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치킨·버거 브랜드 KFC 운영사인 KFC코리아는 서울 송파구에 가맹 1호점인 ‘문정역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가맹 사업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KFC의 첫 가맹 매장인 문정역점은 가맹점주의 창업 비용 부담을 줄인 소형매장인 ‘스몰박스’ 형태다. 회사는 매장이 위치한 문정역 주변이 오피스, 상업, 주거 시설이 복합적으로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상주인구와 유동인구가 많고 다양한 연령대 분포로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1호점 가맹점주는 “KFC는 국내 진출 이후 수많은 시장 변화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자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가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커피 리브레’와 손잡고 서울 강남구 소재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에서 오는 21일까지 커피와 고객을 연결한다는 콘셉트의 팝업 전시 '데일리 링크드 커피'를 연다고 16일 밝혔다.2009년 연남동에서 한 카페로 시작한 커피 리브레는 현재 세계 주요 농장과 직거래한 생두를 볶아 국내 600여개 카페에 공급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다. 전시 기간 동안 고객은 '틈'에서 커피 리브레의 바리스타가 현장에서 직접 내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원두
#한꼬집: 꼬집는 행위를 연상케 하는 ‘꼬집’은 소금과 설탕, 후추 등의 양념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끝으로 집을 만한 분량을 일컫습니다. 손가락 끝의 양념이 음식 맛을 돋우는 것처럼, 유통업계에서 불거진 이슈를 한꼬집 양념을 넣어 집중 조명합니다.[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국내 배달앱 시장 1위인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전년보다 수익성이 더 좋아질 것이란 예상이었지만, 패를 까보니 어마어마한 수치가 쏟아져 나왔는데요. 유통 업계에서 좀처럼 이루기 힘든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이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국내 1위 베이커리 전문점 파리바게뜨가 밥 대신 빵을 먹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식사빵’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프레즐(Pretzel)’을 지목하고 파리바게뜨만의 고유한 제품으로 선보인다.파리바게뜨는 13일 프레즐 시리즈를 전 매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레즐은 독일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것으로 전해지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빵으로 자리매김했다. 밀가루와 소금 등을 넣은 반죽을 매듭지어진 하트 모양으로 구워내 독창적 디자인과 구워낸다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에듀테크 전문 기업 디쉐어의 '에이닷 영어학원'이 학교별 내신 출제 특징을 분석해 학생에게 제공하는 '학교별 내신 분석 리포트' 시스템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최근 수시 전형 선발 비율이 80%에 육박하고, 학생부 종합 전형에서 비교과 항목이 대거 축소됨에 따라 입시에서 내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학령 인구 감소로 인해 한 반에 30명 남짓한 학생이 상대 평가 체제로 내신 대비를 진행하고 있어 경쟁이 치열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내신 대비를 원하는 학생이 늘고 있다.일대일 프리미엄 영어 전문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KT가 멤버십 제휴를 키즈카페로 확대한다고 1일 발표했다.이달부터 KT 멤버십 이용자라면 어린이 실내놀이터 '플레이타임중앙'의 전국 58개 직영점 키즈카페 입장권을 멤버십 등급에 따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KT 멤버십 제휴에 추가된 플레이타임중앙은 도심형 실내 키즈 테마파크로 복합 쇼핑몰,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 주로 위치해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다.KT 멤버십 VVIP 가입자는 플레이타임중앙 키즈카페의 어린이 평일 이용권을 월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반 멤버십 이용자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주 문산산업단지와 외동부영아파트를 잇는 도시계획도로가 오는 12월 개통을 목표로 이달 12일 착공에 들어갔다.경주시는 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해 문산산업단지 ~ 부영아파트 간 도시계획도로를 조성한다고 31일 밝혔다.이 도로는 2022년 5월 완공한 홍골교의 진출입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홍골교(147m)를 제외한 연장 370m, 폭 18m 왕복 4차선 도로다. 특히 이 도로는 자전거·보행자 겸용 인도도 함께 조성되면서 인근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경주시는 문산산단과 부영아파트를 바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는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뷰티페스타 2023 추진성과 보고회’를 열어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추진 방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지난해 11월 24~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던 ‘수원뷰티페스타 2023’은 기초지자체가 개최한 첫 뷰티박람회다.