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백종훈 기자] 신한라이프생명이 올해 1분기에 154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26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신한라이프가 올 1분기에 달성한 당기순익 1542억원은 전년 동기 1338억원, 지난해 4분기 448억원 대비 각각 15.2%, 244.4% 증가한 액수다. 올 1분기 당기순익이 전년 동기보다 15.2% 개선된 이유는 1분기 중 단기납 종신보험 등 보장성 보험 판매가 증가한 덕분에 보험 손익이 개선된 영향이다.작년 4분기 대비 244.4% 상승한 것은 이때 인식했던 대체투자 자산에 대한 평가손실이 소멸하고 보험이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동양생명이 '영업력 강화'에 무게중심을 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생명은 최근 조직 개편을 실시해 영업 부문을 세분화했다.우선 영업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B2B(기업 간 거래 )부문으로 나눴다. B2C 부문 산하엔 FC영업본부가, B2B 부문엔 법인보험대리점(GA) 영업1본부, GA 영업2본부, BA(방카슈랑스) 영업본부를 배치했다.또 자산부채종합관리(ALM) 기반의 안정적 자본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리스크관리팀 산하에 ALM 파트를 신설했다.동양생명은 이를 통해 영업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네시픽(NACIFIC)이 오는 18일 브랜드 모델 '에이티즈(ATEEZ) 포토카드 및 스페셜 네컷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네시픽 공식몰 및 해외 공식 판매처에서 동시 진행된다. 시카 프리미엄 세트 구매 시 브랜드 모델인 에이티즈의 포토카드와 스페셜 네컷이 증정된다.포토카드는 총 8종으로 구성돼 있다. 앞면에는 네시픽 화보 촬영현장에서 에이티즈 멤버들이 직접 찍은 미공개 셀카 사진과 함께 뒷면에는 멤버들이 직접 적은 손글씨를 담았다. 스페셜 네컷은 총 4종으로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오는 6월 미국 기준금리 인하가 어려울 수 있다는 분석이 잇따르자 달러 강세 현상과 함께 원화 가치 하락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원화 가치는 세계 주요국 가운데 하락 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달러 대비 주요 31개국 통화 가치의 변화를 의미하는 ‘스팟 수익률’ 비교에서 원화 가치는 전날 오후 4시 기준으로 지난달 29일 대비 2.04% 떨어졌다. 이는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인 러시아의 루블(-1.69%)과 중동지역 위기상황의 중심인 이스라엘 셰켈(-1.54%)보다 하락세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9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자사주 매입 소식이 전해졌다.한미약품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고 휴젤이 '당신을 빛나게 하는 힘'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에 맞춰 CI와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이 100억규모의 자사주를 매수하기로 결정했고 지씨셀이 ISO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과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대한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 바디프랜드가 롯데몰 수원점 라운지를 리뉴얼 오픈했고 마켄코리아가 2023년 지속가능 최우수 지사로 선정됐다. ·◆한미 '공정거래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1일 지역내 취약계층 아동 100여 명을 초청해 문화나눔 행사인 ‘팝콘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팝콘데이는 공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역 취약계층 아동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4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1년 째 진행하고 있다.공사는 이번 행사를 위해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영화관 ‘씨네큐’를 대관했으며,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여 명을 초청해 최신 인기영화 '웡카'와 함께 팝콘과 음료를 제공했다. '웡카'는 ‘포기하지 않으면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동양생명이 여건만 조성된다면 주주환원을 확대할 것이라는 증권가의 전망이 나왔다.20일 NH투자증권은 동양생명에 대해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를 기존 4900원에서 6000원으로 22.45% 높였다. 동양생명의 전 거래일 종가는 6040원이다.정준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실적 추정치를 변경하고 배당 재개와 경영진의 높은 주주환원 의지를 반영해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다"면서도 "목표주가와 현 주가의 괴리, 불충분한 배당가능이익, 단기납 종신 절판 이후 신계약 경쟁 심화를 반영해 투자의견은 중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네시픽(NACIFIC)은 브랜드 모델 '에이티즈(ATEEZ)' 포토카드 및 사원증 증정 이벤트를 이달 12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네시픽 공식몰을 통해 진행된다. 