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11.18 10:34

[뉴스웍스=박광하 기자] 아이티센클로잇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스포츠 경기운영·관리 플랫폼 '센스포'로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가 주관하는 'ASOCIO 어워드 2025'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아이티센클로잇은 18일 수상 소식을 발표했다. ASOCIO는 매년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디지털 혁신과 기술 적용에 탁월한 공헌을 한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행사는 10~12일까지 타이완에서 열렸다.
센스포는 기존 시스템 대비 짧은 구축 기간과 최소 비용으로 온라인 참가자 등록부터 엔트리 관리, 출입통제, 경기결과처리, 실시간 웹결과 서비스 등 대회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스포츠 통합관리 플랫폼이다. 아이티센클로잇의 모회사인 아이티센엔텍이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수십 년간 올림픽 등 글로벌 스포츠 대회와 종목별 세계 챔피언십의 IT시스템을 구축한 기술력과 경험이 내재돼 있다.
센스포는 2024년 인도네시아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을 시작으로 2025년 태국 동남아시안게임, 2026년 태국 아세안장애인경기대회 등에 공급돼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만들어내며 높은 확장성과 안정성을 입증했다. 아이티센클로잇은 지난 7월 인도네시아 체육회(KONI)와 2028년까지 KONI가 주관하는 인도네시아 전역의 모든 스포츠 대회에 센스포를 독점 공급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아이티센클로잇은 스포츠 대회 IT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대한 독보적인 레퍼런스와 경험을 바탕으로 다수의 국가에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김태영 아이티센클로잇 스포츠사업팀 수석은 "ASOCIO 수상은 센스포가 가진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