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2일 게임업계에서는 제휴이벤트, 업데이트, 그랜드 파이널 대회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가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바다의 유령 폴리티스'를 업데이트 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BAFTA 게임 어워즈 2024'에서 '게임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고 'FC 온라인'의 고등학교 대항전 'FC 하이스쿨'을 오는 5월 14일 개최한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수어드의 어리석음(Seward’s Folly)'은 역설적으로 내일을 내다보는 지혜로운 안목이라는 뜻으로 쓰인다.얼음덩어리였던 알래스카를 러시아로부터 매입한 미국 국무장관 윌리엄 수어드를 조롱했던 말이다. 하지만, 그가 옳았다는 것을 깨닫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윌리엄 수어드의 결정은 탁월했다. 당대에는 가장 어리석은 국무장관으로 비난을 받았지만,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국무장관의 한사람으로 재평가됐다. 역사가들은 오늘날 알래스카가 없었다면 미국이 러시아와의 냉전에서 승리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단언한다. 세계로 향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일 IT업계에서는 만우절 이벤트, 콜라보레이션 소식이 전해졌다. JB금융그룹이 '비즈플레이'에 대한 300억규모의 투자를 단행하고 네이버가 '클파원(클립 특파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만우절 마케팅을 진행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핑크퐁컴퍼니가 슈퍼셀의 '브롤스타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스푼라디오가 '스푼 멤버십' 구독서비스를 론칭했다. 코바코의 '아이작'이 '스토리라인 생성 서비스'를 공개했고 유니티가 'U 데이 서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2024 대한민국 과학축제'가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및 엑스포과학공원에서 개최된다. 과학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연구실'을 주제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과학기술을 직접 실험·체험할 수 있는 과학실험실과 과학놀이터로 꾸며진다. '제5회 대한민국 과학기술대전'도 함께 열려 평소에는 쉽게 볼 수 없는 최신 핵심기술 분야의 연구성과 등을 관람할 수 있다.국립과학관, 연구기관,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가 '2024년 경북 관광상품 팝업스토어'를 21~27일 KTX 경주역에서 운영한다.행사는 경주 벚꽃 시즌을 맞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주역에서 '벚꽃 stage in 경북' 주제로 운영된다.행사는 '경북 관광상품 팝업스토어'와 '경상북도 2024~2025년 지정 축제 14선의 사진 전시 홍보관'등 2개 구역으로 구성된다.팝업스토어에는 입점 기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협력)기업을 포함한 경북 관광기업 34개 사, 80여 개의 ▲농·특산물 ▲가공식품 ▲생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주시가 올해 다양한 관광 상품과 파격적인 인센티브로 관광객 발길을 사로잡는다. 시는 2억5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관광 빅세일'과 '단체관광 인센티브' 등 두 가지 이벤트를 선보인다.관광 빅세일은 유료 입장권 인증 이벤트로 최대 2만원까지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유료 입장권 인증 이벤트는 경주시와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화랑마을, 토함산자연휴양림 등 3곳의 숙박시설과 동궁원, 양동마을, 동궁과월지, 금관총 등의 관광지 11곳, 총 14곳이 대상이다.숙박시설 1곳과 관광지 2곳 이상 방문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신한은행이 14일 해외 여행객을 잡기 위해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현금 없이 떠나는 해외여행' 추세에 맞춰 환전, 카드사용, 보유 및 재환전 등 여행 준비부터 여행을 마친 뒤까지 모든 금융서비스를 담았다.기본 서비스는 ▲전 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우대(재환전 시 50% 환율우대) ▲해외결제 및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기존 수수료 해외 결제 시 1.2%, 해외 ATM 인출 시 1%+건별 3달러) ▲국내 편의점 5% 할인 ▲국내 대중교통 1% 할인 등이다.SO
