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는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의 콜센터에 인공지능(AI) 고객상담 솔루션 ‘AI콜봇’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AI콘택트센터(AICC)는 ‘유플러스(U+) AICC 온프레미스’ 솔루션의 하나로 AI 상담사가 음성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서비스다.AI콜봇은 구매 문의뿐 아니라 구매 후 절차 안내, 사후관리(AS), 오프라인 수리센터 안내 등도 해준다. LG유플러스는 쿠쿠 콜센터에서 한 달간 AI콜봇을 시범 운영한 결과, 상담사 36명분의 업무를 수행하고 질적으로도 같은 고객이 다시 문의하
[뉴스웍스=고지혜 기자] 앞으로 스마트폰과 무선청소기에 제품의 자원순환성을 평가한 '자원효율등급'이 표시된다.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K-에코디자인 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하고 자원효율등급제 시범사업 추진계획을 업계와 논의했다.자원효율등급제는 제품별로 내구성, 수리 용이성, 재활용 용이성, 재생원료 사용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원 효율성을 평가하고 등급을 부여해 소비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제도다. 소비자의 인식 제고를 통해 자원 효율성이 높은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다.이를 위해 산업부는 지난해 유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KT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가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 쿠쿠홈시스와 함께 고객서비스 및 상품판매, 유통분야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KT IS의 고객최우선 고객서비스 역량과 쿠쿠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양사간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추진됐다.KT IS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플랫폼 기반의 고객서비스, 유통 채널을 통해 KT 고객들에게 쿠쿠의 혁신적이고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T인터넷과 IP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쿠쿠가 14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쿠쿠 브랜드데이’를 통해 다양한 할인과 혜택을 제공한다.브랜드데이에서 마스터셰프를 비롯한 전기밥솥과 신 필수가전으로 떠오른 식기세척기와 공기청정기, 신제품 무선청소기 등 쿠쿠의 신제품 및 인기제품을 하루 동안 특별 할인가로 제공, 최대 49%의 특별할인을 제공한다.쿠쿠홈시스 최초의 무선 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의 론칭을 기념해 오후 7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며, 라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쿠쿠홈시스의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의 판매량이 긴 장마와 계절적 수요가 겹치면서 큰 폭으로 증가했다.쿠쿠의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의 올 2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약 22% 이상 상승했고, 전 분기 대비 260% 증가했다.공기청정기와 제습기가 하나로 합쳐진 투인원제품으로, 계절과 기후 변화에 구애받지 않고 1년 365일 필요에 맞춰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제습용량 15.9ℓ에 공기청정 면적 18.3㎡를 갖춘 인스퓨어 공기청정 제습기는 제습능력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쿠쿠홈시스가 직수 정수기 최초로 100°C의 초고온수가 출수되는 ‘인앤아웃 초고온 직수 정수기 텐에스'를 18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지난해 쿠쿠가 정수기 사업 진출 10주년을 맞아 출시한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텐에스 모델에 ‘초고온수 출수 기능’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상황과 필요에 따라 40°C의 미온수부터 100°C의 초고온수까지 6단계로 맞춰진 온수가 직수로 출수된다.직수 정수기 최초로 100°C의 뜨거운 물이 출수돼 끓는 물이 필요한 각종 음료 및 즉석라면, 간편식품 등을 조리할 때 더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쿠쿠가 지난 20일 체험형 프리미엄 스토어를 경기 의정부에 오픈했다.쿠쿠 관계자는 "경험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의정부 전문점을 체험형 프리미엄 스토어로 리뉴얼했다"고 말했다.의정부점은 지상 2층 규모다. 매장 1층은 제품 체험과 판매를 위한 공간이다. 쿠쿠전자의 주방 및 생활가전이 모인 '트윈프레셔 및 전기레인지존', 쿠쿠홈시스의 청정가전을 위한 '인스퓨어존', 반려동물 가구가 전시된 '넬로존', 안마의자와 팔로모 침대를 소개하는 '헬스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쿠쿠홈시스가 34평형대 공기청정기 '울트라 12000'을 출시한다. 울트라 12000은 쿠쿠홈시스의 청정 생활가전 브랜드 인스퓨어의 신제품이다. 쿠쿠는 10평, 20평대에 이어 30평대까지 다양한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신제품에는 1만2250개의 에어홀이 들어가 오염된 공기를 정화해 넓게 순환시킨다. 