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뚜레쥬르, 하이트진로, CJ제일제당, 오뚜기, 조선호텔앤리조트 등이다.◆뚜레쥬르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협업한 시즌 한정 케이크를 출시했다. 위글위글은 화려한 색상과 귀여운 디자인으로 젊은 층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콘셉트인 ‘메리 위글위글 크리스마스’를 바탕으로 달콤한 뚜레쥬르 마을에 찾아온 위글베어 산타를 제품 곳곳에 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공동으로 기획한 혁신 제품 5종을 선보인다.CJ제일제당은 지난 6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신세계 유통 3사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한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공동 기획한 신제품은 ▲폭신 왕만두(고기·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등이다.‘폭신 왕만두(고기·김치)’는 반죽을 발효해 겉은 부드럽고 폭신하면서도 속은 쫄깃한 식감으로 전통시장 맛집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특히,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사람들이 쌀을 먹지 않아 소비량이 줄어드는 것을 걱정하는 시대다. 지난 2022년 기준 우리나라 1인당 쌀소비량은 56.7㎏이다. 30년 전인 1992년에는 112.9㎏이었던 것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조금만 더 거슬러 반세기 전에는 쌀이 모자라 걱정이었다. 법으로 쌀밥을 못 먹게 하고, 쌀막걸리도 만들지 못하게 했다. 상황을 획기적으로 바꾼 것은 수원에서 만들어진 식량 품종들이다. 11월11일 농업인의 날을 즈음해 국민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든 수원 탄생 품종 이야기를 조명해 본다.◆주곡 자급의 일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CJ제일제당, 베스킨라빈스,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농심 등이다.◆CJ제일제당 ‘스팸 닭가슴살’CJ제일제당이 고단백·저칼로리를 중시하는 소비트렌드에 맞춰 닭가슴살로 만든 ‘스팸 닭가슴살’을 선보인다. 전 세계 48개국에서 판매되는 스팸 캔햄 중 첫 번째 닭가슴살 제품이다.신제품은 스팸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린 고단백 제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육질이 쫄깃한 닭다리살, 고소한 풍미의 닭껍질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스팸만의 부드럽고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올해 6~7인 가족 기준으로 추석 차례상 차림 비용이 지난해보다 1만~2만원 덜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시장은 평균 23만7381원, 대형마트는 평균 28만581원이다. 전년 추석 때 전통시장(24만3273원)과 대형마트(30만7430원)보다 각각 2.4%, 8.7% 줄어든 수치다.이번 결과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서울시내 5개 권역생활권 8개 자치구의 전통시장, 대형마트, 가락시장 가락몰 등 총 25곳을 대상으로 올해 추석 차례상 차림 비용을 조사한 내용이다.지난해보다 가격이 오른 품목은 과일류(사과,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2023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김천 수도산와이너리의 '크라테미디엄드라이'가 대통령상을, 경산 미송주가의 경산대추약주 '추'가 최우수상에 각각 선정됐다.2010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우리술 품평회는 국가공인 주류품평회로, 올해는 5개 부문(탁주, 약‧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주류) 199개 양조장에서 출품된 286개 제품 중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15개 제품이 최종 선정됐다.최고상인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은 김천 수도산와이너리의 '크라테미디엄드라이'는 김천시 해발 13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이용자들이 직접 뽑은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가 탄생했다. 카카오는 지난 6월 19일부터 2주간 진행한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발표했다.카카오는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프로모션'을 통해 2022년 1년간 첫 출시된 이모티콘 중 탑 3를 이용자 투표로 선정했다. 하루 한 표씩 매일 참여할 수 있는 투표에 무려 584만 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총 872만 표를 던졌다. 1위로 선정된 이모티콘은 찹쌀떡 같은 하얗고 귀여운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 있는 '무뇽이(101만 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편의점 CU가 차별화 상품으로 판매하던 ‘생크림 찹쌀떡’에 대한 자진 회수에 나섰다. 곰팡이 발생 등 품질 문제가 불거졌기 때문이다.26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곰팡이 발생 등 품질에 문제가 생긴 생크림 찹쌀떡 2종(초코·흑임자)에 대해 선제적 전량 회수를 결정했다. 