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빙그레, 하이트진로, 롯데웰푸드, 대상, 풀무원 등이다.◆빙그레 ‘면역워터 제로’빙그레가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일상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연을 원료로 삼았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8.5㎎ 함유(1병 350㎖ 기준)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한다.면역워터 제로는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SPC삼립, 대상, 농심, 롯데칠성음료, 모나미, 아모레퍼시픽 등이다.◆SPC삼립 ‘빵빵이‧오이호빵’SPC삼립은 인기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오이호빵’과 ‘빵빵이 호빵 에디션’을 출시했다. 빵빵이의 일상은 등장인물을 통해 Z세대가 공감하는 생활 속 에피소드를 재치 있게 풀어낸 애니메이션 콘텐츠다.신제품 오이호빵은 다소 엉뚱한 주인공 ‘빵빵이’가 낼 법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인 제품이다. 오이 색깔의 빵 속에 오이향 커스터드를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겨울철 대표 길거리 음식인 ‘붕어빵’이 재료비 인상 등으로 자취를 감추자, 이른바 붕어빵 판매 지역을 일컫는 ‘붕세권(붕어빵+역세권)’이 주목받고 있다. 관련 앱 출시는 물론, 유통 업계도 잇따라 붕세권 마케팅에 나서며 새로운 겨울철 트렌드로 부상할 조짐이다.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붕어빵의 주재료인 붉은 팥 40kg의 도매가격은 27만44000원으로 평년 평균가인 20만6100원보다 33% 올랐다.원재료 가격 상승에 장사를 접는 붕어빵 가게들이 늘어나자, 붕세권 정보를 중고 거래 플랫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고물가에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가운데, 나만의 방법으로 제품을 소비하는 '모디슈머(modisumer)' 활약으로 '편저트(편의점+디저트)'의 인기가 거세지고 있다. 편저트 전쟁에서 디저트 맛집으로 거듭나기 위해 편의점 업계는 제품군 확대와 고급화, 자체 브렌드 론칭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이마트24는 최근 SNS에서 화제를 얻고 있는 프랑스 국민 밤잼 브랜드 ‘크렘드마롱(Creme de Marrons)’을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 3종을 출시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을 한 대로 모두 사용 가능한 조리기기다. 최대 4가지 재료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쿡', 밀키트와 간편식 바코드를 스마트싱스 쿠킹 앱으로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 값을 설정해 주는 '스캔쿡' 등의 기능을 갖췄다. 특히 이 제품은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에서 식료품을 매달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저 5만원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마이 큐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오븐'에 AI 비전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카메라 식품 인식' 기능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12일부터 제품 내부에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 뷰카메라 비스포크 오븐을 대상으로 '카메라 식품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 기능은 조리물을 넣고 도어를 닫으면 AI 비전 인식 기술이 간편식의 종류와 수량을 인식해 최적의 조리 알고리즘을 자동 설정해 준다. 즉석밥과 냉동 피자∙핫도그∙돈카츠∙크루아상 등 총 10여 종의 식품을 인식할 수 있으며, 추후 지속 확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식품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출시 업체는 LG생활건강, 동서식품, SPC 베스킨라빈스, 신세계푸드, 농심켈로그 등이다.◆LG생활건강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belif)’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이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는 ‘브라운 온 그린(BROWN ON GREEN)’ 캠페인에 빌리프의 클린 뷰티 가치를 담아내자는 취지를 반영했다.신제품은 수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출시된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은 롯데칠성음료, CJ제일제당, 동원F&B, 폴바셋, 매일유업 등이 출시한 제품이다.◆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640㎖’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새로’ 640㎖ 페트(PET) 제품을 출시하며 가정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360㎖ 유리병 제품의 디자인을 동일하게 적용해 연속성을 살렸다. 홈술을 비롯해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에 적합하며,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롯데칠성음료 측은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11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 라이프스타일 쇼룸 #프로젝트프리즘(#ProjectPRISM)에서 '큐커 미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 구매 고객을 비롯해 추첨을 통해 이날 행사에 참석한 50여 명의 소비자들은 ▲쿠킹 클래스 ▲스마트싱스 쿠킹 체험 ▲테이블 리스 제작 등 연말 홈파티 준비 콘셉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을 큐커 한대로 모두 구현하는 기기다. 각 제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28일부터 12월 말까지 '비스포크 큐커'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큐커 미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을 큐커 한대로 모두 구현하는 기기다. 각 제품을 별도로 갖출 필요 없어 주방공간을 한층 여유롭게 만들 수 있다. 최대 4가지 재료를 동시에 조리 가능한 '멀티쿡' 기능, 파트너사 식품을 바코드로 스캔하면 조리값을 자동 세팅하는 '스캔쿡' 기능 등을 갖췄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7일 유통업계에서는 리모델링 무한책임, 미국 코스트코 입점, 신입 공채, 핼로윈 세트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한샘이 리모델링 전 과정에서 '6단계 무한책임 시스템'을 도입했다. 하이트진로가 미국 코스트코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했고 전자랜드에 따르면 소형 주방 조리 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가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하고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미국 맥주 '쿠어스' 판매한다. 제너시스BBQ이 핼로윈 특별 세트를 출시했고 잡코리아가 오는 2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유통업계가 대목인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했다.유통업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찾아온 이번 추석을 맞아 실적 회복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9월 6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하고 빚은이 '추석선물세트 35 종'을 선보인다. CJ명가김이 프리미엄∙친환경 라인의 선물세트를 출시했고 현대홈쇼핑이 '현대H몰'과 TV홈쇼핑 등에서 '2022 풍성한가위'를 진행한다. 신세계L&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특례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실적 평가’에서 2022년 상반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기관 표창은 물론 1억원의 특별교부세를 받게 됐다.수원시는 2020년 상반기, 2021년 상반기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체계적인 예산집행 관리와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인정받는 쾌거를 올렸다.수원시는 올해 1~6월 상반기 중 신속집행 목표액 6776억원을 1224억원 가량 초과한 8000억원을 집행했다. 이는 목표 대비 118.1%를 초과 달성한 것이다.또 경제 성장률에 직접적인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의 누적 판매량이 10만대를 넘겼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7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비스포크 큐커는 지난달 말까지 10만대가 넘게 팔렸다. 출시 한 달 만에 1만대 판매를 넘긴 비스포크 큐커는 1년이 채 되기 전 10만대 판매를 돌파하게 됐다. 제품 특성상 아직 글로벌 출시를 하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국내에서만 하루 320대 이상 팔린 셈이다.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을 큐커 한대로 모두 구현하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는 CJ푸드빌과 함께 '비스포크 큐커'로 즐길 수 있는 미식 경험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을 펼칠 방침이라고 21일 밝혔다.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을 큐커 한대로 모두 구현하는 기기다. 각 제품을 별도로 갖출 필요 없어 주방공간을 한층 여유롭게 만들 수 있다. 최대 4가지 재료를 동시에 조리 가능한 '멀티쿡' 기능, 파트너사 식품을 바코드로 스캔하면 조리값을 자동 세팅하는 '스캔쿡' 기능 등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