"사실과 인지 사이에서 부조화가 발생할 때, 사소한 행동을 정당화하기 위해 기꺼이 주요한 생각을 바꾼다. 대가가 작은 세뇌가 대가가 큰 세뇌보다 훨씬 효과가 있다."미국 사회심리학자 레온 페스팅거의 '인지부조화 이론(A Theory of Cognitive Dissonance)'의 한 귀절이다. 발생한 부조화를 해소하기 위해 사실을 바꿀 수는 없기에 자신의 인지를 바꾼다. 세뇌기법에도 쓰여진다. 큰 대가는 신념에 반하는 뇌물이기에 심리적 압박이 커서 쉽게 승낙하지 않지만, 작은 대가는 심리적 압박이 적기에 쉽게 받아들인다. 그러나 작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설 명절에도 한복 입을 일이 줄어든 요즘, 마음 한 켠엔 한복을 입고 세배하던 추억이 새록새록하다. 나와 닮은 아바타에 다양한 한복을 입혀 보고 북적이는 명절 분위기에서 벗어나 ‘메타버스’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네이버 ‘제페토’는 전 세계 4억명이 사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제페토에서는 얼굴인식과 증강현실(AR), 3D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개성을 담은 아바타를 생성한 뒤 가상공간에서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다.설 명절을 맞아 네이버 제페토는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의 안전한 일상 만들기에 나선다.현대차그룹은 2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기프트카 하트비트(Gift-car Heartbeat)’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의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응급안전교육’을 실시한다.2010년부터 시작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취약계층 창업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지원, 헌혈 등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차량을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기여해온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기프트카 하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30일 현대캐피탈은 10억달러 규모 글로벌본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KB캐피탈과 KB국민카드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각각 중고차 선호도와 지난해 소비업종 매출액 분석을 내놨다. 또 신한카드는 사전답사 여행 이벤트를 열었으며, 하나카드는 하나은행과 손잡고 자사 카드상품 저변을 확대했다. ◆현대캐피탈, 10억달러 규모 글로벌본드 발행현대캐피탈은 10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에 현대캐피탈이 발행한 글로벌본드는 기채조건이 다른 '듀얼 트랜치(Dual Tranche)'로 각각 3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일상기록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베터'가 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LG는 베터가 애플리케이션 품질과 대중성에서 높게 평가받아 '숨은 보석'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소개했다.올 3월 출시된 베터는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3만 건, 누적기록 10만4000여 건을 넘어섰으며 주제별 기록을 위한 '폴더' 개념의 보드는 2만1000개로 집계됐다.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신청자는 3178명이었다.자신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틱톡이 2024년도에는 브랜드,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들이 틱톡의 K-콘텐츠 글로벌 파워를 활용해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틱톡은 7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3년 3대 트렌드로 다양한 사용자층 확대, 엔데믹 효과로 자기계발과 여행 콘텐츠 증가, K-콘텐츠의 글로벌 강세를 꼽았다.틱톡은 먼저 틱톡이 MZ세대의 플랫폼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연령대가 관심사에 기반한 해시태그 중심의 콘텐츠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커뮤니티로 성장했다는 점을 들었다. 이어 엔데믹 효과로 억눌렸던 자기계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2주년을 맞았다.카카오는 이모티콘 12주년을 기념해 지난 12년간 이모티콘이 만든 다양한 기록들과 올해를 빛낸 이모티콘을 공개했다.지난 12년간 출시된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약 60만개이며, 누적 발신량은 2600억건을 돌파했다. 2023년 기준 월평균 이모티콘 사용자와 누적 이모티콘 구매자 수는 각 3000만, 2900만으로 분석됐다. 2021년 출시한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자 수도 200만명을 넘어섰다. 정기구독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는 감정이나 상황에 따라 개별 이모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가 20일부터 주요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30% 할인에 나선다. LG전자가 21일부터 시작하는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29% 할인 판매에 맞대응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20일부터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세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달 1일부터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진행하던 할인 행사를 온라인 사이트인 삼성닷컴으로 확대하고, 할인율을 1%포인트 더 높은 ‘30%’로 내건 것이다.삼성전자는 세탁기, 에어컨,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 인기 비스포크 가전과 TV, 게이밍 모니터 등 총 6개 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