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4.02.22 14:13

KB스타기업뱅킹 소상공인 특화서비스 선봬
상권 내 매출순위부터 경쟁력 등 매출 분석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국민은행은 불규칙한 매출 변동 위험에 노출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해 매출 자가진단이 가능한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민카드 가맹점 매출 데이터를 이용해 업체별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매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특화서비스로 KB스타기업뱅킹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공 서비스는 우리가게 성적표, 매출 분석, 상권 정보 등 총 3가지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상권 내 가게 매출 순위 ▲경쟁업체 대비 요일별·시간대별·성별·연령별 매출 비중 ▲상권 경쟁력을 수치화한 상권 종합 지수 등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매출 증감 원인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객의 원활한 경영관리를 지원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비롯한 기업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상생금융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KB스타기업뱅킹은 국민은행의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상품과 자금관리 등 다양한 뱅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무 정보, 공공·민간 입찰 정보 등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1분기 중으로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지원사업 및 추천 정책자금대출을 매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정책자금 안내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