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동서식품이 일과 휴식이 공존하는 오피스 문화를 위한 카페를 연다.동서식품은 서울과 통영에 '카누 워케이션 카페'를 운영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카누 워케이션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취지다. 원두커피 브랜드인 카누가 직장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최근 부각되는 '일'과 '쉼', '커피'가 공존하는 워케이션을 카페에 도입했다. 동서식품은 캠페인을 기념해 오프라인에서 워케이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카누 워케이션 카페를 운영할 계획이다. 카페는 로컬스티치 서교점에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지난해 국내 소매 시장(대형마트·슈퍼마켓·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으로 나타났다. 빵은 SPC삼립 ‘포켓몬’, 빙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 즉석조리식품은 CJ제일제당의 ‘비비고’로 집계된다.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는 지난해 소매점 판매통계를 공개했다. 해당 통계는 마켓링크 자료를 바탕으로 했으며, 전체 21개의 식품군을 망라해 제조사 시장별 점유율과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먼저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이 가장 많이 팔렸다. 새우깡은 1358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4일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에서 ‘2023 노사민정 성과보고회’를 열고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알렸다.수원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수원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지역사회의 자율적인 ‘사회적 대화기구’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했다.특히 지역사회에 필요한 의제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공론화하며 사회적대화 기구로서 역할을 해 수원시 노사민정협의회의 위상을 강화했다.상대적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강화에도 힘을 쏟았다. 관내 병원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전 세계 커피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규모 행사가 열린다.서울카페쇼 사무국은 오는 11월 8일 코엑스에서 36개국 675개 업체, 375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2023 서울카페쇼’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 22주년인 서울카페쇼는 국내외 커피 산업 관련 브랜드가 대거 참가한다. 올해는 ‘함께 새롭게: Blend New, Brand New’라는 주제를 담고 있다.국내 주요 브랜드에는 SPC 그룹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 신세계푸드의 토탈 카페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가 일부 커피 제품의 가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커피 프랜차이즈들의 움직임이 주목되고 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25일부터 매장에서 판매되는 일부 음료 10개 품목의 가격을 300~500원씩 최대 9.1% 올렸다. 특히 이번 인상은 별다른 안내 공지 없이 진행한 것이 눈에 띈다.가격 인상이 결정된 제품 중 망고 프라페가 레귤러 사이즈 기준 5500원에서 6000원으로 가장 많이 올랐다. 더불어 ▲오렌지자몽주스 6000→6300원 ▲오렌지·자몽에이드 5500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는 해태제과, 신세계푸드, GS25, KGC인삼공사, 오뚜기 등이다.◆해태제과 ‘빨라쪼 멜로네’해태제과는 이탈리아 젤라또인 ‘빨라쪼 델 프레도’의 여름철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지난달 선보인 수박에 이어 달콤한 멜론으로 만들었으며, ‘멜로네 젤라또’와 ‘멜로네 프레도’로 구성됐다.. 이탈리아어로 멜론을 뜻하는 멜로네(Melone)는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신제품은 충남 논산에서 수확한 고당도 멜론 원물에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식품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출시 업체는 LG생활건강, 동서식품, SPC 베스킨라빈스, 신세계푸드, 농심켈로그 등이다.◆LG생활건강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belif)’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이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는 ‘브라운 온 그린(BROWN ON GREEN)’ 캠페인에 빌리프의 클린 뷰티 가치를 담아내자는 취지를 반영했다.신제품은 수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편의점 CU가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고급형 매장에 고객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CU는 지난달 3일 서울시 송파구에 소재한 CU올림픽광장점을 ‘케이행성 1호점’으로 재단장한 이후 50여일 만에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75% 높아진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고 30일 밝혔다.케이행성 1호점은 CU의 브랜드 캐릭터 ‘CU프렌즈’를 전면에 내세웠다. 또한 매장 중앙에 계산대와 즉석조리 공간을 두고, 이를 중심으로 점포의 3면을 진열 공간으로 구성해 상품 적재 공간을 대폭 확대했다. 매장 곳곳에 LED 스크린과 홀로그램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출시된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은 동서식품, CJ제일제당, 삼양식품, 대상, 피죤 등에서 출시한 제품이다.◆동서식품 ‘카페25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동서식품은 편의점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를 통해 신제품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를 1000개 매장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제품은 동서식품만의 로스팅 기술력과 싱글 오리진 고유의 개성과 장점을 극대화했다. 케냐 니에리(Nyeri) 지역의 붉은 화산성 토양에서 재배된 커피를 사용해 부드러운 산미와 은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이마트24는 컵라면에 밥과 김치, 커피까지 2800원에 구매 가능한 ‘반비례 마케팅’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우선 컵라면과 원더밥을 같이 구매해 행사카드(우리카드)로 결제하면 원더밥을 500원에 제공하는 ‘라면정식’ 할인 이벤트를 이달까지 진행한다. 원더밥은 ‘원하는 라면이나 반찬을 더해서 즐길 수 있는 밥’이라는 뜻으로, 밥과 볶음김치로 구성해 1500원에 판매 중인 이마트24의 초가성비 상품이다. 이벤트를 통해 컵라면과 즉석밥, 볶음김치를 1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또한 식사 후 입가심으로 즐겨 찾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롯데제과가 ECO 선물세트를 비롯한 설 선물세트 60여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4일 발표했다.롯데제과는 올 설에도 친환경 행보를 이어나간다. 전체 30여종의 'ECO 선물세트'는 플라스틱 트레이와 캔햄의 플라스틱 캡을 제거하고, 국제산림관리협회(FSC) 인증을 받은 종이와 친환경 콩기름 잉크로 특수 트레이 및 케이스를 제작했다. 롯데제과는 'ECO 캔햄 세트'에 '로스팜97' 구성을 새롭게 선보인다. 로스팜97은 97.05%라는 국내 최고 수준의 압도적인 돈육 함량을 자랑하는 캔햄이다. 엄선된 돈육에 7가지 성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SK텔레콤은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상품을 정기 배송하는 구독 상품인 'T우주 정기배송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발표했다.T우주 정기배송서비스는 한 번 구독하면 매달 자동으로 주문돼 정기적으로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SKT는 최초 정기배송 서비스로, 7개 제휴사와 캡슐커피로 시작해 우유·치즈·고체 치약·원두·제철 과일·면도날·그림 총 15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식음료 분야에서는 커피 브랜드 '드롭탑'의 캡슐커피와 원두커피 상품 총 4종 '서울우유'의 우유와 두유·치즈, '진짜맛있는과일'의 과일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6일 유통업계가 추석 선물세트를 내놓고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급 부위를 활용한 스테이크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 실속형 선물 수요를 겨냥해 시그니처 간편식 선물세트 2종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종류는 '토마호크 세트', '포터하우스 세트', '스테이크 세트'로, 세 제품 모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채끝등심, 플랫아이언, 살치살 3종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NHN벅스가 GS25와 마케팅 파트너로 협력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양사는 벅스와 GS25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음악과 커피로 일상의 '힐링'을 선사하는 벅스xGS25 결합상품을 선보인다.상품은 모바일 기기에서 음악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무제한 듣기'와, 편의점 GS25의 프리미엄 원두커피 '카페25'를 25% 할인 받을 수 있는 '더팝플러스 카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동서식품이 카누 발매 10년을 맞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Maxim KANU)' 구매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맥심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오는 14일부터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비대면 생활이 일상화된 가운데 캠핑·피크닉 등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기획했다. 카누 제품을 구매 시 부여되는 ‘패들 포인트’를 모으면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캠핑 및 문화생활 굿즈를 제공한다.대상 제품은 ▲카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