수원뷰티페스타에는 83개 뷰티·헬스케어 기업,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등 14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화장품과 피부·보디·헤어·네일 등 제품군 업체가 뷰티기업관에, 원료·뷰티테크·컨설팅 관련 업체들이 첨단뷰티관에 각각 참가했다.박람회에는 행사가 열린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가 과장 등 내부 직원에 대한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부당 면제하고, 도시분쟁조정위원회의 당초 자문의견서를 폐기한 뒤 사실과 다르게 다시 작성하는 등 구리시의 위법·부당행위 46건을 적발했다.경기도는 지난 9월 15일부터 25일까지 구리시 종합감사를 실시해 행정상 조치 46건, 신분상 조치 19건(59명), 재정상 조치 5건(13억원), 우수사례 1건 등 감사결과를 구리시에 통보했다고 11일 밝혔다.감사 결과 구리시는 2017년 직전 감사 대비 조직 차원의 문제점과 비위 정도가 심화됨에 따라 기관경고와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bhc치킨이 올해 하반기에 말레이시아에서 4~6호점을 연이어 출점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bhc치킨은 지난 11일 말레이시아 아이오아이 시티 몰에 6호점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9월에는 말레이시아 반다르 선웨이에 4호점을, 지난 10월에는 아이오아이 몰 푸총점에 5호점을 열었다. 말레이시아 4호 매장인 선웨이점이 위치한 반다르 선웨이 지역은 선웨이 대학이 자리 잡고 있어 주요 고객층인 대학생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투고’ 매장으로 운영 중이다.5호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GS리테일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4.5% 성장한 3조902억원, 영업이익은 44.6% 늘어난 126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편의점 사업에서의 올해 3분기 매출은 2조22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780억원으로 4.4% 증가해 업계 1위 매출을 기록했다. 신규 점포 증가에 따른 규모 경제 효과와 효율적인 판관비 집행으로 성장세를 기록했다.슈퍼는 매출 3903억원, 영업이익 1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6%, 4.0% 늘었다. 기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과도한 필수 품목 지정과 모바일 쿠폰 수수료 떠넘기기 등으로 가맹점 ‘갑질’ 논란을 일으킨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16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질타를 받았다. 이에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한 본사의 불공정거래행위를 정밀히 포착해 개선에 나설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16일 공정거래위원회를 상대로 진행된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정감사에 문장헌 버거킹 가맹점주 협의회장이 참고인으로 출석했다. 당초 증인으로 소환된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와 외식 프랜차이즈 떡참과 두찜 등을 운영 중인 기영에프앤비의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올해 3분기 국내 화장품 업계 쌍두마차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실적이 다소 엇갈릴 전망이다. 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을 만회할 해외 시장 다변화 전략으로 북미 시장을 공략 중인 아모레퍼시픽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금융정보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아모레퍼시픽의 3분기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는 연결기준 매출 952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71% 증가할 전망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8.8% 늘어난 449억원으로 예상됐다.중국 내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 위축과 자국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올해 연말부터 스타벅스에서 기프티콘을 사용할 때 차액이 발생하면 스타벅스 카드 금액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움직임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활발히 오가는 기프티콘 대부분의 차액 환불은 어려울 전망이다.5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실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물품형 상품권의 권면금액 이하 사용 시 고객 편의 제공안'을 마련하고 관련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관련 시스템 개발로 기프티콘보다 저렴한 상품 주문이 가능해지고, 사용 후 남은 차액을 스타벅스 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LG생활건강이 색조 인디 브랜드 ‘힌스(hince)’를 인수했다. 최근 중국 뷰티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세계 3위 규모의 일본 시장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마니아층을 확보한 힌스를 인수해 일본시장 공략에 나선다.LG생활건강이 색조 브랜드 ‘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인수로 LG생활건강은 색조 브랜드 역량을 확보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을 가진 힌스의 상품 기획력을 내재화해 LG생활건강의 자체 색조 브랜드로 육성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