항공기 모터로 쓰이는 BLDC 모터도 장착해 빠른 정화를 지원하는 터보 모드도 쓸 수 있다.더불어 스스로 청정모드를 가동하는 자동 공간 감지 청정 기능이 들어갔다. 제품 내 먼지 센서와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코로나19 확산세와 소비자 트렌드 변화로 비대면 서비스가 렌털 업계에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올해 2월 주요 제품군의 셀프 관리형 렌털 실적이 전월 대비 약 20%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셀프 관리형 렌털 실적은 전체의 약 60%를 차지한다.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가 개인의 심리적 만족과 편리함으로 옮겨지면서 낯선 이와 불편하게 소통하느라 피로감을 느끼는 대신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정부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신한카드는 최근 부상하는 구독경제와 아파트관리비, 통신요금 등 정기성 생활 월납 시장을 겨냥한 카드를 내놨다.신한카드는 소유 중심의 경제에서 구독경제로 변모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매월 정기결제 및 자동이체 결제건에 혜택을 제공하는 'Deep Once(딥원스 카드)'와 'Deep Once Plus(딥원스 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카드는 렌탈, 생활 월납, 디지털 구독의 3가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렌탈 영역에서는 10개 렌탈사에서 이용한 자동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16일 주식시장에서는 남선알미우, 예스24 등 2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또한 코스피와 코스닥이 1%대 급락하면서 1분기 좋은 실적을 발표한 기업을 중심으로 강세가 뚜렷했다.이날 남선알미늄 우선주인 남선알미우는 전일 대비 29.88% 상승한 4만89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급등과 관련된 별도의 공시는 없었다. 대표적인 이낙연 총리 테마주로 이 총리가 내년 총선을 앞둔 가운데 여당에서 주요한 역할을 맡을 것이란 기대감이 몰린 영향으로 추정된다. 문화상품 유통업체 예스24는 1분기 흑자전환 소식에 전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쿠쿠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인 '온프렌즈'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이번 후원은 쿠쿠사회복지재단이 운영 중인 사랑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됐다. 쿠쿠는 저소득층 아동, 방과 후 청소년 보호 및 교육의 역할을 담당하는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쾌적한 공기질 관리를 돕기 위해 공기청정기 150대를 전달했다.쿠쿠는 이날 전달식과 함께 온프렌즈로부터 감사패도 수상했다. 쿠쿠사회복지재단은 지난 2016년 온풍기 400대, 2017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최악의 미세먼지로 전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이 연일 이어진 가운데, 이제 공기청정기는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공기청정기는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공기청정의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법에 주의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공기청정기는 공기 순환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기청정기를 두는 위치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공기청정기는 주변 공기를 빨아들여 다시 내보내는 대류 작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집안 한가운데 놓아야 하며, 코드로 인해 한가운데 두는 것이 어렵다면, 오염된 공기를 감지하는 센서나 공기 흡입구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6일에도 수도권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면서 역대 최장 발령 기간을 6일로 갱신했다. 이제 일상이 된 미세먼지로 인해 건강가전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공기청정기 등 건강가전 업체의 매출 및 이익 증가가 예상된다.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미세먼지가 생활 방식과 가전 수요 패턴을 바꾸고 있다”며 “공기청정기가 대표적이고 건조기, 의류관리기, 전기레인지, 무선청소기 등도 미세먼지 관련 수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최근 미세먼지가 지속 발생하면서 공기청정기는 필수 가전이 됐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의 렌털 사업이 선전하고 있다. 쿠쿠는 지난해 국내외 누적계정 195만개(국내 135만개, 해외 60만개)를 확보하며 국내외 렌털 시장 강자로 발돋움 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0월 쿠쿠홈시스를 통해 선보인 청정 생활가전 브랜드 인스퓨어가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인스퓨어 브랜드를 통해 처음 선보인 타워형 공기청정기 W8200이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실제 쿠쿠의 지난해 4분기 공기청정기 매출 실적은 직전분기 대비 164.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