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05.15 14:38
[뉴스웍스가 만난 사람] 이정규 KH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본부장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에 위치한 KH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는 도내 검진센터 중 최대 규모의 시설을 갖추고 질 높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경기도지부의 연간 방문객은 15만명에 이른다. 모든 구성원은 고객 한명 한명을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응대하고, 질병 예측 및 조기 발견 등 의료전반의 혁신을 이끌 핵심 인프라를 통해 업계 선두를 유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다.
공익 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건강캠페인을 비롯해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더불어 의료 소외계층 무료 건강검진 및 성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1월 부임한 이정규 KH메디체크 건협 경기본부장은 15일 뉴스웍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경기도지부는 정확하고 체계적인 검진 시스템을 바탕으로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이 본부장과의 일문일답이다.
-경기도지부 운영방향은.
"경기도지부는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미래 지향적 발전을 핵심 과제로 설정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책임 있는 사후관리와 철저한 품질관리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단순히 건강검진 결과 제공에 그치지 않고 국민의 평생 건강증진을 위한 기반으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 최신 의료 장비 도입과 의료진 및 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의료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가치를 실현하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추진할 역점사업이 궁금하다.
"올해는 고객의 건강 증진과 차별화된 검진 서비스 강화를 핵심 목표로 삼고 있다.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한 식습관 개선 및 영양 상담 프로그램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또한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판독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판독 보조 시스템을 도입해 흉부X선과 CT검사에서 활용하는 폐결절 진단 프로그램과 유방촬영에서 활용하는 유방암 진단 프로그램을 시행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최신 기술을 적용한 첨단 장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건강검진의 신뢰도를 높여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달 중 고객 요구에 맞춰 AI 기반 피부분석 솔루션 도입을 준비 중이다. AI 피부분석 서비스는 피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세부 항목 측정과 비포&애프터(Before & After)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미용주사 등 솔루션을 제안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3D 트래킹 기술을 이용해 모공, 블랙헤드, 다크서클, 광택 등의 피부 문제뿐 아니라 피부 나이, 주름, 눈꺼풀 처침, 턱 라인, 퍼스널 컬러진단 등 노화 징후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해 보다 차별화된 피부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각오를 말해달라.
"협회가 61년 차에 접어들면서 통합브랜드 ‘KHMedicheck’로 새롭게 도약하는 만큼,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건강관리 서비스 품질 향상에 더욱 집중하겠다. 경기도지부 본부장으로서 암 발견 잘하는, 설명을 잘하는, 사후관리를 잘하는, 친절한 동반자 관계로 의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