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CBT진행,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고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가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CBT를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이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하고 넥슨이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클래식'이 '피의 성채를 업데이트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추가했다. 넷마블이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게임아카데미 인원 모집, 퀵보이스 공개, 신규 캠페인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8기 정규과정 참여 청소년을 모집하고,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방송인 조나단의 퀵보이스를 출시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발로란트'가 신규 캠페인 '사이VAL대학교'를 내놓았으며, 아이템베이가 지난 25일 기후변화 방지를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 아워'에 참여했다. 포바이포가 'SBXG'를 전격 인수했다.◆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8기 참여 청소년 모집넷마블문화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굿즈 펀딩 마감, 전시회 진행, 라이선스 상품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지난 2일 실시된 '던전 앤 파이터' 굿즈 펀딩이 시작 1분 만에 목표액을 달성했고,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지난 6일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하며 수료생의 게임 작품을 공개하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게임피아가 '포켓몬스터' 라이선스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인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와 '포켓몬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를 2월 6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고, 넥슨은 '바람의 나라: 연'의 첫 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가 노트북 '갤럭시 북3' 시리즈의 사전 판매를 2일부터 실시한다.이번에 진행되는 사전 판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공개한 '갤럭시 북3 울트라·북3 프로 360·북3 프로'외에 '갤럭시 북3 360' 모델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360도 회전하는 터치 스크린과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3 프로 360'과 '갤럭시 북3 360', 슬림한 클램셸 디자인으로 편의성을 강화한 '갤럭시 북3 프로'는 2일부터 16일까지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 공식 출시는 17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ESG 보고서 발간, 게임 성우 인터뷰 공개, 업데이트 내용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OST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넷마블이 '2022 ESG 보고서'를 내놓았다.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의 성우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고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데브 토크' 행사에서 '비켄디' 맵의 업데이트 내용을 알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게임업계에서는 장애인의 여행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 부트캠프 발대식, 농작물 기부 캠페인, 여름 맞이 게임 이벤트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과 한국관광공사가 장애인의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1억원을 기부했고,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의 발대식을 열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스마일팜에서 수확한 농작물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시작했고, 카카오게임즈는 여름을 맞이해 4종의 게임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국지 2022'의 사전 예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무 협약 체결, 신규 콘텐츠 공개, 홍보 영상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NHN빅풋, 원스토어도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게임업계 상생을 위해 'GGC 그린 프렌드십' 업무 협약을 맺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전술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이어 시즌 2'의 신규 콘텐츠인 '오퍼레이션 벡터 글레어'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고 그램퍼스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MOU, 게임아카데미 모집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수영복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고 크래프톤이 블록체인 기업 '솔라나'와 블록체인·대체불가토큰(NFT) 게임 및 서비스의 디자인과 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의 '룬테라'를 배경으로 하는 장편 소설 '대몰락'을 출간하고 위메이드가 글로벌 통합 마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4일 게임업게에서는 전속계약 체결, 신작 풀시, 전시회 참가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지티가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온라인 쇼케이스 'D-DAY'를 오는 25일 개최하고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6기 수료식을 진행했고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캐릭터 '프라이즈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8개월 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존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방학기간 약 2개월 동안 한층 심화된 실무 개발 훈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는 참신한 게임 기획과 게임 개발 실력을 보유한 전국 만 13세~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 청소년을 4월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지난 2016년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게임아카데미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등 게임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만 13세~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IT업계가 최근 개발 인재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게임사 수장들의 1년간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넷마블 방준혁 의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2월 17일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 9명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더 샌드박스 한국 마스코트 캐릭터 공모전’이 14일 개최된다.사용자 제작 콘텐츠 게임 ‘더 샌드박스’와 게임 개발 교육 기관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함께 ‘더 샌드박스 한국 마스코트 캐릭터 공모전’을 공동 주최한다.공모전 파트너로는 소셜 미디어 어플리케이션 겜톡톡의 개발사 루데나 프로토콜이 함께한다.공모전은 더 샌드박스 한국을 상징할 수 있는 공식 마스코트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공모전 참여자들은 더 샌드박스 게임 내 아이템 제작 도구인 ‘복스에딧’을 활용해 한국을 상징하는 공식 마스코트를 제작해야 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가 후반기에도 아마추어 선수들을 선발해 프로선수로 육성하는 이스포츠 트레이닝센터 설립과 이스포츠 아카데미 운영 등을 통해 이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추진한다.창업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3년간 최대 1억원을 지원하는 중·소 게임기업 육성 정책도 새롭게 추진한다.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28일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이 담긴 ‘민선7기 후반기 이스포츠 및 게임산업 4대 전략’을 발표했다.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도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스포츠 및 게임산업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을 지난 27일 온라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승원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개회사에서 "2016년부터 시작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인재 양성을 통해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려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의지가 담긴 사회공헌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게임아카데미를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미래 게임인재 성장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날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5기 학생 126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