화이트닝 프리미엄 세트 구매시 네시픽 브랜드 모델 에이티즈 포토카드와 사원증을 증정한다.포토카드와 사원증은 각각 8종으로 구성돼 있다. 포토카드에는 네시픽 화보 촬영 현장에서 에이티즈 멤버들이 직접 찍은 셀카 사진과 함께 뒷면에는 에이티즈 멤버들의 손글씨를 담았다. 사원증은 실제 사원증과 같은 PVC 재질로 제작했다.화이트닝 프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지난 2022년 1월 14일, 오세아니아 통가 인근에서 해저 화산이 폭발했다.화산재와 화산가스 기둥이 19.2㎞ 높이까지 치솟았다. 거대한 폭발로 섬은 두 개로 분할됐고 해저케이블도 손상돼 통신이 마비되는 상황도 일어났다. 약 1만㎞ 떨어진 미국 알래스카에서도 화산 폭발음이 들릴 정도였다. 통가 폭발로 6입방킬로미터의 파편이 분출됐다. 최근 과학자들이 역사상 가장 큰 화산 폭발을 확인했다. 통가 해저화산 폭발 대비 12배에 이르는 규모다. 7300년전 있었던 이 폭발로 1815년 인도네시아 탐보라산 분화보다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동양생명은 새 국제회계기준(IFRS17)을 적용한 2023년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04.8% 증가한 2957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동양생명 보장성 연납화보험료(APE)는 건강 및 종신 등 보장성 상품 판매 확대로 전년 대비 79.4% 늘어난 6301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2023년 총 보험계약마진(CSM)은 전년 대비 34.6% 증가한 7602억원을 기록했다.지난해 전체 운용자산 이익률은 3.83%을 기록하며 전년보다 1.17% 상승했으며 신지급여력비율(K-I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한화생명은 작년 당기순이익이 연결 기준 전년 대비 1.2% 증가한 826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같은 기간 연간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은 회사가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 판매를 적극 확대한 결과 2조5412억원을 달성했다. 작년 동기 1조6094억원 대비 58% 증가한 실적이다.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 보험료를 연기준으로 환산한 개념)는 보장성 상품 중심의 매출 확대를 바탕으로 3조2631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52% 늘었다.지난해 4분기 APE 대비 신계약 CSM의 수익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삼성생명은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1조8950억원을 기록했다고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20일 밝혔다. 삼성생명에 따르면 이는 2022년 1조5830억원보다 19.7% 늘어난 액수다. 보험사의 장래 이익을 반영하는 지표인 보험계약마진(CSM)은 같은 기간 14% 증가한 12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는 3조1035억원으로 전년 2조6743억원 대비 16.0% 상승했다. 보장성 신계약 APE는 2조4097억원으로 같은 기간 1조7103억원보다 40.9% 늘었다.총 자산은 314조700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KB라이프생명은 2023년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88.7% 증가한 2562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이는 CSM(계약서비스마진) 확대를 위한 단기납 종신 중심의 보장성보험 판매를 강화한 가운데 금리 변동에 따른 FVPL(당기손익-공정가치 측정 금융자산) 평가손익이 큰 폭으로 확대한 데 기인한다.지난해 4분기에는 242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며, 당기순이익이 전분기 846억원 감소했다. 장래 이자수익 확대를 위해 저금리 채권을 교체매매하고 금융당국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연말 최적 가정을 변경하면서 보유계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7일 교보생명은 '뇌·심장질환 특화보험'을 시장에 내놨다. 삼성화재는 운전자보험을 주제로 한 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굿리치는 엔에프피와 재무설계 업무협약을 맺었다.또 현대캐피탈은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무디스로부터 기업 신용등급을 상향 조정받았다. 신한카드는 ESG경영 확대 차원에서 점자카드 발급상품을 모든 카드로 확대했다.◆교보생명 '뇌·심장질환 특화보험' 출시교보생명은 뇌·심장질환 진단부터 수술, 치료, 입·통원, 장애간병지원까지 보장하는 '교보뇌·심장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뇌·심장질환 특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CJ올리브영은 자사 앱의 ‘매거진’ 서비스가 출범 1년 만에 누적 조회수 1070만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월 첫선을 보인 매거진은 올리브영 앱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다. 전문 에디터가 기획한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관련 영상과 화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년간 발행한 콘텐츠는 230여 편에 달하고 있다.매거진 서비스는 올리브영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유행에 민감한 2030 소비자들이 가격이나 용량을 설명하는 단순 정보성 콘텐츠보다 즐거움과 영감을 얻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