앞서 CU는 기존 생크림 찹쌀떡 제품군에 초코·흑임자 상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상품 출시 후 유통기한(7일)이 지나지 않은 제품에서 곰팡이가 생겼다는 민원이 접수돼 이번 조치가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CU 측은 품질 문제가 더운 날씨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지난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수입쌀 사용 실태가 드러나며 질타받았던 CJ제일제당이 여전히 다수 생산제품에 수입쌀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치권이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두고 힘겨루기를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의 수입쌀 사용 행태는 쌀농가의 반발을 불러올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38개 제품에 걸쳐 수입쌀을 원재료로 사용 중이다. CJ제일제당이 운영 중인 온라인몰 CJ더마켓의 판매제품 중 수입쌀을 사용한 제품은 '햇반쿡반' 브랜드 제품이 21개로 가장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출시된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은 SPC삼립‧삼양식품‧풀무원 올가홀푸드‧맥도날드‧동원F&B 등이 출시한 제품이다.◆SPC삼립 '조청 모약과'SPC삼립은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을 선보이며 첫 번째 제품인 ‘조청 모약과’를 출시했다. 첫 번째 제품인 조청 모약과는 젊은 세대에게 익숙한 약과를 재조명한 제품이다. 국산 밀과 찹쌀로 만든 숙성 반죽에 국산 조청, 참기름, 계피가루, 생강분말을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특히 18㎜가량 도톰하게 튀겨낸 약과를 조청이 깊게 스며들 수 있
[뉴스웍스=박규환 기자] '2023 고령대가야축제'가 오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3일간 '대가야의 꿈'이란 주제로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와 지산리고분군, 왕릉전시관 등 대가야읍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의 특징은 체험 위주의 기존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대가야축제의 정체성에 초점을 맞춰 가야의 독특한 문화와 문명 재조명을 통한 역사·문화 축제에 빛과 조명 등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더했다.기간도 4일에서 3일로 줄여 축제의 집중도를 높이는 한편 처음으로 야간프로그램을 선보여 오후 9시까지 연장 진행한다. 이태원 참사 이후 안전의 중요성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유통업계가 대목인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했다.유통업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찾아온 이번 추석을 맞아 실적 회복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9월 6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하고 빚은이 '추석선물세트 35 종'을 선보인다. CJ명가김이 프리미엄∙친환경 라인의 선물세트를 출시했고 현대홈쇼핑이 '현대H몰'과 TV홈쇼핑 등에서 '2022 풍성한가위'를 진행한다. 신세계L&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유통업계에서는 김치기부, 신상품 출시, 공장견학 재개, 투자유치, 실질 수수료 공개 소식이 전해졌다. KT&G가 유럽 풍미를 더한 신제품 '레종 프렌치 썸'을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했고 대상이 3500만원 상당의 종가집 김치 세트 500박스를 제작해 서울 종로구에 기부했다. 농심이 공장 견학을 다시 시작하고 2021년말 기준으로 무신사 '실질 수수료율'이 14.5%로 집계됐다. 프립이 최근 5개 투자사로부터 8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고 이디야커피가 '2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유통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장학생 모집, 장애인 고용 유공, 프로모션 소식이 전해졌다. 코웨이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에서 정수기·비데 부문 1위로 선정됐고 아성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제너시스BBQ가 이달 30일까지 자사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달 간 매일 치킨을 먹을 수 있는 '황올연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농심 웰치소다가 '제로열풍'에 합류한다. KT&G장학재단이 발레 분야 청소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가 ‘코로나19 통합 콜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콜센터는 기존 ‘백신전담 콜센터‘를 전환, 백신접종뿐만 아니라 재택치료자가 이용할 수 있는 병·의원 안내, 자가격리 해제일 안내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주말과 휴일에도 운영한다. 야간에는 각 구 보건소 당직실로 연락하면 된다. 다음달부터는 상담 인력을 증원해 24시간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한편 재택치료자의 의료상담은 각 구별로 설치된 24시간 의료상담센터에서 별도로 진행한다.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