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CJ올리브영이 오프라인 체험 기능을 강화한 특화매장 '올리브영 홍대타운’을 개점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외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꾸려졌다.올리브영 홍대타운은 1~3층으로 구성됐다. 영업면적 기준 총 300평(991㎡)으로 '명동타운(350평, 1157㎡)'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 매장 1층은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콜라보 팝업존'을 마련했다. 이 곳에서는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콘셉트로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솔로 월드투어 피날레 앙코르 콘서트를 담은 실황 영화 '슈가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파이널'(SUGA Agust D TOUR D-DAY THE FINAL)이 4일 동안 전 세계에서 1016만달러 (한화 약 142억 원)의 수익을 기록, 올해 실황 영화 중 최고 수익을 올렸다.16일 영국 대형 공연 전문 배급사 트라팔가는 '디 데이 더 파이널'이 지난 14일 누적 총 1016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트라팔가에 따르면 이는 2024년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높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6일 게임업계에서는 IP라이선스 계약 체결, 펀딩 성공, 시상식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카카오게임즈가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에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인도 리더십 커뮤니티 'YPO 뭄바이 대표단'이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고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남명궁장 팔견전' 이벤트를 5월 7일까지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가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고 넷마블의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주말이면 인파와 차량이 뒤섞여 혼란을 초래했던 경주 대릉원 돌담길의 차량 통행이 일부 시간 제한된다.경주시는 대릉원 돌담길(계림로) 차 없는 거리를 모티브로 ‘2024 경주 에코플레이로드’를 시범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차량 통제 기간은 다음달 5일부터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7시부터 일요일 새벽 3시까지다. 차량 출입이 통제되는 곳은 경주시 계림로 ‘황남빵 사거리’부터 ‘쪽샘 공영주차장’까지 총 600m 구간이다.시는 차량 통제 기간 프리마켓, 푸드트럭 및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공간으로 채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에듀업계에서는 토크콘서트 개최, 시민대학 학생모집 소식이 전해졌다. 구몬학습이 초등생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2024학년도 1학기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한국조지메이슨대캠퍼스 시민학생을 모집하고 '스픽'이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2030 세대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구몬 '토크 콘서트'구몬학습이 초등생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토크 콘서트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구몬학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시간 30분 가량 실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미니음반 '위드 유-스'(With YOU-th)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3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위드 유-스'가 컨트리 스타 모건 월렌의 '원 싱 앳 어 타임'(One Thing At A Time)과 카녜이 웨스트·타이 달라 사인의 '벌처스 1'(Vultures 1) 같은 쟁쟁한 앨범을 제치고 차트 정상에 올랐다.'빌보드 200'은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 됐다. 다만 저출생으로 인해 신입생이 없어 입학식을 치르지 못한 초등학교가 전국에 157개교나 됐다. 수도권에서는 9개교, 비수도권에서는 148개교에 1학년이 없다고 한다.앞으로 신입생이 없는 학교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저출산 상황이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정부는 늘봄학교를 도입해 가정의 돌봄 부담을 줄여주는 등 국가 돌봄을 통한 저출산 상황 반전을 꾀하고 있지만 당분간 신입생 없는 초등학교는 매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에 따르면 2017년생 만 6세와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한국수력원자력과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이 지난달 30일부터 폴란드 바르샤바 및 한수원이 참여하는 원전 예정지역인 코닌시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수원은 2022년 10월말 폴란드 민간발전사인 ZE PAK 및 폴란드국영전력공사(PGE)와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하고 폴란드에 한국형 신규원전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봉사활동에는 국내외 대학생 24명, 한수원 직원 6명 등 총 30명이 참여하고 있다.지역 독거노인과 노숙인,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 600여 개를 만들고 바르샤바 대학 및 코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미국 음악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브랜드 '빌보드(Billboard)'가 한국에 공식 출범한다.15일 빌보드 측은 "오는 6월 '빌보드 코리아'가 창간호 '빌보드K Vol.1' 발행을 시작으로 한국에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빌보드 코리아'는 이번 창간호 발행에 앞서 오는 4월과 5월 공식 홈페이지와 디지털 플랫폼을 열고 대대적인 프로모션에 나선다.빌보드 코리아 측은 '빌보드K'로 전 세계 팬들에게 K팝을 널리 알리고 미국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정보도 발 빠르게 국내에 전하며 글로벌 뮤직 산업의 발전을 위한 가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걸그룹 '에스파'의 성장 기록을 담아낸 스페셜 무비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가 공개된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데뷔 이후 끊임없이 메가 히트곡을 발표하며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에스파의 찬란한 성장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aespa: MY First page)'가 오는 2월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고 밝혔다.'에스파'는 2020년 11월 데뷔했다. 데뷔곡 '블랙 맘바(Black Mamba)', '넥스트 레벨(Next Level)', '세비지(Savage)', '걸스(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가수 정동원이 'AI 신인 솔로 아이돌' JD1의 제작자로 변신한다.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JD1이 오는 11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후 엠 아이'(who Am I)를 발매하고 데뷔한다고 밝혔다.JD1은 아직 어린 나이인 정동원이 트로트라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해 새롭게 창작해 낸 독립된 페르소나다. K-POP 시장 도전을 목표로 기획된 아이돌로서, 2년 여 간의 시간 동안 곡과 안무, 스타일링 등 여러 방향에서 정동원이 참여하며 제작에 공을 들였다.JD1의 데뷔 싱글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50억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케이팝(K-POP)’ 뮤직비디오 중 가장 많은 조회 수다.30일 가수 겸 프로듀서인 싸이(PSY·46·박재상)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공개 약 11년 5개월 만에 50억뷰를 기록해 케이팝 뮤직비디오의 신기원을 이뤘다. 강남스타일은 지난 2012년 7월 첫선을 보였으며, 뮤직비디오 중 처음으로 유튜브에서 10억뷰와 20억뷰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에 강남스타일 열풍을 몰고 왔다.강남스타일은 케이팝 흥행에 디딤돌 역할을 했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은 청소년이 주인공인 대회다.대회에는 15~18세 청소년들만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이어진다. 개회식은 강릉 오벌(스피드스케이 경기장)과 평창 돔(용평실내빙상경기장)에서 동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개회식에서는 선수들이 경기장에 입장하며, 강원 2024 성화 투어의 마지막 순서로 청소년 올림픽 성화대가 불을 밝히게 된다. 특히 케이팝(K-POP) 스타들과 문화 공연자들이 출연해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올림픽은 성인올림픽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틱톡이 2024년도에는 브랜드,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들이 틱톡의 K-콘텐츠 글로벌 파워를 활용해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틱톡은 7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3년 3대 트렌드로 다양한 사용자층 확대, 엔데믹 효과로 자기계발과 여행 콘텐츠 증가, K-콘텐츠의 글로벌 강세를 꼽았다.틱톡은 먼저 틱톡이 MZ세대의 플랫폼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연령대가 관심사에 기반한 해시태그 중심의 콘텐츠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커뮤니티로 성장했다는 점을 들었다. 이어 엔데믹 효과로 억눌렸던 자기계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가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LG생활건강은 자사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와 ‘프레시안’이 28~29일 글로벌 케이팝(K-POP) 시상식인 ‘마마 어워즈(MAMA AWARDS)’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글린트는 지난 6월 일본 온라인몰 큐텐(Qoo10)에 하이라이터를 출시한 바 있다. 국내 올리브영 메이크업 분야 판매 1위에 이어 큐텐 하이라이터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