에서 장성민 대통령 특사와 LG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부산엑스포 버스’를 공개하는 행사를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의 신제품 ‘제로 쿠앤크샌드’와 ‘제로 마일드 초콜릿’ 2종을 더해 브랜드 제품 라인업을 10종으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롯데웰푸드 제로는 ‘헬스&웰니스’라는 트렌드에 부합해 설탕 없는 디저트라는 브랜드 가치를 내세우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2종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 사항을 제품화시켰다.신제품인 제로 쿠앤크샌드는 바삭한 카카오 쿠키와 달콤한 바닐라 크림을 조합했다. 우유나 커피와 잘 어울리는 쿠키다. 제로 마일드 초콜릿은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