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5.11.25 13:4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IT업계에서는 겨울 알바 채용관 운영, MOU체결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4주년을 맞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베리즈 글로벌 팬스 초이스' 후보를 공개했고 마이리얼트립이 기업공개(IPO)를 위한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을 선정했다. 에누리가격비교가 건기식 구매를 지원하고 알바몬이 '겨울·스키장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 이노그리드가 위엠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라이드플럭스가 '레벨4 자율주행 카셰어링' 실증과 서비스 운영에 본격 돌입한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이모티콘 14주년'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4주년을 맞았다. 

지난 14년간 누적 출시된 개별 이모티콘 수는 85만개, 누적 발신량은 3000억건을 돌파했다. 지난 6월부터 선보인 정기 무료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 이모티콘은 153종, 누적 다운로드 수는 6800만건을 넘었다. 카카오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는 여러 차례 체험 이벤트를 선보이며 누적 2000만명이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출시 14주년을 맞아 생일 파티 콘셉트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었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베리즈 글로벌 팬스 초이스' 투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베리즈 글로벌 팬스 초이스' 후보를 공개했다. 

'베리즈 글로벌 팬스 초이스'는 MMA2025에서 신설된 인기 시상 부문으로, 수상자는 오는 12월 2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MMA2025에서 공개된다. 후보는 에스파, 올데이 프로젝트, 베이비몬스터, 보이넥스트도어, 데이식스, 지드래곤, 하츠투하츠, 아일릿, 아이브, 아이유, 제니, 키키, 미야오, 엔시티 드림, 엔시티 위시, 플레이브, 라이즈, 로제, 스트레이 키즈, 제로베이스원 등 20개팀이다. 베리즈의 팬 커뮤니티 'MMA2025 위드 베리즈'에 가입해 투표를 완료한 뒤, 인증샷과 지정 해시태그를 자신의 X 계정에 올리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MMA2025를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한다. 

마리트 'IPO주관사 선정'

마이리얼트립이 기업공개(IPO)를 위한 대표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을, 공동 주관사로 삼성증권을 선정했다.

주관사단 선정을 통해 마이리얼트립은 국내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 업계 최초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IPO 준비에 착수하게 됐다. 2012년 설립된 마이리얼트립은 '여행 경험의 완전한 연결'이라는 비전 아래, 항공·숙박·투어&액티비티 등 여행 과정의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왔다. 현재 누적회원수 1000만명, 월간활성사용자 수(MAU) 500만명에 이르며 한국 대표 여행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이리얼트립은 올해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연간 거래액이 약 2조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매출 역시 11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제공=에누리)
(사진제공=에누리)

에누리 '건기식 구매지원'

에누리가격비교가 건기식 구매를 지원한다.

내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은 에누리가 운영중인 '건강Plus 전문관'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건기식 구매 문화 정착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했다. 에누리는 건강Plus 전문관의 차별화된 혜택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엄마가 선택한 진짜 건강기능식품 전문관이라는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소비자와 소통 확대를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영상을 시청하고 해답을 맞히는 참여형 방식의 퀴즈 이벤트로 정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위치8부터 풀리오 프리미엄 마사지 매트, 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건강Plus 전문관은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기식만을 엄선해 유효성분부터 섭취 방법, 최저가 비교 등을 제공해 소비자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구매를 돕는 역할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알바몬)
(사진제공=알바몬)

알바몬 '겨울 채용관'

알바몬이 '겨울·스키장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

알바몬은 겨울 시즌 실내·단기 아르바이트 공고를 찾을 수 있는 '겨울 알바 채용관'을 선보인다. 채용관에는 ▲커피·디저트 ▲백화점·쇼핑몰 ▲영화·공연·전시 ▲사무직 ▲물류·택배 등 5가지 업직종 공고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원하는 지역, 근무기간, 근무형태를 설정하고 직접 키워드를 입력해 쉽고 빠른 공고 검색이 가능하다. '스키장 알바 채용관'도 문을 열었다. ▲비발디파크 ▲곤지암리조트 ▲용평리조트 ▲휘닉스파크 등 13개 전국 스키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활발히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스키 및 보드 강사, 매장 관리, 고객 상담 등 다양하다.

(사진제공=이노그리드)
(사진제공=이노그리드)

◆이노그리드-위엠비 'MOU'

이노그리드가 위엠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AI 인프라 구축 역량과 위엠비의 데이터센터 관리 기술을 결합하여 AI 데이터센터 운영관리를 위한 공동 기술 개발, AI 데이터센터 시장 전반에 대한 공동 비즈니스, AI 데이터센터를 위한 양사 전문 기술 정보 교류, 양사 기술 개발 및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신규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술 협력 범위를 확대해 공동 기술 개발 로드맵 수립과 파일럿 과제 발굴을 우선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라이드플럭스)
(사진제공=라이드플럭스)

라이드플럭스 '레벨4 카셰어링 실증'

라이드플럭스가 경기도 화성시 자율주행 리빙랩에서 '레벨4 자율주행 카셰어링' 실증과 서비스 운영에 본격 돌입한다.

프로젝트는 한국교통연구원, 쏘카, 세스트, 엔제로, 한양대와 함께 수행하고 있는 '자율주행 Lv.4/4+ 공유차 서비스 기술 개발'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라이드플럭스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자율주행 카셰어링 시스템 설계 및 구축, 서비스 운영 및 실증 전반을 담당한다. 내년 3월부터 화성시 새솔동·남양읍·마도면 일대에 KG모빌리티의 토레스EVX 차량으로 개발한 자율주행 카셰어링카 10대를 투입해 실증 서비스에 돌입한다. 2027년까지 추가 차량 투입을 통해 총 20대 규모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